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게이밍데스크탑을 위한 조용한 튜닝케이스 MSI MAG 포지 101M

백살왕자
조회: 1802
2020-05-16 17:35:55
오늘은 게이밍데스크탑을 구성할때 느낌을 살려줄 아이템 중 RGB 시스템팬 내장되어 있는 튜닝케이스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요.
기난긴 지난 연휴 후에 도착한 택배예요. 상자에 표시 되어 있는것과 같이 바로 노트북 및 메인보드로 유명한 MSI 브랜드의 FORGE 101M 케이스입니다.

 제품상자에는 포지101M 튜닝케이스의 제원과 주요 특징이 나타나 있어요.

☆주요특징
사이드 강화유리
RGB시스템팬 내장
RGB컨트롤 허브 내장

최대 ATX 메인보드 폼팩터를 위해 디자인된 MSI MAG 포지 101M 제품이에요.
지원 메인 보드 폼펙터는 ATX / Micro ATX / Mini-ITX 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스트리폼과 비닐로 안전하게 포장되어있어 배송중 파손 위험을 줄였습니다.
박스안에는 제품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파워커넥터가 별도로 제공되요.
비닐을 열어보니 전면 대형 쿨링팬 3개가 보이고
상단에는 시스템팬의 LED를 조절할수 있는 버튼과 USB3.1 type A포트 두개 마이크와 오디오 단자, 리셋버튼, 전원버튼, 동작LED가 있어요.



사이드 강화유리는 내부가 훤히보일수 있도록하여 내부 RGB LED로 표시되는것을 볼 수 있어요.
상판은 자석 매쉬판이 있어 먼지가 쌓일경우 판만 떼어내어 먼지를 닦아내면 되요.

파워서플라이와 HDD 가 장착되는 트레이 공간이 나뉘어 져 있어요.
하드 디스크는 트레이 형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내부 쿨링팬은 120mm 팬이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가 장착되어 있으며 상단에 2개를 추가로 장착 할 수 있어요.
팬 가운데 RGB LED 가 적용 되어 있어요.

LED 제어를 위한 허브가 존재 하며 기본적으로 4개가 장착되어 있고 2개를 추가 장착 가능하도록 2개의 여분의 포트가 있어요. 허브는 전면 프론트 스위치와 연결되어 버튼을 통해 제어가 가능해요.

케이스를 교체 하고 나서 전원을 켜 보았어요. 교체 하기전 이젠 게이밍 데스크탑 케이스의 쿨러 소리가 상당했는데 신기하게도 MSI MAG 포지 101M 제품의 팬은 돌아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요.

데스크탑의 쿨링팬을 메인보드의 시스템 팬으로 연결 하여 고사양의 게임을 실행 중에도 상황에 맞게 팬이 동작 하여 내부 온도를 유지하게 해줘요.

게임을 종료 후에도 안정적인 쿨링으로 금방 내부의 열이 안정이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MSI MAG 포지 101M PC케이스는 게임을 위한 튜닝 케이스로 4mm의 두꺼운 강화유리가 처리 되어 있어 내부에 반짝이는 RGB LED가 은은하게 잘 보여요. 게임을 하는 동안에도 장착되어 있는 쿨링팬 덕분에 온도도 안정적으로 유지 되고 좋은 가성비 튜닝 컴퓨터케이스예요.


Lv5 백살왕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