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마우스 

[마우스] 디자인과 커스텀 마이징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 MadCatz R.A.T 8 PLUS 리뷰

쉬얼 | 댓글: 1 개 | 조회: 972 |


같은 용도이지만 기시감이 들지 않고, 이쁘거나 아름다운 디자인, 거기에 명확한 기기적 성능을 갖춘 제품들은 특별합니다.


만듦새가 참신하면서 퍼포먼스가 좋은 제품들을 다룰 때면 제품을 통해 좋은 기운을 얻게 되며, 잘 만들어진 기기가 주는 만족감과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면 분야를 불문하고 명품 기준에 속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글에서 소개드릴 MadCatz 社의 'R.A.T 8 PLUS' 게이밍 마우스는 참신한 디자인과 사용자 손에 맞도록 커스텀 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성, 게이밍에 걸맞은 준수한 퍼포먼스는 앞서 말씀드린 좋은 기운을 주는 제품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운을 떼봅니다.


MadCatz R.A.T 8 PLUS 디자인은 각도에 따라 멋스러움이 제각각 다릅니다.

엄지 그립 받침대 때문인지 흡사 레이싱 카가 연상되는 외형이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아울러 하단과 중앙에 배치된 톱니 모양은 공대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전체 디자인의 포인트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이는 세련스러움과 기계적인 매칭으로 이색적인 느낌을 발산합니다.





커스텀 마이징 측면에서 기능성이 우수하다는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 기존의 기성품들은 제조사가 일방적인 마우스 사이즈를 제공하였다라면 MadCatz R.A.T 8 PLUS의 경우 유저가 직접 그립감을 찾을 수 있어 메리트 있습니다.

물론 이미 만들어진 기성품이 편한 분들에게는 큰 이점이 아닐 수 있겠으나 손에 맞지 않는 불편함에 적응하기보다는 커스텀 핏(Custom Fit)의 세세한 조율로 맞춤형 마우스를 얻을 수 있는 점은 혹평보다는 칭찬을 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통상 마우스 전체를 감싸 쥐는 '팜 그립' 방식과 손가락을 세워서 클릭하는 '클로 그립' 방식으로 마우스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두 가지 방식에 걸맞은 커스텀 핏(Custom Fit)을 유저가 직접 마우스를 조이고 풀면서 각도와 위치, 폭을 조절하여 최적의 그립감을 찾을 수 있어 기능적으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성능은 상급기 다운 면모를 보이는데 통상 폴링 레이트 1,000Hz를 제공하는 마우스의 2배 수치인 2,000Hz를 제공하고 있으며, 400IPS, 50G 가속, 16,000 DPI의 빠르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설정할 수 있어 4K 모니터뿐 아니라 6K 급 이상 모니터에서도 여유로이 운용 가능할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FPS 게임 장르에 특화되어 있다고 느껴지는데 'PRECISION AIM' 버튼을 통해 한순간 DPI를 낮춰 정교한 움직임으로 조준 및 사격을 할 수 있으며, 기본 무게 127g, 추 3개 추가 시 최대 145g 지원으로 묵직한 움직임의 정확성을 요구하는 게임 장르에서 효과적인 컨트롤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잔동작이 많은 게임이라면 추를 줄이시거나 모두 제거하시면 별다른 불편을 느끼긴 어려웠습니다.

끝으로 MadCatz R.A.T 8 PLUS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기존의 마우스 디자인을 탈피하여 유니크한 외형을 선호하시는 분들. 그리고 내 손에 알맞은 그립감을 직접 찾아보고 싶은 분들, 경량화된 마우스가 아닌 묵직한 움직임을 선호하는 분들 그리고 특이하고 이색적이면서 요소요소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 느끼셨다면 적극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이와 같은 말씀드리며 MadCatz R.A.T 8 PLUS 관련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관심으로 살펴봐주셔 감사드립니다.




' 서린씨앤아이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




#커스텀마우스, #마우스추천, #FPS마우스, #편안한마우스, #서린씨앤아이, #게이밍마우스, #RAT8PLUS, #RAT8플러스

 

Lv12 쉬얼

메뉴 인장보기 EXP 86%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밍 주변기기
마우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