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아루바 인스턴트온 AP11

백살왕자
조회: 2441
2020-04-05 23:00:14
 요즘 소규모 사무실이나 중형 외식사업장에서 고민이 바로 무선 인터넷 환경이에요. 사무실에 방문한 손님이나 외식 사업장에 식사를 하기 위하 방문한 손님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무선을 제공하는건 기본일텐데요. 그렇다고 인터넷을 하나 더 신청하는건 비용이 들기 때문에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어요. 그렇다고 직원들이 사용하는 인터넷이나 외식 사업장에서 결제를 하기 위한 인터넷을 제공 하게 되면  잦은 끊김이나 보안상 취약해 질수 밖에 없어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러한 환경에 SMART MESH의 와이파이 범위 확장으로 넓은 커버리지와 안전한 보안 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한 SMB 무선랜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형 AP 아루바 AP11 모델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해요.

 택배가 도착했어요~ AP11 2개 세트 인데 박스가 많아서 조금 당황했어요.
깔끔하고 심플한 포장 박스예요.
 딱봐도 모양이나 포장보다는 기능에 충실한 실속형 제품임을 알 수 있어요.
 무선 와이파이 아루바 AP11 제품 구성은 본체와 조금은 생소한 인젝션 , 파워와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가능한 케이블, 브라켓 이에요.
 아루바 무선 AP의 경우 박스도 심플하지만 본체 디자인도 깔끔하고 심플 해요. 
제품 상단 아루바 인스탄트온 로고가 고급 스러워보여요. 두개의 LED로 네트워크의 상태를 알 수 가 있어요.
처음 설치시에는 녹색과 황색이 번갈아가며 점등 되어야 하는데 녹색만 깜빡거려 제품이 잘못 된지 알았지만 부팅 중이었으며, 부팅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해요.
 보안을 중시하는 아루바의 AP11 제품이여서 그런지 후면에는 켄싱턴락 포트가 있으며 무선 전용 제품이여서 전원 포트와 인터넷 포트, 콘솔포트 그리고 리셋 버튼이 있어요.
 다양한 환경의 벽면에 부착을 할 수 있도록 브라켓도 제공되어요.

무선랜 환경을 동작 하기 위해서 본체와 인젝선, 그리고 전용 케이블을 준비 해요.

인젝션에 DATA IN 포튼에는 인터넷 포트를, 그리고 DATA & POWER OUT 포트에는 전용 케이브을 연결 하여 AP11 제품과 연결해줘요.랜선같이 생긴 것이 전원까지 전달 한다니 신기할 따름이네요.

 그리고 같이 셋트로 배송된 다른 AP11 제품은 제 컴퓨터 방에 설치를 하였어요.
아루바 AP11제품을 초기 셋팅이나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앱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구글이나 애플스토어에서 instantOn APP을 검색 하여 설치가 가능해요.
처음 설치에는 계정을 만들어야 하며, 기존 소유한 이메일과 앱에서 사용할 암호를 입력 후 메일로 전달된 링크를 선택 하면 활성화가 되어요.

 초기 설정시 위치 기반으로 장치를 찾기 되며 몇가지 설정으로 AP11 제품을 사용할 준비가 되요.
 이제 앱을 통해 AP 설정을 할 수가 있어요.
초기 설정을 마치게 되면 직원용 무선 AP 환경이 만들어 지며, 방문자용 게스트 AP도 생성 할 수 있고 대역폭도 지정 할 수 있어요. 대역폭을 제한을 하면 과도한 트래픽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어요. 

저희 집에는 기가 컴팩트 500Mbps 회선을 사용하고 있는데 속도 측정을 한 결과 모뎀에서 유선으로 연결한 속도와 동일한 속도가 측정 되요. 


 최대 1167Mbps 까지 지원을 한다고 하니 기가 인터넷 환경에서도 보장이 되며, MIMO 기능 지원으로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붙어도 부하가 적어요.
 추가로 와이파이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설치 해둔 AP11 제품을 설치 하는건 완전 간단 한데요.
장치 추가 만 하면 바로 SMART MESH 구성으로 별도 설정 없이 사용이 가능해요. MESH의 특징이 SSID 가 동일하며 음영지역에서 AP가 전환 될때에 끊김이 발생 하지 않아요.
 참고로 아루바 AP 제품을 관리하는것은 모바일 뿐만아니라  PC를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해요.
https://portal.arubainstanton.com/#/site-list
4K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을 해봤는데 안정적으로 연결이 됨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소규모 사업장 또는 중형 외식 가맹점 뿐만아니라 4K 스트리밍, 동영상 업로드를 자주 하는 크리이터, 고성능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기고 싶다면 아루바의 인스탄트온 AP11제품 괜찮네요.

Lv5 백살왕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