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스탯] 효율과 가성비의 중간사이 기사의 추타와 렙업

아이콘 인생이훼이크
댓글: 321 개
조회: 252281
추천: 233
2017-07-10 14:51:57
리니지는 원래 가성비따지는 게임이 아닙니다. 추타1에 울고 웃는 게임이죠

그리고 추타1은 2렙차이를 뜻하는 것도됩니다.(물론 스턴확률은 예외로하죠 단순 추타이야기)

본래 pc리니지 같으면 렙높은게 장땡(변신도 렙빨이니)이였으나.. 

뽑기변신이라는 변수가 끼어 버린바람에 변신도 신경써야하는 아픈현실이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효율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 몇가지

11만원(vat포함)의 아크패키지의 중요성

기사를 예를들죠 아크나이트는 공속69%에 시전속도10%(맞나요 ㅡ,.ㅡ;) 추타2를 가지고있고 55렙때 받는 다크나이트는 66%공속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래서 아크패키지가 효율이 썩좋지않다고들 하는데 여기서 추타2는 여러분이 그토록 원하는 5쌍용반을 끼고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입니다(물론 반지강화에따른 방어는 잠시 무시하겠슴다)

여러분이 5쌍용반을 띄울려고하면 평균이 한짝당50이상 들어가는데 

또 아크렙을 찍을려면 레벨이 70입니다(60도힘든데)
그리고 아크를 가진 상태에서 소드렙이 되면 추뎀1을 다른분들보다 먼저 얻게됩니다(나이트 컬렉션효과)



그리고 검귀 3검귀와 5검귀의 차이도 이에 해당됩니다. 보통 11만원패키지 사면 5정도는 나오더군요(물론 운빨게임)

푸귀는 검귀보다 중요하지만 띄우기 쉬운편은 아니니 패스하고 4푸귀정도만 채워넣으세요 5푸귀는 돈 조금깨집니다(반지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니깐)

따라서 최대한 효율적 과금 스타트는

판도라패키지+4푸귀이상+5검귀이상+아크변신 정도가 되겠습니다(요정도 동일)


변신은 다크변신 55찍었다고 좋다고 다니면서 다음은 귀걸이가 먼저맞추세요 이러는 분들이 있다면 멱살잡고 아크변신주문서나 사라고하시면 됩니다. 

이게 확정적인 가격적 이득이에요 혹시모르죠 아크패키지에서 대박쳐줄지..

그리고 인형은 스파토이가 거의 준 희귀급입니다. 킹버그 이상 안나오는이상 항상 차고 댕기세요  마법인형 패키지만큼은 추천을 못드리겠습니다.


자신의 장비가 5검귀+4푸귀+1~2방반or용반 정도의 캐시질이 되었다면 핵과금러가 되지않는 이상 악세에 투자하지마십시오 여기서 더 투자할거면 50만원 이상을 투자해야합니다. 

차라리 50만원 투자할돈으로 드상을 채워놓고 밤새 하이네잡밭에서 아덴을 캐세요 

그리고 그 아덴을 바탕으로 제작을 하던 상자를 까던 뭘하던
9싸울 9다마 9크림슨 9대검을 맞추시길 바랍니다


수단을 얻기위해선 8다마가 필수적이니 이게 1순위고
수단을 얻었다면 수단을 팔아서 드상으로 환전합니다.
수단은 여러분의 검이 아니라 랭킹페이지 100위안에 들고 돈많으신분들의 검입니다.

여러분이 지금 당장 수단을 얻었다고 한들 그 수단이 쓰이는 레벨은 최소65이상입니다. 
수단이 거품이다 하는 이유가 여기있습니다. 
60이 되서 바운스를 써도 용계해골놈들 잘안박힙니다. 
차라리 방패빼고 체력가더차고 8크림슨 이상으로 해골 머리 뽀개는게 더효율적입니다

아니 그것보단 65전까진 그냥 수던이 내집이다 하고 사세요. 

pk말씀하시는거라면 8파대 이상 띄울 자신과 제력이 없으면 상점 젤데이나 꼬박꼬박 사서 8이상 대검 케릭에 채우시길 바랍니다.그리고 8싸울 이상준비


이쯤에서 글읽으면 앞에서는 추타1에 목숨거는놈들이 왜 여기서는 추타떨어지는 무기나 추천하고 있냐고 할텐데 ..

지금 파템무기들 전부 거품이 껴져있고 황금지휘봉이 추가된걸 보면 이제 기사의 50퀘무기는 데스블레이드만 추가되면 전클레스의 50보상무기가 제작이 가능합니다. 

