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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방어(AC)수치에 따른 회피율의 차이(내용 추가)

만신창이
댓글: 117 개
조회: 294025
추천: 787
2017-07-11 16:27:50
타 게임과 다르게 리니지의 방어는 상대방의 공격 대미지를 감소 시켜주는 역할이 아닌, 
공격을 회피할 확률을 나타냅니다.
즉, 상대방의 AC가 낮을수록 나의 공격은 잘 들어가고 상대방의 AC가 높을수록 잘 빗나간다는 것입니다

원작 리니지 자료를 찾아보면 AC와 회피율의 관계에 대한 실험 내용을 몇 찾아볼수 있었으나,
모바일리니지도 과연 방어구간 별로 원작 리니지와 비슷한 성능이 나올것인가? 라는 궁금증에서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료는 리니지 데이터에 의한 계산이 아니며, 오로지 실험에 의한 데이터이므로 실제데이터와 상이할수 있습니다

실험자(공격자)는 59레벨 기사 10다마스커스 검을 착용하였고,
피험자(맞는대상)은 61레벨 기사이며 70방 80방 90방 98방을 세팅후 각각 300회씩 측정하였습니다


1번 실험 피험자 70방



2번 실험 피험자 80방



3번 실험 피험자 90방



4번 실험 피험자 98방





70, 80, 90, 100방씩 세팅하고 실험하고 싶었지만 100을 딱 맞추기가 너무 힘들어서 포기했습니다...- -



리니지 자체 데이터에 의한 회피확률은 아니지만 각 방어당 300회가량의 실험을 통한 데이터이므로,
실제 데이터와 오차범위가 지대하게 크진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실험 데이터 누적을 300회가 아닌 3000천회쯤했다면 더욱 실데이터와 근접한 수치가 나왔겠으나..
위 실험 300회씩 총 1200회 측정 하는것만으로도 하루 가까이 걸리고 랭킹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도저히 이상은 힘들어서 힘이 드네요

방어와 명중률의 관계, 그리고 명중률과 공격성공확률도 실험을 해볼생각이었으나
저희 멘탈이 우선 회복된 이후에 돌아오겠습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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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내용 실험자의 상세스텟상 근거리 명중치는 56이었으며,
피험자의 상세스텟상 근거리 회피치는 3이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Lv54 만신창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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