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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정신없이 자극하는 레이싱 DNA

아이콘 Evil | 조회: 1351 |

유년시절의 어느 날,삼촌이 사온 자동차생활이라는 잡지의 한 페이지가 여전히 머릿속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조경철 박사님께서 람보르기니 카운타크와 페라리 F40의 시승기였는데요.

당시에는 두대의 차량의 사진을 보는 것 만으로도 뭐랄까 배기음이 들리는 느낌이랄까?

그만큼 서킷에서 달리는 느낌을 잘 전달을 해서 글을 써서 일텐데요.

덕분에 그 잡지를 본 후에 저의 드림카는 한동안 페라리 F40이던 적이 있었죠

비록 페라리 F40을 실제로 구매를 할 수는 없지만 '_'?

늘 레이싱 게임을 즐기면서 페라리를 몰아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아이템은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인데요,흔들리는 피스톤과 자갈의 느낌과 하중이동 드리프트.

그리고 와인딩까지 현실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니 잠시 레이싱 게임에서라도 페라리를 타보고 즐겨봐야겠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경우는 아쉽지만 PC 와 PS4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엑스박스 쪽에서 지원을 하지는 않지만 '_'?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을 구독하는 분들의 경우는 PC를 통해서 스트리밍을 통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포르자호라이즌 같은 게임에서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페이지에서는 엑스박스에 대한 언급은 있으나 연결시 플레이 할 수 없었습니다.ㅠ.ㅠ;;

패키지의 후면에는 제품의 특이점이 기재가 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경우는 플레이스테이션4/윈도우7~10까지의 시스템과 150M 이상의 하드디스크 여유공간이 필요하구요.

900도 LOCK TO LOCK 과 HALL-EFFECT 스티어링 센서와 함께 트루포스 듀얼모터 포스피드백과 과열방지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페달의 경우는 비선형 브레이크 페달을 적용했으며 카페트 그립 시스템과 텍스쳐 힐 그립,그리고 셀프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패키지 최상단에는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연결방법과 함께 거치를 하는 방법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와 함께 스티커등등의 구성품 또한 한켠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원케이블.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휠의 높이는 270mm 너비는 260mm 깊이는 278mm 무게는 약 2.25kg 입니다.

상단으로 로지텍 G로고가 있구요.

기본적인 디자인은 자동차 본넷을 형상화 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옆으로는 버튼이 있으며,돌려서 거치대 길이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하단으로 열배출구가 자리하고 있어요.

다양한 버튼이 세팅이 된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중앙으로 역시나 멋스러운 G 로고가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PS4PRO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모든 버튼이 세팅이 되어 있구요.

아날로그 스틱을 눌러서 사용하는 L3 와 R3 버튼 역시나 좋은 위치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 버튼과 함께 하단에는 스타트 버튼이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십자버튼과 함께 다양한 버튼이 핸들을 쥔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바로바로 사용하기 편리한 위치에 자리를 하고 있으니 만족감이 아주 좋은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입니다.

하단에는 PS 홈버튼과 옵션/쉐어 버튼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은 CLOSED-LOOP MOTOR CONTROL.

정확한 전류량으로 정확한 토크를 내주는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펌웨어는 게임의 물리엔진에 출력을 맞추기 위해서 휠 모터로 공급되는 전류량을 지속적으로 체크하고 조절해서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도와 현실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후면에는 패들시프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메탈재질로 만들어진 패들시프트의 느낌 역시나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은 알루미늄과 스틸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으며,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무게 배분이라서 사용하는 동안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인 레이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손으로 쥐어보니 확실히 저렴한 제품들과 다르게 플라스틱 느낌이 없이 실제 핸들을 쥐는 느낌이 있습니다.

특정타이틀에서만 작동을 하기는 하지만 트루포스는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에 직접 렌더링 된 키네스테틱 및 텍타일 포스피드백을 전달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초당 4000회 계산되며 생생하고 몰입감 넘치는 레이싱 경험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섬세하게 튜닝된 택타일 포스피드백으로 진동/도로표면/지형의 변화/타이어 접촉 날씨등의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더욱이 키네스테틱 효과를 통해서 접지력이나 서스의 변화와 충돌 그리고 관성을 모두 느낄 수 있어서 더욱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어서 상대방과의 레이싱에서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고 전하고 있어요.

우측에는 트루포스 로고와 함께 연결케이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거치대의 길이를 조절해서 책상에 고정을 할 수 있습니다.

레이싱 휠도 마찬가지이지만 페달 역시나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화해서 새로운 컬러와 프리미어 브러쉬드 메탈을 적용했구요.

실제 차량을 연상시키는 유광페달까지 ㄷㄷ;;;

페달의 재원은 높이 167mm 너비 428.5mm 깊이 311mm 무게는 약 3,1kg 입니다.

페달 역시나 밀림이 없이 딱 고정이 되어 격한 움직임도 소화를 하고 있었습니다.

확실히 제품의 무게감이 있다보니 이 부분은 만족감이 아주 컷어요.

묵직한 무게감과 실제 페달과 비슷한 질감의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가운데 G로고.

클러치와 악셀,그리고 브레이크의 압력이 각각 다릅니다.

실제 자동차처럼 악셀쪽이 매우 부드러운 편.