데스블레이드 16/10에 비손상인걸 감안하면 정말 좋은검입니다. 뇌신검이 대인전및 사냥에서는 쓰레기 되는건 한순간입니다.(지금도 대인전은 싸울이좋음)


그리고 지금 쌈질하고싶어하는 아재들은 가급적이면 참아주세요.

본섭 리니지에서도 정신 나간 사람들빼고 아크찍기 전에 라인 타는분 거의없습니다. 

(물론 과거 52이전 사냥터인 버림받은 자들의 땅 이하 버땅에서는 진입 가능레벨이 45~51까지여서 버땅라인이라고 51에 고정하거나 아크렙찍고 나서 렙따를 한 다음 버땅들어가서 왕놀이 하는 라인이 있긴 있었습니다. 지금은 아련한 추억으로;;)

최소65는 찍고 라인타고 pk하세요 상대방과 랭커간의 렙차가 좁혀지는 구간이 현재의 경험치 구조상 65~70사이가 될겁니다. 

이때 스턴을 넣어야 비벼볼만 하지 장비가 좋아바야 렙차나면 들어갈 스턴도 안들어갑니다. 우선 1위 혈맹이 꼬장을 펴도 꾹참고 업부터하세요 

여러분이 장비도 랭커급으로 안되는데 렙마저도 랭커급이 안되면 그토록 원하시는 대규모 전투전에서 수많은 기사들중 고기방패도 못하고 쓰러지고 랭커케릭 박스칠때 스턴자리도 지휘자가 당신에게 주지않고 케릭빼라고 할겁니다.

스턴셔틀도 못하는거죠



렙업이 먼저입니다. 은혜는 반으로 복수는 두배를 원하신다면 지금 라인타실 때는 아닙니다. 지금 라인탄다고 어디 통제사냥터 얻어서 꿀자리 얻는것도 아니고 적혈이라는 명분하에 눕거나 렙업에 방해될겁니다. 음 얻는 이득이라고는 보탐정도가 되겠지만 글쎄요 보탐에서 얻은 장비가 여러분까지에게 배분이 될지는 그닥...


그래서 라인사람들이 중립들을 기회주의자라고 싫어하고 항상 배척하고 통제하는겁니다. 우리는 이걸 얻기위해 이만큼했는데 니들은 쌈구경이나 하면서 사냥이나 한다고 
통제의 이유중 하나가 여기서 발생합니다.



다시 이야기로 돌아와서

파대 수단을 사는 다이아비용을 일단은 렙에 돌리라는 이야기입니다(드상으로). 나중가면 위에 언급한 파템은 자연스레 가격이 다운될거에요(특히 기감템들 전부)

파대<-->대검
수단<-->크림슨

대략 이정도의 녹템 대체가 되는데 이게 몇천다이아씩 투자할정도로 효율적인 성능을 낸다는게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기사 추천템트리를 말씀드리면

투구 :6마투 or 5이상의면갑(스왑 사냥)
갑옷 : 6요판 --->스왑용 6이상 마사+무갑
검 : 사냥 : 8다마이상,8크림슨이상 pk:8이상싸울 8대검
목걸이 : 짝수구간마다 해골목걸이와 완력의목걸이 스왑
티셔츠 : 4이상의낡은힘티
장갑 : 6이상 속성장갑 or 수정장갑 (강철장갑은 비추)
신발 : 5강부이상
각반 : 4이상 강철각반
방패 : 6요방이상 or 체력의가더
귀걸이 : 4이상 푸귀 5이상 검귀
반지 : 5강 미만은 방반 이상은 용반(2방반정도가 적정선 소과금 적정선) 그리고 수호의반지와 항마(멸마)쌍
망토 : 5이상 보망과 6이상의 마망 스왑사냥

변신 : 최소 아크패키지
인형 : 최소 스파토이 이상

혹시라도 비법서를 드신다면 바꿔야할 장비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1부터 우선순위

1.완력의 티셔츠
2.완력의 부츠
3.파글(방어를 원하신다면 무관의장갑이지만 저는 절대적으로 파글을 추천합니다)

넘사벽(밑부터는 효율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4.은색의망토 무관의갑옷 or 수단
5.무관의양손검
나머지 취향

ps. 그리고 5이상 마족검을 얻게된다면 자신의 조상님의 묫자리 방향으로 절3번하고 잠금처리하세요. 소과금에게는 이게 졸업템입니다.

이정도에 렙 65를 찍으시고 라인을 타신다면 그래도 고렙랭커에게는 칼베르해야하지만 단체전에서는 0.8인분 정도는 하는 기사가될겁니다


Lv72 인생이훼이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