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퍼플 사용자를 위한 미세팁(게임화면 UI삭제)

냉딸
댓글: 7 개
조회: 13175
추천: 4
2020-09-16 21:28:44

절전텔 가능 여부로 핫한 팁게의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소소한 팁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리니지M UI 하단에보면 


게임 화면속의 숨겨진 1인치를 찾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노란 네모박스).

아래부터는 편의상 전체화면이라고 말씀드릴게요.

전체화면버튼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화면을 가리는 잡다한 UI가 모두 사라지고 게임 화면만 나타나게 됩니다.



온전히 게임화면만 지켜본다는 의미에서 개인적으로 이 화면을 되게 좋아합니다. 
뭔가 영화보는 것 같고 그렇더라구요 ㅋㅋ

다만 단점이, 휴대폰 및 다른 휴대기기에서 추가조작을 하기 위해서는 화면을 반드시 한 번 터치해서 UI를 불러낸 다음에 볼일을 보고 다시 전체화면버튼을 눌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좋았습니다. 다시 터치 한 번만하면 전체화면으로 돌아가니까요.

근데 퍼플을 사용하다가 전체화면모드에서도 간단한 조작(이동, 타겟변경)이 가능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선 사진을 첨부 할게요.


위 사진처럼 전체화면 모드에서도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마우스로 클릭하면 안되고 키보드로 이동해야합니다(마우스로 화면 클릭하는 순간 바로 전체화면 풀림).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타겟변경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버추얼패드 중간에 동그라미 같은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정 해놓았어요.



그리고 UI를 다시 불러와야될 시점이 왔을 때, 마우스로 아무데나 클릭하면 됩니다.

근데 마우스 클릭하는 것조차 귀찮을 때가 있더라구요. 

그때 스페이스바(기본 공격버튼)를 한번 누르면 UI가 다시 나타나고 다른 볼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사소한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마다 타겟이 바껴서 치던 몹을 마무리 안하고 옆에 있는 다른 몹을 갑자기 치러 달려가는 겁니다.

뭐 옆에 몹 잡고 다시 잡으면 되니까 상관없긴한데 이게 은근히 신경쓰여서 설정하나를 추가했습니다 ㅋㅋ



설정-조작설정 화면 오른쪽에 대상 즉시 공격의 5번을 제외하고 모두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퀘스트 몹 잡을 일이 이제 없으니까요 ㅋㅋ

또한 저는 슈퍼울트라초식오토자동중립유저이기 때문에 다른 케릭터를 공격할 일이 없습니다.

막피가 와서 공격해도 그냥 베르하거나 죽거나 둘중 하나라서 사용자 캐릭터 공격하는 버튼을 사용할 일이 없어서 이렇게 설정 해놨습니다. 다른 분들은 취향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ㅎㅎ

제가 왜 저렇게 설정 해놨냐면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현재 공격하는 몹이 바뀌지 않고 그대로 유지가 되거든요.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꼭 필요한 설정은 아닌거같네요 ㅋㅋㅋ

요약

1. UI사라지게하는 버튼을 누르고 키보드로 방향키를 누르거나 타겟 변경 키를 눌러도 전체화면모드가 해제되지 않는다.
2. 다시 UI를 부를 때는 스페이스바 또는 화면 빈곳에 마우스 클릭

그럼 모두 넓은 화면으로 즐린하시길 바랍니다.

-끝-

Lv57 냉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