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보스] 금단의 보스정보

내일은10검
댓글: 62 개
조회: 85412
추천: 54
2017-11-03 17:55:37
안녕하세요.

여러분 리니지는 언제나 늘 즐거운데 인벤에는 많은정보가 흘러갑니다.

하지만 없는 글들이 있는데 저는 이부분을 채워가고있습니다.

저번글에는 충분히 리니지할수잇는 사양인데도 리니지가 버벅이는분들에 대한 글을 올려봤었구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는데요. 오늘은 보스몬스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1. 보스는 누가 잡을 수 있을까?
    - 보스는 기본적으로 여러 유저들끼리 앞다퉈 잡으려고하는 몬스터이다보니 기본적으로 유혈사태가 벌어질 수 있으니 라인 혈맹에서 중립보스탐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전쟁을 불사하는 경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보스를 잡을 수 있는 정도는 어느 정도 될까? 보스를 잡을때는 어느정도 캐릭터가 강해야합니다. 어느정도 강해야하는지는 보스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보스를 잡을 때 여러가지 팁이 있습니다. 그것은 보스마다 어떤거에 약하고 강한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80방 55레벨 이상 부터면 어느정도 보스몬스터에게 접근이 가능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약할수록 마법사의 힐 또는 이뮨투함이 절실해지긴합니다.

2. 보스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언제, 어디서 만날 수 있으며 어떻게 잡는게 좋을까?

1) 공포의 뱀파이어
  - 매일 8시30분, 11시30분 오만의탑 3층 출몰
  - 박쥐떼를 소환하고 변신을 해제 시키니, 기사들은 변신과 카메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법사 및 요정 분들은 박쥐가 아프니, 주변에서 법사에게 붙는 박쥐를 떼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법사가 많은 혈맹일 경우 파톰 법사가 박쥐구이를 하고 다른 법사나 요정분들이 힐을 주어야 통구이하다 골로가는걸 막아주실 수 있습니다.

2) 불신의 시어
  - 매일 7시30분, 10시30분 오만의 탑 2층 출몰
  - 분신을 소환다보니 법사에게 붙는걸 막아주시는게 좋구, 딱히 팁없이 잡을 수 있겠네요.

3) 왜곡의 제니스퀸
  - 매일 6시30분, 9시30분 오만의탑 1층 물몰
  - 움직이게 못하게 하거나 스턴을 가진 독을 뿜습니다. 몸빵이 약한분이 보스를 끌면 매우 위험하고 법사하고 요정분들은 보스와 거리를 유지하셔야합니다. 독이 걸리고 스턴으로 굳어버리니 독이걸리면 법사분들은 빨리 리무브 커즈로 자신의 독을 없애야 힐안들어와서 욕먹는 참담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4) 에이션트 자이언트
  - 출몰 시간 못알아 냈습니다 ㅠㅠ 위치는 오만의탑 입구
  - 몸빵이 처음에는 매우 좋았지만 지금은 상당히 약해져서 잡기 어렵지않으나, 주변 선공몹들이 붙는데 이놈들이 몸빵이 좋다보니 귀찮습니다. 에자를 오만의탑 6시방향이나 9시 구석으로 끌고 잔몹정리하면서 잡으면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5) 감시자 리퍼
  - 출몰시간 모름 ㅠ, 위치는 오만의탑 전체
  - 데미지는 좋으나 몸빵이 매우약합니다. 약간의 시간만 버틸수 있으면 순삭할수 있습니다.

6) 피닉스
  - 사망후 8~12시간 후. 화둥 정상 피닉스 둥지
  - 피닉스가 주변 캐릭터에게 전체 마법을 사용하고 기사더라도 매우 아프니 카운터매직을 주문서로 사서 계속 사용하시는게 좋고 요정 법사분들은 거리를 유지하면 그냥 치킨일 뿐입니다.

7) 이프리트
  - 사망 후 2시간마다 젠 화둥정상 피닉스방 또는 우축 작은방 또는 우측 작은방 아래 거실(?)
  - 주변 화둥 몬스터가 오히려 더 아픕니다. 물리딜이 약하고 마법 딜이 아프니 굳이 몸빵을 기사님이 안하셔도 될정도입니다. 법사나 요정분들도 실제로 그냥 몸대십니다. 법사는 뮨없는데 몸빵하면 혼나요...

8) 큰발의 마요
  - 사망 후 3시간마다 젠, 설벽 동굴 모든 텔레포트 자리 중 에서 젠, 따라서 보스 리젠 자리가 넓어서 찾는게 일..
  - 마요가 얼리면 공격을 받지않으니, 혹시 죽을거 같은데 얼어버리면 쫄지마시고 나 얼엇는데 체력없으니 풀리면 바로 힐주세요 라고 하면됩니다.

