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매크로 프로그램 관련 게시물에 대한 안내

아이콘 Rakii
조회: 91308
추천: 15
2017-08-23 14:19:16
안녕하세요. 리니지M 인벤팀입니다.



먼저, 리니지M 인벤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팁과 노하우 게시판은 양질의 정보를 공유하고, 또 알아갈 수 있는 곳으로 매우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 게시판입니다. 그중에서 '매크로'와 관련된 팁과 정보를 공유해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에 대해 우려되는 점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공지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네요.

다소 지루하시겠지만, 리니지M 이용 계정과 관련된 매우 중요한 내용인 만큼, 한 번씩 읽어주시고, 관련 내용을 숙지하셔서 이용하고 계신 게임 계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7월 10일, 7월 26일에 매크로 이용에 대한 안내를 공지한 바 있습니다. 매크로는 불법 프로그램이고, 이용 시 해당 계정에 이용 제한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는 게 주요 내용이었는데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으로 알려졌고, 매크로 캐릭터가 수십번 사망했었던 일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던 만큼, 이로 인해 추가적인 불이익을 받지 않으실까 하는 걱정이 큽니다.

리니지1과 리니지2, 아이온 등 엔씨소프트가 그동안 불법 프로그램 이용이 적발된 계정에 일괄적으로 영구 이용 제한 조치를 하고 있고, 또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 제한 조치를 풀어준 경우가 없었기에, 리니지M의 매크로 프로그램 역시 이와 비슷하게 조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아직 작업장 계정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조치가 취해진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가 매크로는 불법 프로그램에 해당하며, 이용 시 운영 정책에 따른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공지를 통해 안내가 이루어진 상황이기에, 매크로는 엄연한 '불법 프로그램'이 맞는 것이고, 게임 이용자는 이를 지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7월 26일,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매크로에 대한 안내 공지입니다.


*게임 플레이 시 저희가 제공하지 않는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비정상적 플레이를 반복하시는 부분은 운영정책 상 불법프로그램 사용에 해당하며, 관련 내용 확인 시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사냥 중 공격을 당하거나 일정 HP가 되었을 때 텔레포트를 사용하는 단순 기능부터, 상점에서 자동으로 물약을 구입하고 사냥터로 이동하는 기능까지 모두 불법 프로그램에 해당합니다.

현재 매크로 사용자와 관련한 패턴 및 외부 프로그램 사용 여부에 대한 분석이 완료된 상태이며, 확인된 사항을 바탕으로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하여 리니지M 인벤에서는 매크로 이용을 강요하거나 권유하는, 혹은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활동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이후 리니지M 인벤에 게시되는 매크로 사용을 유도, 강요, 권유하는 글을 비롯하여 이용하는 방법, 구체적인 매크로 프로그램의 이름 명시, 관련 웹사이트 공유 등 이와 관련된 글은 무통보 삭제될 수 있으며, 이를 반복할 경우 경고 등의 추가 조치가 불가피한 점, 넓은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 관련 공지를 통해 안내된 시점부터 매크로 프로그램은 엄연한 게임사 이용 정책에 위반되는 불법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인벤팀이 실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까지 제한할 수는 없지만, 악성 코드 및 게임 계정 이용 제한 조치 등 매크로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무수히 많은 2차 피해를 막기 위함인 만큼, 리니지M 인벤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정상적으로 리니지M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잘못된 선택으로 게임 계정에 불이익이 주어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주셔서, 잘못된 선택을 하지 않으시길 부탁드리며, 또 이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리니지M 인벤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리니지M 인벤팀

인벤러

Lv88 Raki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