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업데이트] 페북 >>> 구글 계정 변경법.

Kyle07
댓글: 28 개
조회: 19288
추천: 12
2020-05-03 21:01:04
논란의 여지 많은 부분들 정리해 드립니다.
아래 글은 제 경험 및 저에게 구글 계정 변경에 대해서 많은 문의를 주신 분들의 제보로 업데이트 내용 전달 드립니다.

1. 페북 >>> 구글로 변경된 계정 만약 페북 계정 삭제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는가 ?
답변) 위와 동일한 주제로 엔씨에 문의하신 분의 제보 결과 페북 계정 삭제 시 구글 계정엔 아무런 피해도 없다고 확인했습니다.
좀 더 추가로 말씀드리면 최초 페북으로 접속한 계정은 가입 계정이 페북 코드로 분류가 되긴하지만 이력이 남을 뿐 구글로 변경한다 하더라도 정지 되거나 삭제되는 경우는 일절 없다고 합니다.

2. 페북 >>> 구글로 변경된 계정을 페북 연동 해지 시킨 상태에서 기존 페이스북으로 재 접속하면 재 연동된다?
답변) 재연동 됩니다. 그래서 제가 재연동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첫번째, '페이스북 탈퇴'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페이스북 탈퇴를 하게되면 그 계정을 다시 살리려면 핸드폰으로 인증코드를 받아야합니다.
인증코드를 받지 못하면 계정을 못살리게 되고 그 말은 접속 자체가 불가하단 말이됩니다.
두번째, '새로운 페이스북 계정으로 재연동'입니다. 기존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지 시킨 상태에서 신규 구글 계정에 새로운 페이스북 계정을 재연동 시킵니다.
이렇게되면 기존 페이스북 계정으로 다시 접속하려고 하면 신규 구글 계정으로 접속되는 것이 아닌 완전 새로운 깡통 계정으로 접속이 됩니다. 이건 저도 해보고 문의를 주신 분도 확인한 사항입니다.
하지만 변수가 있습니다.
만약 폰이나 앱플레이어에 기존 페북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그대로 게임만 끈 상태라면 리니지m을 켜면 접속 가능할겁니다.이건 리니지 홈페이지에서 '모든 기기에서 로그 아웃'이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해결 가능한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3. 케릭 구매할 때 페북 계정 2중 연동 된지 안된지 모른다. 이건 어떻게 해결하나 ?
답변) 제가 고민해봤는데 일단 구글 단일 연동 계정 사시고 바로 구매자님들의 페북 계정으로 연동시켜버리십쇼. 그렇게 하고 나서 기존 구글 계정 연동 해지하시고 새 구글 계정 만들어서 다시 연동시키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본인의 페북계정 & 본인의 구글 계정으로 2중 연동이 될겁니다. 이 상태에서 본인의 페북 계정을 탈퇴시켜버리면 1달 뒤 완전한 구글 깡통 계정이 되는 것입니다.


이의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 또는 쪽지 주세요~



------------------------------------------------------------------------------------

저 말고 다른 분들께서 이미 많이 올린 글 재탕이긴 한데요.


추가 내용 좀 더 해서 다시 올릴게요.



본 글은 페북 계정으로 NC 홈페이지 접속해서 페북 계정을 구글 계정으로 완전히 변경할 수 있는 팁입니다.

직접 해보고 적어 드리는 것이니 믿으셔도 됩니당.


참조 대상 : 페북 계정을 구매하셨거나 만드신 모든 분들. (페북 1대의 정확한 아이디 몰라도 됨. 전번 아이디 변경 가능. 현재 아이디로 가능)

[순서]





1. 구글 신규 계정 생성. (생성 법은 네이버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당)

2. 현재 페이스북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드랍 박스키 누르고 설정탭 들어감
>>> 계정 설정 탭에서 이메일 구글 신규 계정으로 변경
(네이버에 '페이스북 이메일 변경' 치시면 방법 나옵니다. 그리고 이건 페이스북 접속 계정이 변경 되는 겁니다.)

3. NC 홈페이지에 접속 >>> 현재 페이스북 계정으로 접속 >>>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 >>> 구글 연동 탭 연결 클릭 >>> 신규 구글 계정 접속 >>> 페이스북 & 구글 이중 연동 확인 후 페이스북 연결 해제 >>> 구글 단일 계정 확인
(★☆ 여기서 주의!! 신규 구글 계정 만드시고 절때 리니지m 게임 내 또는 NC 홈페이지에 구글 신규 계정으로 접속
하지 마세요. 바로 계정 연동탭에서 연동 연결 시키셔야합니다!!!!)
(★☆ 페이스북 & 구글 이중 연동 확인 후 리니지m 게임을 신규 구글 아이디로 접속해 보시고 되는지 안되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그러고 난 후 NC사이트에서 페이스북 연결 해제하세요)

4. 페이스북 사이트 다시 접속 >>> 로그인 >>> 우측 상단 드랍 박스키 누르고 설정탭 들어감 >>> 계정 설정 탭에서 이메일 신규 구글 계정 삭제
(네이버에 '페이스북 이메일 삭제' 치시면 방법 나옵니다)
(4번을 하는 이유는 혹시나 신규 구글 계정을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다른 사람 또는 해킹하려는 사람이 알게되는
불편함을 완전히 없애주기 위함입니다)

5. 페이스북 계정 삭제 >>> 30일 후 페이스북 계정 완전 삭제되면 현 계정 구글 1대 계정으로 완전 변경

혹시 다른 문의 사항은 쪽지 주세용

-------------------------------------------------------------------------------

참고!!!
저는 2, 4번 항목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글 & 페북 2개의 계정을 동일하게 만들어 놓고 연동을 시켰는데 다른 분 제보로 신규 계정 원하시는대로 만들고 바로 3번만 따라하셔도 된답니다!!

Lv51 Kyle0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