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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마법사의 설정과 마법에 대하여.

설전설
댓글: 6 개
조회: 13082
추천: 20
2020-08-14 15:16:42

* 본 글은 필자의 얄팍한 지식과 자료조사를 통해 만든 글입니다. 오류도 있으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1999년 11월. 리니지의 판도를 뒤흔들 하나의 클래스가 등장 했습니다. 그 클래스는 바로 마법사로써 수많은 전투가 존재하는 리니지에서는 큰 전력이 되었죠. 마법사가 있냐 없냐가 전투의 승패를 가를 정도로 어마어마한 클래스였으며, 현재의 리니지m에서도 전투의 승패를 가를 정도였죠. 지금은 마법사의 카운터 클래스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고 마법사의 간접 너프로 인해 상당히 그 위력이 감소되었지만 아직도 쟁에서는 마법사의 존재유무는 상당한 축에 속합니다.



(2020년 4월 22일에 업데이트된 마법사 대규모 패치. 그러나 실속없는 끼워맞추기 패치였다.)

오늘은 이러한 마법사와 마법에 대한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니지에는 '카오틱 신전'과 '라우풀 신전'이라는 장소가 존재합니다. 신전은 신을 모시고 예배하는 공간. 즉 리니지 속에는 카오틱 신과 라우풀 신이 존재하는 소리입니다. 또한 이들은 '무질서한', '중립', '준법적인'이라는 성향으로 나뉘는 마법을 창조 하였다는 것을 과거 피니지에서 4서클 이상의 마법서를 이곳에서 구매함으로써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법들을 유저들이 사용 할 수 있는 이유는 유저들이 이 신들에게 힘을 빌리기 때문입니다. 무질서한 성향을 지닌 마법(ex) 포그 오브 슬리핑)을 사용하면 성향치가 감소되는 것이 그 예시입니다. 모든 클래스 중에 신들의 힘을 빌리는 데에 특화된 클래스는 당연하게도 마법사 입니다. 10서클로 이루어진 마법들 모두를 신들에게 빌려 사용 할 수 있는 클래스이기 때문이죠. 즉, 리니지에서의 마법사는 신관과 동일하다는 소리입니다. 훗날 리니지2에서는 신관과 마법사를 구분하여 오브와 마법사로 나누기도 했죠.

리니지 속 마법들은 판타지 소설들과 같이 마법의 이름에 그 자체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영어 단어만 안다면 마법의 능력을 대충 이해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제가 조사한 모든 마법들의 뜻을 모두 서술하며 간단히 끝내겠습니다. (리니지는 일본의 판타지 게임, D&D에서 영향을 받았기에 D&D의 마법들을 가져온 경우도 있습니다.)

[무질서한은 빨간색, 중립은 검은색, 준법적인은 파란색입니다.]

1서클 - 에너지 볼트

 

[Energy Bolt]
[에너지의 화살]

[MP/3]

[마나를 화살 같은 형태로 날린다.]

[마법사가 처음 배우는 공격 마법으로써 피니지에서 에볼키에 동전을 꽂고, /Autospell을 입력한 상태로 버그밭에 가져다 놓아 성장을 했습니다. 리니지m에서는 카매를 벗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 라이트


[Light]
[빛]

[패시브]

[어두운 곳이나 밤이 되었을 때도 빛이 나서 시야가 확보가 된다.]

[과거 피니지에서는 라이트를 사는 것은 사치였기에 양초라는 아이템을 사용함으로써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 실드


[Shield]
[방패]

[MP/8]
       
[Ac -2로 만든다.]

[피니지때 군주가 연설을 끝맺을때 환호성을 하기 위해서 기사들이 쉴드를 쓰며 호응을 했다는 전설이 내려져 오고 있습니다.]



텔레포트


[Teleport]
[순간이동]

[Mp/10]

[무작위로 순간이동을 한다.]

[옛날에는 텔레포트가 아닌 텔'리'포트 였으나 유저들이 하도 텔레포트라고 하다보니 Nc에서 텔레포트로 표기했습니다.]