9) 거대 드레이크
  - 사망 후 3시간마다젠, 용계 서쪽 뼈자리, 중앙 동굴 바로 좌측, 용계 삼거리 텔자리, 용계 삼거리 우측, 용계 삼거리 좌측 쭈욱 가면 짝뼈자리 중 한곳 랜덤젠
  - 거대는 일반 드레이크보다 공격력은 조금 더쎄지만 몸빵이 좀더 약한걸로 판명됨 어디서 뜰지 모르는것 빼곤 어려울것 없습니다. 이프리트와 마찬가지로 마법 공격력이 쎄다보니, 굳이 기사가 몸빵안해도 요정 법사도 몸댈수 있습니다.  관통 활을 낀 요정이 아니면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니 기사딜이 매우 중요합니다.

10) (용계 서쪽1)드레이크
  -  2시간마다 젠, 용계 서쪽자리 드레이크는 두마리라고 볼수 있습니다. 서쪽1 드레이크는 텔자리 라고 보시면됨.
  -  거대와 마찬가지로 마법 공격이 쎈 보스다보니 몸빵은 아무나~ 관통 활을 낀 요정이 아니면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니 기사딜이 매우 중요합니다.

11) (용계 서쪽2)드레이크
  - 2시간마다 젠, 용계 서쪽 텔자리에서 위로 조금 올라와서 뼈다귀가 보일듯한 화면 상태에서 젠
  - 서쪽1 드레이크랑 동일

12) (용계 중앙)드레이크
  - 3시간마다젠, 용계 중앙 텔자리 좌측 에서 젠
  - 서쪽1 드레이크랑 동일

13) (동쪽)드레이크
  - 3시간마다젠, 용계 동쪽 텔자리 또는 용계 동쪽 텔자리 우측 언덕 위에(언덕에 뜨면 용계 삼거리 텔해서 우측으로 가서 위로가서 왼쪽으로가면 됨
  - 서쪽1 드레이크랑 동일

14) (큰뼈, 중뼈, 작뼈)대흑장로
  - 젠시간은 2시간인가 봅니다... 용계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다가 우연히 소환당합니다.
  - 용계 자사 돌릴만한 분이면 주홍이 정도 빨면서 잡을 수 있습니다.

15) 자이언트웜
  - 3시간 젠, 에바왕국4층 부서진 신전 같은데 주변
  - 독 대미지가 매우아프니 독걸리지마자 빠르게 계속 해독하는게 매우 중요!!! 조금 강한 기사분들은 독만 잘 풀면 문제 없습니다. 관통 활을 낀 요정이 아니면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니 기사딜이 매우 중요합니다.

16) 자이언트 크로커다일
  - 23시간젠, 로서스섬 내부
  - 물리 방어와 데미지가 강함. 힐 잘 주고 기사 물방쎄면...좋음

17) 도펠갱어 보스
  - 2시간젠, 패치 이후 하이네 우측 및 거울의숲에서 리젠이다보니 찾는게 힘듬 자사가 많은 지역이다보니 시체를 찾앗다면 주변 검문을 더 철저히!!
  - 그렇게 강하지않으니... 힐좀 받으면 그냥 잡습니다.

18) 두목 클라인(기감보스)
  - 1시간젠, 기감 1층에서 폭넓게젠 되는데, 특적 리젠자리가 있긴함, 하지만 많다보니 1층 전체라고하겠음.
  - 토속성에 약하니 이럽션으로 겁나치다가 파우스트 변하면 언데드니까 그힐로공격하면 법사딜 못따라갑니다. 하지만 경쟁자가많아 찾는게 관건입니다. 선공몬스터 켜시고 매너모드 끄고 오토 켜시고 텔하다보면 보스한테 잘 찾아가는편입니다.

19) 산적보스
  - 3시간젠, 산적소굴 주변
  - 물리데미지가 강하고 스턴을 걸기때문에 법사분들은 몸빵을 피하세요

20) 광품의 샤스키
  - 2시간젠, 엘모어 격전지 우측 아래에 하얀 동그래미 안에 가변 큰 나무가있는데 그주변
  - 잡몹을 열심히 죽이거나 보스를 주변으로 빼내서 잡는게 편합니다. 원거리공격을 하다보니 다른 잡몹이 텔레포트 하는데 까지 끌고가시면 잡몹은 근거리라 가까이와서 다 사라지지만 보스틑 원거리 공격하느라 남아있으니, 잡몹 어느정도 다 텔시키면 그냥 가서 킬!

21) 질풍의샤스키
  - 2시간젠 엘모어 전초기지 텔하면 바로 아랫동네 주변
  - 마찬가지로 잡몹을 열심히 죽이거나 주변으로 빼내서 잡는게 편함

22) 아르피어
  - 2시간젠 , 고요한숲과 은기사마을 북쪽숲 주변으로 폭넓게 젠되니 빨리찾아야함.
  - 약하니까 공략 없음

23) 스피리드
  - 3시간젠, 오크숲 안쪽, 오크숲 벌목지대, 벼락맞은 고목나무 주변으로 폭넓게 젠되니 빨리 찾아야함.
  - 약하니까 공략 없음

