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20.05.09 업데이트] 계정 거래 및 계정 변경법

Kyle07
댓글: 140 개
조회: 19360
추천: 72
2020-05-04 18:07:32
실험글 :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56/15091

---------------------------------------------------------

업데이트 내용 : 연동 방식 변경 후 NC 게임 내 2차 인증관련 NC 답변

------------------------------------------------------------

업데이트 내용 :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버튼 관련 및 미 이중 연동 시 발생할 수 있는 해킹 케이스 추가

----------------------------------------------------------------------------------

조회수 및 추천 좀 많이 해주세요!! 메인글 가서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습니다!!

페북 → 구글 계정 변경법 : http://www.inven.co.kr/board/lineagem/5056/15009

 
업데이트 소식 들려드리기 앞서, '에러코드' 관련한 NC의 답변은 검토하겠으니 시간을 기다려 달라고 회신이 와서 명쾌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우선 양해를 구합니다. 관련 캡쳐는 글 아래 올려드리겠습니다.

 아마 제가 글을 올린 것을 보시면 기존에 계정 거래 방법과는 완전히 다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제목을 붙이자면 '이제는 본인 페이스북+구글 아이디 이중 연동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정도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아래 방법 정독해서 계정 구매하실 때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계정 구매 시 조치 방법.

1) 계정 구매 기존 방법

 기존 계정 거래 방식은 판매자의 계정을 구매자의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1대가 회수해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었습니다. 이는 계정의 근본(Seed)이 같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2) 개선된 계정 구매 방법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구글 둔갑 계정을 예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준비물 : NC홈피 또는 리니지m에 접속 이력이 없는 페이스북 계정 1개, 구글 계정 1개

 ① 구글 둔갑 계정의 예

구글 둔갑 계정은 위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판매자의 구글 연동만 되어 있고 페이스북 계정은 연동을 풀어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계정을 구매할 때 구매자는 판매자의 페이스북 계정이 연동 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 모르는 상태가 됩니다. 저 상태로는 판매자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게임에 접속할 때 리니지m에 접속이 가능하게 됩니다.

  ② 계정 구매 시 조치 사항 
     -
구매자 본인 페이스북 계정 연동 + 본인 구글 계정 연동 (밀어내기 방식)



 첫번째, 구매자 분들께서는 판매자로부터 리니지m에 접속할 수 있는 구글 계정을 건내 받으시면 바로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 연동을 하셔야합니다. 이렇게되면 판매자의 페이스북 계정은 더이상 해당 계정에 접속을 할수 없게 됩니다. 그러고 난 후 판매자의 구글 연동 또한 바로 해제 합니다. 이때도 동일하게 구글 연동 자리가 비어있게되면 판매자가 구글 아이디로 접속 시 해당 계정에 바로 접속할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두번째, 판매자의 구글 계정 연동을 끊기 위해서 페이스북 연동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구매자 본인의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여 판매자가 구글로 해당 계정에 접속하지 못하시게 막으시면 됩니다.

 세번째, NC홈피네 '모든 기기에서 로그아웃' 버튼을 꼭 눌러 줍니다. 이유는 기존 계정으로 로그아웃 하지 않은 폰/앱플레이어에서 아이디 입력없이 접속될 수도 있습니다.

위 과정을 거치시면 판매자는 더이상 해당 계정에 접속 할 수 없습니다.
기존 계정을 다시 해당 계정에 연결하려면 구매자의 페북이나 구글 계정의 아이디와 비번을 알아서 NC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계정관리 페이지에서 기존 계정을 연동 해야합니다.
하지만 변경된 계정을 알려줄 구매자는 없겠죠 ?? 
본인 및 여러 유저분들이 직접 실험해보았고 NC에서 근거있는 답변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근거는 아래 첨부했습니다.

[만약 구글 깡통 계정을 만들고 싶으시다 하시면 본인의 페이스북 계정을 페이스북에서 탈퇴 시키시면 완전한 구글 깡통 계정이 됩니다. 그렇게 빈 페이스북 연동 자리에 기존 판매자 계정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것이 아니냐라는 질문이 많았는데 NC의 답변은 구매자의 계정으로 NC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페이스북 연동을 판매자 계정으로 걸어주지 않는 한 이미 해제된 판매자의 계정으로 구매자의 계정에 접속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입니다.]


▶ 위 가이드 처럼 안했을 때 해킹당하는 예시
 - 구매자는 구글 둔갑 계정을 구매함 (구매할 때는 구글 깡통이라고 팔았지만 페북/구글 이중 연동 계정이었음)
 - 구매자는 구글 정보만 변경 시키고 페북은 그냥 미연동 상태로 놔둠
 - 판매자가 NC 홈페이지에 페북 아이디로 접속해서 구매자의 구글 연동 해지 후 판매자의 새 구글 계정 연동
 - 구매자는 본인 계정으로 해당 계정 접속 불가 (해킹 당한 것)



※ 에러코드 답변




※ 2차 인증 관련 NC 답변
게임 내 2차 인증 관련하여 NC 답변이 왔습니다.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다.
그리고 아래 글에 '명의자' 관련하여 확인 결과, 현재 게임 2차 보안에 입력된 핸드폰 번호의 주인이자 NC홈페이지에 [마이페이지]-[내정보]에 전화번호가 등록된 사람이라고 합니다.
혹시 상이한 부분 있으시면 쪽지 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Lv51 Kyle0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