2서클 - 큐어 포이즌

    
         
[Cure Poison]
[독의 치료제]

[Mp/15]

[독을 치유한다.]

[다크엘프의 인챈트 베놈이나 잊섬, 오만 6층 몹들한테서 들어오는 독을 모두 해독 할 수 있어서 쫄법이 사용하기에는 좋은 마법입니다.]


       
- 디크리즈 웨이트


[Decrease Weight]
[무게 감소]

[Mp/10, Hp/50]

[무게보너스 200]

[2서클 이상의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클래스들은 주문서로 사용을 함으로써 무게 보너스 200을 받습니다. 무게가 늘어난다는 말은 물약을 더 들고다닐 수 있다는 말이기에 필수로 사용합니다.]



- 디텍션


[Detection]
[탐지]

[Mp/15]

[투명상태의 상대(ex)투명 망토)를 볼 수 있고 3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투명 망토를 입은 파티원들이 목표 대상을 박스치고 근처의 사람이 디텍션을 사용 함으로써 투명 망토가 벗겨진 파티원들이 목표대상을 동시에 치는 PK, 일명 택피를 만들어낸 마법입니다. 리니지m에서는 보통 카운터 디텍션을 사용하지 디텍션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어스 재일


[Earth Jail]
[땅의 감옥]

[Mp/5]

[거대한 가시 덩쿨이 땅에서 솟아나오며 상대를 공격합니다.]

[인형각성용 마법입니다. 전투나 사냥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안쓰는 마법도 사용하도록 패치하길...)]



3서클 - 블레스드 아머


[Blessed Armor]
[축복받은 갑옷]

[Mp/20]

[Ac -3으로 만든다.]

[마법사가 신관임을 증명해주는 마법입니다. '축복'받았기 때문이죠. 어쨋든 이것또한 디크리즈 웨이트처럼 주문서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쉴드와 중첩되기에 무료로 5방이 떨어지게 됩니다.]



- 턴 언데드


[Turn Undead]
[언데드를 돌려보내다.]

[Mp/20]

[언데드를 마법명중을 기반으로 즉사시킨다.]

[몸이 약하고 사냥 효율이 몰이 사냥말고는 좋지 않은 마법사가 폭렙할 수 있는 유일한 마법입니다. D&D에서는 사제가 쓰던 마법인데 이것을 마법사가 쓴다는 것은 마법사=사제,신관이라는 소리입니다...(현 리니지m은 마법사=사제라는 우슷갯소리가 있습니다...우슷갯소리가 아니라 오피셜이 맞다는 뜻이 됬네요...디스쏘면 욕먹고 뮨힐 주면 칭찬 받는 법사님들! 힘냅시다!!ㅠㅠ)]




- 메디테이션

        

[Meditaion]
[명상]

[Mp/5, 마력의 돌 5개]

[명상,즉 가만히 있으면 엠틱이 증가했으나 패치를 통해 이동할 때도 마나가 채워진다.]

[피니지에서 엠탐할때 필수스킬이었죠. 이동할 때도 마나가 채워지게 된 리니지m에서는 요정, 신성검사들도 사냥할때 엠틱을 늘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 프로즌 클라우드


[Frozen Cloud]
[얼어붙은 구름]
       
[Mp/20]

[몰이 사냥을 가능하게 하는 마법으로 냉기로 공격한다.]

[화염 던전이 나왔을때 몰이사냥은 파볼이다! 아니다! 화염 속성의 취약 속성인 수(水)속성을 지니고 있는 프로즌 클라우드가 좋다! 라고 의견이 갈렸었는데 파볼이 범위가 더 넓아서 효율적이다라는 실험결과가 있어서 사장된 마법입니다...]



4서클 - 파이어 볼


[Fire Ball]
[화염구]

[Mp/20]

[화염구를 날려서 몰이사냥을 가능하게 한다.]

[엘모어 몰이사냥, 20번 폭젠 몰이사냥하면 폭렙이 가능하지만...비매에 통제니까 불가능 ㅠㅠㅠ]



- 마나 드레인


[Mana Drain]
[마나를 마시다.]