24) 카스파 패밀리
 - 2시간젠, 마법사의 연구실에서 1시방향 입구에서 12시방향으로 23초 정도 위로 올라가면 그주변에 고정자리젠
 - 마법대미지가 매우쎄니까 랭커라고해도 4마리한테 다굴 못버팀, 이뮨쓰고 잡는게 편함. 제일 중요한건 보스몹이 1.4하지않도록 여러명이 보스를 나눠서 때려야함. 1.4만 피하면 살수 있음. 만약 약한편이라고 생각하시면 요정이 멀리서 보스를화살로 끌면 그 즉시 약속한 사람들이 보스 1마리씩 때려가져가면 순삭 1.4를 피할 수 잇음

25) 가스트로드 
  - 2시간젠 오크부락에서 12시방향으로 올라가면 오크성 뒤쪽 움푹한 곳하고 그 위 아래 주변
  - 보스 젠이 안될때가 많으니, 왜 시간틀리냐고 많이 말함. 약하니까 혼자서도 잡아요

26) 거대수호개미
  - 2시간젠, 개미굴 4층 개미방 6군데 중 1개랜덤젠
  - 라인 혈맹들도 번거로워서 잘 안가니까 일반 유저분들이 시간체크만 하면 독식할수도 있다는 전설의 보스

27) 네크로맨서
  - 2시간젠, 망자의 무덤 텔자리 좌측아래에 주변에서 자주 뜨나 망자 무덤에서 나온다고 보세요
  - 약하니까 자사돌리다보면 자주 죽어있다고함

28)리칸트
  - 2시간젠, 요정족숲 5시방향 가면 돌맹이자리...
  - 약하고 보스출몰 안할때가 많으니 시간 맞냐고 많이 화내는 보스

-----------여기서 부터 보스는 정해진 리젠시간을 갖지않습니다.----------
가설 하나, 2시간 4시간 12시간 24시간 리젠 시간중 하나를 확률적으로 선택한후에 나타난다
가설 둘, 정해진 시간대에 출몰한다. 마치 오만 보스들 처럼

29) 마포매트
  - 14시 ~14시 30분에 한번, 20시 ~20시30분에 한번 카오틱 신전, 죽음의 폐허 근처 빨리찾아야함 약해서순삭...

30) 데스나이트
  - 망자의 무덤 주변
  - 약하다 보니 찾으면 임자...ㅠㅠ

31) 커츠
  - 말하는섬 검은 선착장 주변 해안가(초록색 바닥 숲 말고 누런 해변 바닥으로 만나옴 굳이 멀리 가지않으셔도 된다는말
  - 전역 마법을 사용하니, 기사들은 카운터매직을 필수로 감고 요정법사분들은 거리 유지를 잘해야함. 데미지만 쌔지 몸빵이 약해서 순삭... 하지만 슈퍼 부자몹 12커검?

-------------------------------------------------------------------------------
※모든 보스는 출몰예상시간에 출몰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시간 뒤에 정해진 시간 뒤에 다시 와보세요.


3. 그외 보스팁
    - 보스마다 다르지만 보스 체력이 반,  반의반 .... 내려가다보면 보스가 헛소리 또는 쫄따구를 소환하기 시작합니다. 즉 보스의 채팅 또는 쫄따구 소환이면 아 이제 반정도 때렷구나 반의반이구나 등등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월드 메시지를 보고 보스가 잡힌 시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가력 10검님이 화룡의 둥지에서 희귀 제작 주문서를 획득하였다고 뜨면 아무래도... 이프리트 또는 피닉스가 잡혔다는 것이니 시간체크는 필수겠죠?

    - 보스 사냥터에서 한두시간 파밍하자.  보스가 출몰하는 지역 근처에 자동 사냥을 돌리거나 화둥같은데선 뮨작업을 하다보면 적혈맹원들이 나타나거나 보스 출몰을 볼 수 있으니, 혈원들끼리 지역분담한다면 보스들을 빠르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찾은 비밀 병기.... 보푸
  이정보 모으느라 힘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어플 리니지m 시간관리 어플을 찾았네요. 대박입니다. 보스 시간관리하는거 다들 귀찮아서 싫어합니다. 왜냐하면 핸드폰으로 겜하는 사람들은 카톡이나 전화만 와도 팅겨버리니까요. 적어둘대도없으니까요.. 저도 폰유저라서...
  혈맹 사람들끼리 핸드폰이던 모모던 게임하면서 시간 관리 및 공유가 가능한 어플이더군요... 다운로드 받고 한번 써봤는데 이 어플 대박입니다. 어플 이름은 보푸인데, 제가 아이폰유저가아니라서 모르겠지만, 구글플레이에만 있네요. 안드로이드만 쓸수있어요

글을 마치면서........
  보스타임이나 젠위치 이런거 패치할때마다 아무도 모르게 시간이나 위치가 바뀐다고합니다. 제가 틀린정보를 적어 뒀을수도 있지만, 욕은 하지마시구 연락주시면 글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10검을 끼고싶습니다.

----------------------------
알려주신 정보들 반영해서 수정했습니다
산적보스 시간 확인 및 수정완료. 틀린부분 제보 및 확인해서 수정중입니다.

Lv5 내일은10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