브레이크가 묵직한 편입니다.

실제 레이싱게임에서 주행중에는 각각의 설정에 맞춰서 압이 조금씩 다르게 느껴졌고,꽤 실제같은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불위에서 게임을 하니 딱 고정이 되는 ㄷㄷ;;;

레이싱 휠과 연결을 하는 단자입니다.

페달의 하단으롤 밀림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거치를 하였지 말입니다.ㅋㅋㅋㅋ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안쪽으로 기어봉을 연결하는 단자와 페달을 연결하는 단자,그리고 전원단자가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을 빼주는 자리도 따로 있어서 좋네요.

저는 쉬프터가 없기에 ㄷㄷ;;;

페달만 연결했어요.ㄷㄷ;;;

테이블에 연결을 해봤습니다.ㄷㄷ;;

와 진짜 멋스러운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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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PS4PRO의 전원을 켜주면 휠이 움직이면서 중심을 맞춰줍니다.

각 게임별로 돌아가는 각도를 제어를 해주는 것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게;;;

일단 유로트럭 시뮬레이션같은 버스나 덤프의 경우는 네바퀴 반,900도를 돌릴 수 있으며,일반 승용차의 경우는 두바퀴 반 돌아가는데 몇몇 게임엣서는 스포츠카 주행시에 핸들이 700도 이상으로 도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의 경우는 PC 로지텍 G허브를 통해서 업데이트와 함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니 이 부분은 반드시 체크를 하고 세팅을 하고 난 후에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핸들의 질감도 느껴보고 ㅋㅋ 새제품의 향기도 좀 맡아보구요.

첫번째로 즐긴 게임은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입니다.

정말 오랜시간을 기다렸는데 ㄷㄷ;;대모버전도 아니고 ㄷㄷ;;;

체험단도 아닌......아쉬운 게임으로 출시를 했는데,곧 정식 넘버링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기대가 커지는 부분입니다.

그란투리스모를 레이싱 휠로 즐기는 호사라니 ㄷㄷ;;;

너무 기대가 커집니다.

마즈다의 차량으로 테스트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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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을 사용해서 처음으로 플레이를 한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ㄷㄷ;;

일단 가장 쉬운 코스를 돌면서 테스트 주행을 해봤는데요 ㄷㄷ;;;

진심 노면의 질감이나 조작을 하는 모든 상황을 핸들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몰입감이 매우 좋았으며 ㄷㄷ;;;

확실히 패드나 저렴한 레이싱휠을 사용할때보다 손맛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다음으로 즐긴 게임은 드라이브 클럽인데요.

일단 직전에 플레이 했었던 그란투리스모는 꽤 쉽고 재미나게 즐길 수 있었지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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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 클럽에서는 핸들각이 손에 익지를 않으니 좀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확실히 몰입감 넘치는 진동이 엄청난 손맛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트루포스를 지원하는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에서 어마어마한 사실적인 느낌의 진동을 경험을 한 바,아세토코르사 컴페티치오네 역시나 큰 기대감이 들었는데요.

실제 게임을 즐기는 듯한 몰입감 자체는 아세토코르사 컴페티치오네가 더 좋은 편이었구요.

노면의 질감이나 주행시 생기는 상황의 몰입감은 아무래도 그란투리스모 스포트가 좀 더 좋은 편이었습니다.

이게 패드로 하면 많이 쉬워진 아세토코르사 컴페티치오네였는데 ㄷㄷ;;;;

악셀과 브레이킨을 하면서 기어조절을 하고 핸들을 돌리는걸 머리로 계산을 하면서 게임을 하려니 ㄷㄷ;;;;;;;;;;꼬였습니다.ㅋㅋ

좀 더 연습을 해야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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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어려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튼 직진구간에서 정말 살짝 악셀에 발을 올렸을 뿐인데 제로백 튀겨지는 속도감이 장난이 아니네요 ㄷㄷ;;;

연습을 좀 더 많이하면 확실히 아세토코르사 컴페티치오네에서는 극강의 몰입감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은 로지텍 G923 레이싱 휠 입니다.

마지막으로 즐겨본 게임은 프로젝트카스3 였습니다.

원래는 아세토코르사와 함께 프로젝트카스2는 리얼드라이빙 시뮬레이션 게임의 투탑이라 말을 했었는데요.ㄷㄷ;;;

왠지 프로젝트카스3는 아케이드 레이싱이 된 느낌이라서 아쉬웠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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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텍 G923 레이싱 휠과 함께 플레이를 해보니 ㄷㄷ;;;

와;;;;;;;;;;

장난아닙니다.ㅋㅋㅋ

몰입감이 장난이 아니었구요.

실제 차량을 모는 듯한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고.....

어려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까지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확실히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은 게임패드나 저렴한 레이싱 휠과 다른 어마어마한 몰입감을 선사해주고 있었으며,연습을 하면 할수록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에 적응을 하는 만큼 사실적인 느낌의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었으며 극강의 몰입감으로 플레이 할 수 있었답니다.

저에게 조금만 더 시간이 있었더라면 ㅠㅠ;;;;;;;하는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로지텍 G923 레이싱 휠이었습니다.

제품을 업체로부터 대여를 받았으며,소정의 사은품을 증정 받았습니다.

Lv77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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