[Hp/50, 마력의 돌 1개]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2~3정도의 마나를 상태한테서 빼았는다. 인트에 따라 빼앗는 마나의 양이 증가한다.]

[과거 퀘스트템이자 엠흡이 있던 유일한 지팡이, 마나지팡이가 사라지면서 마나지팡이 대신 사용한 마법입니다. 리니지m에서는 거의 사장된 마법이지만 제가 아는 한 분은 9명지들고 마나 드레인하고 힐하고 턴걸면서 오만 사냥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 뱀파이어릭 터치


[Vampiric Touch]
[뱀파이어의 손길]

[Mp/12, 성향치 -5.]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Hp 10을 상대한테서 빼았는다. 인트에 따라 빼앗는 피의 양이 증가한다.]

[피니지 시절 요정은 뱀파이어릭 터치배우면 라인들어갈 수 있던 마법입니다만 피흡수의 양이 너무나도 적어, 이 역시 리니지m에서는 사장되었습니다.]


- 카운터 매직


[Counter Magic]
[마법의 대항]

[Mp/20, 마력의 돌 1개]

[어떤 마법이든 1번 막는다.]

[카매는 스크롤로 타 클래스들이 사용할 수 있어서 디스를 쏘더라도 무시됩니다...보스 잡을때는 유용하지만 법사를 죽이게 만들었죠...법사 화이팅! ㅜㅜ]

5서클 - 콘 오브 콜드


[Corn of Cold]
[냉기의 원뿔]

[Mp/18]

[냉기의 원뿔을 날려서 피해를 준다.]

[이 마법도 프로즌 클라우드 처럼 화던에서 좋다고 소문이 났는데 선버딜이 더 좋은걸 알게 된후에는 사장되었습니다....]

- 그레이터 힐


[Greater Heal]
[대(大)치유]

[Mp/20]

[인트를 기반으로 힐량이 증가하고 언데드한테는 피해를 주고 사람한테는 치유 해줍니다.]

[쓰레기였던 마법사가 데스나이트를 잡을 수 있던 유일한 마법이었습니다. 언데드한테는 피해를 줬기에 250정도의 딜을 데스나이트에게 계속 주니까 데스나이트는 쉽게 죽었었죠. 리니지m의 데스나이트한테는 안됩니다...ㅜㅜ]

- 리무브 커스


[Remove Curse]
[저주를 풀다.]

[Mp/20]

[저주를 푼다.]

[암흑기사가 처음 나왔을때 다크 언데드를 막을 수 있던 마법입니다. 하지만 패치를 통해 리무브 커스로 다크 언데드가 막히지 않자, 잊섬에서 홀드가 됬을때나 사용하는 마법이 되었습니다.]


- 위크니스


[Weakness]
[힘이 없음.]

[Mp/10, 마력의 돌 1개]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상대를 근거리 데미지 -5, 근거리 명중 -1로 만든다.]

[옛날에는 나이트 발드의 양손검에 달려있던 옵션인데 지금은 크림슨 볼텍스로 변경되면서 위크니스의 이펙트는 보기도 힘듭니다.]

6서클 - 헤이스트


[Haste]
[서두름]

[Mp/40]

[초록물약과 동일한 효과로 몬스터, 사람 모두 걸 수 있다.]

[초록물약이 귀했던 옛날에 헤이샵이 많았었죠. 초록물약보다 적은 돈으로 1단 가속을 낼 수 있어서 좋고, 헤이샵은 돈벌어서 좋고. Nc에서는 헤이샵을 막기위해 강촐을 출시하며 헤이샵이 점차 사라지게 되었죠.]

- 콜 라이트닝


[Call Lightning]
[번개를 부르다.]

[번개를 소환한다.]

