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마우스 

[마우스] 로지텍 G304 무선 마우스 후기

아이콘 Xmas | 댓글: 5 개 | 조회: 7324 |
못생긴 손 나옴 주의

최근에 11번가에서 로지텍 G304 마우스가 500개 가량 수량이 풀려서 구매해서 간단한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손은 F11까지 오는데 손 근육이 유연한지 많이 벌어져서 그런듯 합니다

손이 큰 편은 아님

기존에 쓰던 마우스는 조위기어의 ZA11로 ZA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 사용 중입니다



아마 za11이 세로 길이가 127mm이고 g304가 118~9mm 정도 됩니다

손에 비해 좀 사이즈가 작은 마우스라 클로그립으로 잡았는데 저 쉘 자체가 팜그립하기엔 불편하고 핑거팁이나 클로그립이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쥐었을 때는 대충 저런 모양입니다.


마우스의 간단한 스펙은 라이트 스피드 무선기술이 들어가있고 3366이나 최근에 출시한 hero 16k는 아니고 그 이전 버전인 hero 센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최대 지원 dpi는 12k, 폴링레이트는 1000, led는 안달려있고 배터리가 아닌 건전지로 동작합니다.



단점 먼저 소개해보자면

1. 건전지를 쓴다

무게 측면에서 바라본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건전지는 알카라인 건전지입니다.
해당 마우스는 aa 사이즈의 건전지 하나를 넣을 수 있는데 알카라인 건전지 aa 사이즈의 일반적인 무게는 20g대 초반.
마우스에 끼우면 기본무게 75그램과 합쳐져 약 100g이 되는데
보통 저정도 사이즈의 게이밍 마우스의 무게가 85g에서 90g임을 감안한다면 제법 무겁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za11의 무게는 db에 90g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 리튬 건전지를 사용하거나 (aa 사이즈 기준 약 4알에 9천원 정도로 비쌉니다)
aaa 사이즈 건전지를 aa 변환홀더를 사용하거나 호일로 간이홀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등의 작업을 필요로 합니다.
해당 작업을 통하면 최대 80그램 초중반까지 무게를 감량할 수 있습니다


2. 무게중심

건전지를 쓰다보니 무게중심이 뒤에 치중되어있습니다. 가벼운 건전지를 통해 이를 어느정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마우스피트

기본으로 붙어있는 마우스 피트가 안쪽이 움푹 꺼져있어서 마우스를 패드위에서 움직일때 패드가 갈리는 느낌이 납니다. 이런 거에 무딘 분은 괜찮겠으나 저는 별로 안좋아해서 별도로 마우스 피트를 구매해 교체해주었습니다.

4. 부실한 패키징

정가 5만원인 g402보다 패키징이 아쉽습니다. 좋게 말하면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것만 들어있고 나쁘게 얘기하면 걍 마우스가 비닐포장(?) 되어있고 그걸 상자에 넣은게 전부입니다. 종이로 완충 작용 및 고정만 좀 되어있습니다.

저는 위의 단점때문에 리튬 건전지를 구매했고 마우스 피트도 별도 구매해서 교체하였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마우스 가격의 1/3 수준의 추가 지출이 들었네요.

이런 추가 지출은 달갑지 않은 부분이죠



반대로 장점에 대해 얘기해보자면

1. 저렴한 가격

정가 6만원 정도입니다. 제일 저렴한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g304를 제외하면 g603인데 이게 약 8만원 정도의 가격임을 감안한다면 제법 저렴합니다.

센서는 하이엔드 수준이고 사용자의 추가지출을 필요로 하지만 90g 정도의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 거기다가 로지텍의 끝판 마우스인 g703, g903, 최근에 나온 g pro wireless와 동급의 무선기술까지 적용되어있는 마우스의 가격 치고는 제법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2. 무난한 쉘

위 쉘의 그립감은 이미 검증된 사항으로 크게 호불호를 타지 않는 그립입니다. 즉 그립 부분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손이 너무 크지 않는다면 작은 손과 중간 손을 두루두루 포용할 수 있습니다.

3. 무선

단순이 선이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걸 넘어서서 선의 무게도 적용받지 않기떄문에 중저감도 유저의 경우 동급 무게의 마우스에 비해 더 가벼운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로지텍의 무선은 진짜 갓갓... 어떻게 이런걸 만들었지..... 대단해........




마우스의 만듦새는 유격도 느껴지지 않았고 휠도 부드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완성도에요

딸랑이도 개선되었고요

인게임 퍼포먼스는 개인차가 있는 부분이기에 무의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마우스를 추천할 수 있겠냐하시면 네 입니다.

마우스 피트는 개인이 느끼는 차이가 있고 쓰다보면 괜찮아진다는 사람도 있었기에 구매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해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리튬 건전지나 aa 변환홀더는 필수로 추가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안그럼 손목이 고생할겁니다

인벤러

Lv74 Xmas

#EVER_UPWARD

메뉴 인장보기 EXP 70%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이밍 주변기기
마우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