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벤 질문과답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고장 문의드립니다

Water7k
조회: 423
2020-09-17 16:40:05
CPU 라이젠 1700X 마더보드 ROG CROSSHAIR VI HERO

글카 ROG-STRIX-GTX1080TI-O11G-GAMING 등등로 구성되있는 컴을 사용중입니다.



저와 40개월의 여정을 지낸 컴퓨터가 고장이나 부팅이 안됩니다.(방법이 없진 않음)

개인적으로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중 하나의 문제라고 생각되며, 현재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팅시 화면이 뜨지 않으며, 메인보드 전광판에 빨간색으로 뜨며 여러 문자가 나오긴하지만, 내용을 알지 못하고비프음은 스피커를 떼서 어디다 놨뒀는데 기억이안나 확인이 힘듭니다.

CPU를 라이젠 1700X라 내장그래픽이 없어 바이오스 진입 가능 여부도 확인이 불가능하며,

부팅을 하기 위해서는 1. 전원을 킨다 2. 조금 기다렸다가 메인보드 뒤에있는 바이오스 초기화를 누른다를 하는 경우 켜지며 정상 작동합니다.(성능저하는 있는것 같습니다 부팅시마다 차이가 납니다)


망가지기 까지의 과정으로는 컴퓨터를 조립후 2년간 아무 문제가 없다가 CPU온도가 80도를 찍기 시작하면서 써멀이 말랐나&팬이 비실비실하네 라는 이유로 기본 라이젠 CPU쿨러에서 큰마음을 먹고 NH-U12A와 후면 상면팬을 녹투아 쿨러 밑 팬으로 교체 하였습니다.(전면은 교체 안했습니다)
이후 CPU온도는 40도에서 높아야 50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후 온도에 문제가 없었던 그래픽카드가 종종 80도를 찍기 시작하는 괴현상이 일어났습니다.그러고 한 10개월정도 지나서 켜지지 않는 증상이 처음 나타났고 메인보드 뒷면의 바이오스 초기화버튼을 눌렀더니 4개월을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면서 사용을 하였으나, 어제부터 정상적인 부팅은 전혀 안되며 위에서 말씀드렸던 방식으로만 부팅이 됩니다. 글카 재 장착 후 또 정상부팅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더이상 악으로 깡으로 컴퓨터를 굴리기에는 힘들것 같고...주변에 물어보니 글카어디 부분이 타서 반이 죽었고 반만돌아가다가 바이오스 설정이랑 성능차이가나서 문제가 생긴거고, 그래서 바이오스 초기화를 누르면 정상부팅되는것 같다 라고 하면서 근데 마더보드도 문제가 있을지 몰른다 라고 해서요...

ASUS 공식 대리점에 문의해보니 메인보드는 전화 상담이 안되고 있으며, 글카는 보증기간이 지났지만 검사는 무료로 해주겠다. 다만 통화내용으로는 기판이 죽은것같다. 그래픽카드 구매 비용그대로 가격이 나올수도 있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Lv27 Water7k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