[Mp/16]

[옛날에 단풍막대로 장로 변신하면 콜 라이트닝을 계속 사용 할 수 있어서 장로 변신하고 PK하는 장로피가 유행하도록 만든 마법입니다. 패치되면서 사용이 불가능 해졌고, 리니지m에서는 흑장로가 콜 라이트닝 떨어뜨리면 얼마나 간지가 났었는지요. 지금은 리치끌고 다녀서 상관이 없긴하지만 흑장로 콜 라이트닝이 개간지 났어요.]

- 선 버스트


[Sun Burst]
[태양의 파열]

[Mp/20]

[응집된 폭발로 피해를 준다.]

[리니지m에서 마법사의 유일한 필드 사냥스킬...선버 말고도 다른 마법으로 사냥하고 싶다!!!!]

- 인챈트 스테이터스


[Enchant Status]
[스텟에 마법을 걸다.]

[Mp/25, 마력의 돌 1개.]

[힘, 인트, 덱스를 1씩 올려준다.]

[법사를 제외한 클래스들은 이 마법을 스크롤로 사용하는데 지속 시간이 5분이고 스크롤이 비싸서 기분좋을때 먹는 귀한 겁니다. 핵과금은 제외.]

7서클 - 이럽션


[Eruption]
[분출]

[Mp/20]

[직선형 지진을 일으켜서 피해를 준다.]

[상당히 강한 위력을 지니고있어서 이럽피를 유행시킨 마법입니다. 마법 중첩딜이 감소 되는 패치로 이럽피는 사라지게 되었고, 지금은 사람이 많은데 몹이 강할때 사용하는 마법입니다.]

- 힐 올
      
         
[Heal All]
[모두 치유]

[Mp/50, 마력의 돌 1개]

[8칸 이내의 파티원 전원을 치유한다.]

[쟁할때 가끔 쓰는 용도의 마법입니다. 8칸은 생각보다 좁아서...]

- 홀리 스위프트

     
[Holy Swift]
[신성한 신속]

[패시브]

[2단가속. 공속 2%]

[옛날에는 홀리 워크였는데 패치로 홀리 스위프트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공속증가를 줬다고 하는데 티가 1도 안나요...신섭에서 그리폰 주구장창 잡는 사람들은 홀리 먹을려고 사냥하는 겁니다. 2단 가속이 쟁할때는 상당히 중요해서 라인캐릭들이 비싸게 사니까요.]

- 디지즈


[Disease]
[질병]

[Mp/10, 마력의 돌 1개, 성향치 -5]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상대를 Ac +12, 근거리 명중 -6으로 만든다.]

[악마왕의 무기들에 있는 마법으로 상대의 Ac가 감소되면서 공격할때 명중이 증가합니다. 그렇기에 악마왕의 무기는 무소과금 졸업템이라고 불리죠. 디지즈를 따로 사용 하지는 않습니다.]

- 버서커스

         

[Berserkers]
[광전사들] + 정확한 뜻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Mp/40]

[근거리 데미지 +2, 근거리 명중 +10, Ac +10]

[근거리 명중이 증가해서 천사의 지팡이를 사용할때 효율이 증가하긴 하지만 Ac +10 패널티가 너무커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슬로우

         

[Slow]
[느린]

[Mp/45, 마력의 돌 2개]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상대의 이속, 공속 감소]

[대마법사 조우 패치때 새로 나온 마법으로 플링과 비슷하지만 안걸려요...작업장 농락하는 용도로 가끔 쓴달까요...]

8서클 - 아이스 스파이크


[Ice Spike]
[얼음 송곳]

[Mp/30]

[얼음 가지가 지면을 뚫고 나와 피해를 준다.]

[디스이전의 마법사의 유일한 공격 마법입니다만 카매로 막혀서 딜이 그렇게 좋지도 않아요. 그런데 대체적으로 마방이 낮은 신섭에서는 엄청난 위력을 자랑합니다.]

- 블레스 웨폰


[Bless Weapon]
[축복의 무기]

[Mp/20, 마력의 돌 1개]
      
[근거리 대미지 +2, 근거리 명중 +4]

[명중이 부족한 마법사한테는 필수 스킬입니다.]

- 사일런스


[Silence]
[침묵]

[Mp/20, 마력의 돌 1개]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 상대가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만든다.]

