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노엔씨) 해외 매출 1위 대만에서도 불만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Mday2407
댓글: 1 개
조회: 902
추천: 3
2021-04-16 18:46:56

구독자 29.3만명의 MMOByte 채널
https://www.youtube.com/  ->  Search : NC This is UNBELIEVABLE! These Players Lost EVERYTHING!



구독자 3.71만명의 KiraTV 채널
https://www.youtube.com/  ->  Search : NC 3.5 Million Dollar Cash Shop Whale V NC(LineageM)



해외 웹진 MMOBOMB에 올라온 기사
https://www.mmobomb.com/news/player-spent-3-5-million-lineage-m-gets-angry-rollback-blocks-ncsoft-parking-lot/




NC 해외 매출 1위 대만의 최대 게임 커뮤니티 바하무트 - 리니지M 포럼 메인에 올라온 기사
https://gnn.gamer.com.tw/detail.php?sn=213347



대만에서도 NC에 대한 불만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대만 리니지2m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 중 일부를 번역한 것입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은 대만 리니지2M 홈페이지에 올린 노엔씨 게시글에 대만 유저들이 댓글을 단 내용입니다.

개선되지 않는 오래된 시스템으로 이윤만 추구하고 있다.
서버 오류시 전투중인 캐릭터가 온라인 상태로 남아 사망하는 문제(경험치 복구 필요)는 의도적인 설정이다.
2021년에 이런 식으로 운영하는 회사가 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평생 NC에 한 푼도 쓰지 않겠다고 맹세한다.






1. 대만NC는 로그인 실패, 렉 발생 등 서버 문제에 대해서 구제적인 해명이나 보상을 하지 않았고, "외부 DDOS 공격에 의해 생긴 문제다."라는 짧은 공지만 올린 상태이며, 유저들은 대만NC의 문제 해결 능력을 신뢰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이 문제는 오픈한지 약 3주가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도 진행중입니다.

대만NC의 미숙한 운영은 유저들로부터 본토에 진출하지 못하니 대만에 오픈해서, 최선을 다하지 않는 서비스로 이윤만을 추구하는 기업이라고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2. 3/29부터 매일 무차별적인 계정 정지가 이루어지자, 많은 유저들이 부당한 정지를 당했다고 주장하며 정지 해제, 환불을 요구하고 있지만 대만NC는 3/29부터 불통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3. 대만 서버의 운영이 일본 서버보다 못하다는 비교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내 서버의 경우, 일본 서버보다 유저친화적 업데이트(합성 천장 시스템 등)가 늦게 이루어졌고, 이는 해외 서버와 국내 서버의 차별이라고 많은 유저들이 불만을 가졌었습니다.

하지만, 대만 서버에서조차 일본 서버와 운영 방식이 비교되는 것을 보면, 어떠한 이유로 일본NC의 운영 방식만이 이렇게 특출난 것인지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최근 대만 유저들 또한 국가 통신 위원회에 민원 제기, 단체 소송에 대한 의견들을 교환하고 있으며, NO NC 운동에 관한 글 삭제, 계정 정지가 시작됐습니다.


NC소프트의 운영을 경험해본 해외 유저들이 게임을 수출하는 것이 부끄러운, 가장 양심 없는 사업자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만 두어야할 NC소프트의 운영 방식, 계속 통할거라 생각하고 계십니까?

Lv16 Mday240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