질문과 답변
기타 

[기타] 프레임 드랍이 심합니다.

아이콘 콜라향까나리 | 댓글: 4 개 | 조회: 147 |

대학생입니다. 자취방에서 본가로 컴퓨터를 옮기는 과정에서 택배기사의 과실로 본체가 파손(측면 강화유리가 전부 박살나서 컴퓨터 내부로 들어감, 다리 파손 등)되어 왔습니다. 모니터는 안전히 보내졌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바로 켜기에는 너무 많은 파편이 들어가서 가동해보진 않고 A/S센터에 전화했습니다.

A/S센터에 본체를 맡겼고 A/S센터에서 '파워에 유리 파편이 많이 들어가 교체해야한다.'는 얘기를 듣고 비슷한 성능의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A/S 후 와서 컴퓨터를 켜보니 따로 인터넷 속도나 컴퓨터 켜지는 속도, 다운로드 속도 등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제가 플레이중인 게임인 '데스티니 가디언즈'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제가 자취방에서 플레이 했을 때의 스크린 샷인데, 오른쪽 상단에 프레임이 110~120 넘게 나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사진은 현재의 스크린 샷인데 60 이상이 나오기 힘들며(로딩 중에는 100정도 나오긴 합니다) 전투중에는 30, 심하면 10대로 떨어집니다.

이 문제로 여러 주변인들에게 문의 드리면서

1. 그래픽 드라이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기

2. 그래픽카드 업체를 직접 찾아가 A/S(동일 새 제품으로 교체받았음)

3. 포맷(C드라이브, D드라이브)

4. 모니터 주사율 확인했음 (144)

5. 게임 내부 설정 확인했음 (다른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지만 고사양 게임은 아니어서 큰 문제는 못느꼈음. 하지만 던전앤파이터와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면서도 렉이 걸리는 것을 느낌. 이것은 게임 자체 문제일수도 있음)

6. 사진 내 게임인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자취방에서 본가로 옮기는 과정에서 큰 규모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적이 없고, 따로 게임 내 그래픽 설정도 바뀐 것이 없음을 확인했음

7. 세 번째 사진은 현재 컴퓨터 사양임. 위 게임들이 돌아가는 데에는 문제없이 돌아가는 옵션임.

자취방에서 본가로 옮기는 과정에서 컴퓨터나 게임 설정은 일괄 변경된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택배로 인한 파손에서 하드웨어쪽의 문제가 생겼다고 보았는데, 그래픽카드와 파워는 새 제품으로 교체되었으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3주 째 이러한 상황인데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에 지장이 지속적으로 생겨서 물어봅니다. 웬만한 문제들은 지인들을 통해 질문하며 하나둘씩 해결해보았지만 전부 유의미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Lv21 콜라향까나리

메뉴 인장보기 EXP 71%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질문과 답변
기타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