[마법만 사용하지 못하지 스턴은 들어옵니다. 그래도 광전사한테 잘 들어가서 넣는 맛이 있습니다. 그런데 투사가 사일런스를 사용하게 되면서 마법만 사용하는 마법사의 카운터 마법이 되었죠.]

- 어드밴스 스피릿


[Advance Spirit]
[영혼의 증진]

[패시브]

[Hp, Mp 200씩 증가]

[피통이 낮은 법사를 살리는 마법입니다.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패치때 패시브가 되면서 더 좋아졌습니다.]

- 인비지블리티

         
[Invisibility]
[투명성]

[??]

[투명망토와 동일한 상태가 된다.]

[리니지m 섭초에는 구현이 됬으나 버그투성이 마법으로 판명되면서 획득처가 불분명해졌습니다. 배운 사람은 환불 해줬다고 하네요. 인비지가 구현되면 리니지의 판은 또다시 크게 뒤집힐거 같다는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9서클 - 캔슬레이션


[Cancellation]
[취소]

[Mp/20, 마력의 돌 1개]

[상대의 버프를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서 모두 지워버린다.]

[안들어가요...그래도 광전사가 마방이 낮아서 들어가긴 해서 다행인데....아니 왜 총사의 캔슬레이션은 299마방까지 뚫는데 마법사 캔슬레이션은 왜 200넘어가면 거의 안들어 가냐고!]

- 파이어 스톰


[Fire Storm]
[불의 폭풍]

[Mp/48]

[불꽃 폭풍으로 몰이사냥을 가능하게 한다.]

[파이어볼 상위 버전으로 20번 폭젠에서 사용하면 몹이 부족할 지경일정도로 딜이 상당히 쌥니다. 그런데 퀵슬롯에 내릴수가 없어서 녹화매크로를 서야하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 이뮨 투 함


[Immune to Harm]
[피해에 면역을 가지다.]

[Mp/30, 마력의 돌 2개]

[데미지 감소률 50%]

[법사의 유일한 밥줄입니다. 그런데 신성검사가 세인트 이뮨이라고 뮨가져가서 밥줄이 끊길뻔했으나 광전사가 나온 지금은 다행히도 법사의 다시 유일한 밥줄이 되었습니다.]

- 포그 오브 슬리핑


[Fog of Sleeping]
[잠의 안개]

[Mp/40, 마력의 돌 1개, 성향치 -5]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서 상대를 잠재운다.]

[쌈용이형의 신들린 컨트롤에서 사용되는 마법입니다. 누군가 잠자고있는 상대를 공격하면 풀립니다만 자고있는 상대는 귀환이 불가능하기에 스턴을 자신에게 넣는 것을 지켜만 보게 만드는 무서운 마법입니다. 마방이 대부분 높은 현재는 들어가지가 않아요...광전사한테도 가끔 들어가는 수준이라 마방낮은 적한테만 사용을 합니다.]

- 풀 힐

         

[Full Heal]
[완치되다.]

[Mp/70, 명예코인 5개]

[다크언데드와 세인트 스턴상태에도 힐을 가능하게 하며 힐량이 그레이터 힐보다 높다.]

[빡쟁하면 명코 1만개를 가져간다는 다른의미로 무서운 스킬입니다. 그래도 세인트 이뮨때 힐이 들어가니 배우고싶더라고요.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명코 5개는 너무 많은거 같긴해요.]

- 셰이프 체인지

        

[Shape Change]
[형태의 변형]

[Mp/120, 명예코인 8개, 성향치 -5]

[술자의 마법명중과 상대의 마법 방어력에 비례해서 상대를 강제로 다른변신으로 변신이 불가능한 이속이 느린 자이언트로 변이시킨다.]

[명코 8개가 사용 될 뿐더러 마방이 낮은 광전사한테도 안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속시간이 4~8초여서 역대급 쓰레기 마법입니다. 이 마법도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 패치때 나왔는데 이게 제일 쓰레기인거 같아요.]

10서클 - 미티어 스트라이크


[Meteorite Strike]
[운석 충돌]

[Mp/60]

[불꽃의 운석을 소환해 몰이사냥을 가능하게 한다.]
       
[미티어는 운석의 영어 단어, Meteorite의 일본식 발음으로써 일본의 판타지 게임, D&D에서 영향을 받은 리니지는 미티어로 표기했습니다. 몰이사냥으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며 공성전에서도 효과적입니다. 필자는 미티어를 혈원형님들과 새벽에 잡음으로써 미티어를 먹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 디스인티그레이트


[Disintegrate]
[분해하다.]

[Mp/70]

[거대한 창이 상대를 관통하며 피해를 준다.]

[모든 법사들의 로망인 디스. 마방이 높아진 지금은 이쑤시개로 불리며 놀림받고있음에도 가장 배우고 싶은 마법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디스라고 말할 것입니다.]

- 앱솔루트 베리어


[Absolute Barrier]
[절대적인 방벽]

[Mp/30, 마력의 돌 2개]

[보호의 결계를 만들어 무적 상태가 된다.]

[옛날에는 앱솔상태로 물약을 먹어도 앱솔이 깨지지 않아서 많은 법사 형님들이 현찰박치기로 배웠으나 나중에 Nc에서 버그라고 물약먹으면 앱솔이 깨지게 만들면서 앱솔법사 형님들을 좌절하게 만든 마법입니다. 앱솔루트 베리어 브레이크가 있는 총사가 보이면 도망가지만 데페에 걸린 상태때 앱솔을 사용하면 무조건 살 수 있기에 재조명 되고있습니다.]

- 오라클


[Oracle]
[신탁]

[패시브]

[신탁을 받아 Ac와 대미지 리덕션이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된다.]

[옛날에는 명코 잡아먹는 귀신이었는데 조우 패치때 패시브가 되며 최고의 마법이 되었습니다. 몸이 약한 법사를 강화해주기에 오라클은 필수 스킬입니다.]

- 멘탈 포커스


[Mental Focus]
[정신의 집중]

[패시브]

[무게가 50%가 넘어가면 엠틱의 일정 비율이 회복된다. 레벨에따라 비율이 증가된다.]

[천만 아데나나 하는 스킬이며 법사의 공격=엠틱인데 엠틱이 줄어드는 것은 매우 비효율적이기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 에이션트 레벨레이션


[Ancient Revelation
[고대의 계시]

[Mp, Hp/100, 명예코인 10개]

[단 한번만 100% 크리티컬로 마법이 사용되게 만든다.]

[대부분의 판타지 소설에서는 고대에는 상당한 문명을 지녔다는 것이 설정입니다. 리니지도 판타지 게임인 이상 이를 벗어나지 못했기에 고대의 계시는 마법을 강화시킨다는 컨셉인 마법입니다. 마법사의 유일한 200만 명예코인으로 살 수 있는 스킬이나, 디스를 쏘기 전에 사용하는 것 외에는 사용할 곳이 없어 계륵인 마법입니다.]

- 브레이크 미러


[Break Mirror]
[거울을 깨다.]

[패시브]

[브레이크 계열의 마법들을 확률적으로 무효화 하고, 무효화가 되면 상대가 사용한 브레이크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든다.]

[총사 전성시대때 매우 간절히 원하던 마법이었습니다. 뮨브를 막는 유일한 스킬이기에 원했으나 지금은 디스를 배우고 싶네요. ㅋㅋ]


- 카운터 디텍션


[Counter Detection]
[탐색의 대항]

[Mp/30]

[투명망토 상태의 상대를 찾아내고, 타격을 주며 투명망토를 다시 착용 할 수 없게 한다.]

[도대체 왜 만든 마법인지 모르겠습니다. 주문서로 사용 할 수 있는데 카운터 디텍션은 영웅 마법입니다...마법사의 영웅 마법을 타 클래스가 주문서로 아데나만 지불하면 쓸 수 있는데, 무슨 메리트가 있는지 도저히 모르겠는 마법입니다.]

11서클 - 디스인티그레이트 (에이션트)

         

[Disintegrate (Ancient)]
[분해하다. (고대)]

[패시브]

[디스인티그레이트의 대미지가 증가하고 일정확률로 텔레포트가 불가능하다.]

[에이션트 레벨레이션과 같이 고대의 컨셉을 통해 강화된 디스를 쏠 수 있습니다. 이걸 배워도 이쑤시개로 놀림을 받는다고 합니다.]

- 홀리 스위프트 (에이션트)

         

[Holt Swift (Ancient)]
[신성한 신속 (고대)]

[패시브]

[2단 가속. 공속 12%]

[에이션트 레벨레이션과 같이 고대의 컨셉을 통해 강화된 홀리 스위프트의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속이 상당히 증가하나 그럼에도 타 클래스의 2단 가속에 비하면 낮기에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되는 마법입니다.]

- 서먼 가디언


[Summon Guardian]
[가디언을 소환하다.]

[Mp, Hp/1000, 마력의 돌 10개]

[술자를 지키는 가디언이 소환된다.]

[법사의 유일한 신화 스킬이자 유일한 스턴기라고 불립니다. 80렙때는 가디언베어, 85렙때는 크로커다일, 88렙때는 쿠거를 뽑을 수 있습니다. 휴식, 방어, 공격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피니지 시절의 서먼 몬스터를 신화 스킬로 구현하는 Nc소프트...대단합니다!]

- 매직 마스터

         

[Magic Master]
[마법의 주인]

[Mp/110, 명예코인 15개]

[디버프 마법과 일반 마법의 쿨타임이 별개가 되며 80%로 공격이 모두 들어간다.]

[대마법사 조우의 각성때 나온 전설 스킬로써 명중이 너무나도 부족한 마법사한테는 매우 좋은 마법입니다만 획득처는 Nc소프트입니다. 몬스터한테 절대 안나오기에 법사를 구매하실때는 매마가 있는 법사를 사시길 권장 드립니다.]

- 매스 캔슬레이션
         
 

[Mass Cancellation]
[대규모의 취소]

[Mp/500, 명예코인 15개]

[주위의 적들에게 캔슬레이션을 건다.]

[캔슬레이션은 중립 마법인데 왜 매스 캔슬레이션은 성향이 준법적인인지는 모르겠지만 Mp가 500과 명예코인 15개를 걸리지도 않는 캔슬레이션을 거는데 낭비하시고 싶으시다면 꼭 배우시길 바랍니다.]

- 매스 이뮨 투 함


[Mass Immune to Harm]
[대규모가 피해에 면역을 가지다.]

[Mp/100, 명예코인 12개]

[파티원 모두에게 동시에 이뮨을 준다.]

[마력을 돌 대신 명예코인을 사용하면 더 강한 마법을 사용 할 수 있나봐요. 점점 줄어가는 법사들이 일당 백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마법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매스 이뮨을 같은 혈맹이 아니라도 같은 파티원이라면 줄 수 있었기에 이에 메리트를 느낀 법사형님들은 배우기위해 현금 박치기를 했으나 버그라고 같은 혈맹원만 가능하도록 슬쩍 바꿨습니다. ㅠㅠ...]

- 매스 슬로우


[Mass Slow]
[대규모가 느려지는]

[Mp/450, 명예코인 12개]

[주위의 적들에게 슬로우를 건다.]

[슬로우 걸리지도 않는데 왜 구현한지 도저히 모르겠는 마법입니다.]

* 매스 마법들은 매스 텔레포트의 그 '매스'이며 매직마스터를 습득하지 않고는 습득 할 수 없습니다.





+ 매주 수, 금요일 마다 정기적으로 이제 연재하겠습니다.

+ 시험치느라 당분간 쓰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제 방학이라서 열심히 할게요. ㅠㅠ 삼추 부탁드립니다. ㅠㅠ

+ 마법의 모션들은 천천히 넣도록 하겠습니다...힘드네요 ㅠㅠ

Lv20 설전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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