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2계정 리세마라 완료 후기

리세장인
댓글: 49 개
조회: 28349
추천: 10
2017-12-17 00:25:12



※ 질문,토론 가능한데 시비는 거절합니다.


※ 무과금 기준이 아닌 소과금 기준입니다.








------------------------------------------------




몇번 글을 올린적이 있고 제 아이디로 검색해서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게임 접고 심심해서 아는 지인 계정 2개 동시에 돌려주고 있는 사람입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아닌 정말 객관적인 의견으로 따져봐도 아직까진 리세마라 성공률 100%인 제가 금손 이긴 한것 같은데.....


뭔가 조금 엇갈리는게 있네요..





틈틈히 몇개월동안 아덴 뽑기만 하다가 영변 뽑고 싶다면서 100만원 정도 과금해서 영변 도전 했으나 실패하고 멘붕 와 있는 계정 리세마라 해서 뽑아줬습니다.


기사였지만 오웬그린 변신이 나와 버렸네요...


요정 영변이 4개 있는데 그중 제일 좋은 변신이 오웬그린이기 때문에 기사템이 그렇게 좋은것도 아니고 해서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요정으로 갈아타게 해서 요정 키우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중복 파템 카드가 1장 있었기 때문에 캐릭 3개만 더 키우면 되겠네 라는 생각으로 시작 했고,

시작하기 전에 쓸데없는 보조캐릭 지워서 슬롯 공간좀 늘리려고 보니 49렙 90프로 넘는 캐릭이 있길래 50렙 찍어서 지우려고 시련던전 한바퀴 도니깐 바로 50렙 찍었고 업적으로 주는 녹템카드 합성했더니 파템 카드 그것도 중복카드가 나온덕에 중복카드 2장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운이 상당히 좋은 케이스...)


캐릭 2개만 키우면 되는 상황이라 빠르게 리세마라 완료 할수 있었네요


기사로 리세마라 해서 그런건지 캐릭당 4일에서 5일 사이로 걸린거 같구요 정확하게 시간을 잰건 아니라 더 적게 걸렸을수도 있습니다.



※ 한번에 정말 좋은 영변이 나왔으나 격수가 요정변신 나온거라....리세마라 성공은 성공이지만 찝찝한 성공..









영변 뽑아줬다는 소리를 듣더니 " 나도 해줘 " 라는 부탁을 받고 슬슬 리세마라 해줘서 뽑아 줬습니다.


중복 카드라는건 절대 없는 캐릭이고 애초에 변뽑에 단돈 일원도 들어간게 없다보니 실버 변신으로 리세마라 시작했구요,

요정이라 그런지 확실히 기사보다는 빠르게 리세마라가 진행 댔습니다.

총 캐릭을 4개 키워야 하는데 정말 아주 착실하게 뽀록 합성으로 파템카드 한장 안나온 케이스....



중간에 복귀용사 패키지 나왔길래 본주 꼬득여서 하나 구입 시키고 아크변신으로 진행 했구요,


자잘자잘한 다이아 남아 있는거로 화활 거래소에서 사서 9짜리 띄워서 마지막 캐릭은 정말 빠르게 진행 한것 같습니다.


6사이하 보다는 9화활이 체감상 더 빠른 사냥이 가능한것 같더군요



4캐릭 모두 키우는데 다해서 보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중간에 다크엘프 영혼석 노가다좀 하니라 하루정도는 본캐로 몽섬 충전해서 무한사냥 했어요)


마지막 캐릭은 막피혈이었다가 중립선언 한 즉시가입혈에 멋도모르고 가입했다가 계속 죽어서 렙업이 지체되고 아덴 복구까지 해서 경험치를 손해 봤음에도 불구하고 3일 9시간 만에 55렙을 찍었네요.








하지만.........



요정인데 격수 변신이 나왔고.....

솔찍히 단테스 나왔으면 무조건 격수로 전향하자 꼬셨을텐데 어떻게 꼬시기도 애매하고...


기사나 다엘로 전향하게 되면 템을 각반 빼고는 싸그리 다시 맞춰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을 느낀 본주와 여지껏 맞춘 템들이 너무 아깝다 생각되는 저의 의견으로 다시 리세마라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남은 아인 흑기사 밭에서 자사 돌려보고 그때까지 더블 못먹으면 10만원 더 질러서 드상 사고 리세마라9호 캐릭을 생성 하기로..................


정말이지.....


격수한텐 오웬주고

요정한텐 이실주고....


줘도 스트레스네요 이거....






























추가로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좀 계신것 같아서 정리몇개 해드립니다.


통계라던가 객관적인게 아닌
제 개인적인 경험과 체감을 기준으로 정리 한겁니다.






리세마라 속도는 요정이 최강이지만 요정 장비도 없고 중복카드도 없는 상태라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직업군으로 시도 하는게 맞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속도도 심각한 차이는 없어요


★ 6사이하에 기본 파템 둘둘 두른 그냥 일반적인 요정 기준으로 막피의 꼬장이 없다는 전제 하에 55렙까지 3일 안되게 클리어 한적도 있고, 보통은 3일에서 4일 사이로 걸린다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6사이하 보다 9화활이 확실히 55렙까지 찍는데 빨랐습니다. 용계 진출시에도 6사이하 보다는 9화활이 더 좋을것 같아 가지고 있으면 좋을것 같고 보통 1200 다이아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니 하나 가지고 계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사이하는 잘때나 모니터링 못해줄때 크랩밭에서 자사 돌릴때만 썼습니다)


1렙부터 55렙까지 키우는데 들어가는 드래곤 다이아몬드는 100개~150개 사이 입니다. 월보 꼼꼼히 해서 퀘스트 완료 하시고 푸쉬보상 다 받으시고 매일매일 드다 제작 다 해주시면서 퀘스트 위주로 하신다면 100개로 충분히 55 가능하시고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그냥 드다만 먹여놓고 자사 돌려 놓으면 150개 까지도 들어갑니다.


스톰샷은 무조건 30렙 찍자마자 바로 배워서 리세마라 해주세요. 윈드워크는 선택이지만 있으면 효율 상당히 좋습니다. 스킬2개 배우는데 다해서 3~40다이아 정도밖에 안들어 가고, 스톰샷 1~20다이아에 구입하고 윈드워크는 상점에서 5~60만 아덴에 구입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 각인상자, 상급각인 상자에 대해 말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상급각인 상자를 무조건적으로 추천합니다. 아덴 쪼들리고 힘들더라도 각인상자는 상급으로 만들어서 까세요. 리세마라 캐릭 하나 키울때마다 뭐 하나씩 템 건져 가는게 있으실겁니다.

(인벤에 상급각인에서 영웅템 먹었다는 글이 틈틈히 올라옵니다. 오늘도 보니깐 사이하 반지 먹었다는 글 봤는데 정말 부럽더군요..)













그 외에 궁굼하신점이나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싶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수정해서 내용 추가 했습니다.



★ 요정은 골무가 최강이다 라고 하는 말들이 많던데요,

그건 개인적으로 정말 리니지에 대해, 요정에 대해 이해도가 부족한 사람들이나 하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본인이 사냥하는 사냥터에서 명중2가 굳이 꼭 필요한가?

라는 생각을 한번 해보시면 됩니다.


크랩밭에서 사냥하는데 명중2가 없다고 크랩맨이나 악어한테 미스가 날꺼 같다 생각을 하신다면,

골무를 찾기 전에 뭔가 캐릭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먼저 하는게 빠릅니다.


크랩밭 같은 경우는 어짜피 다 박히기 때문에 골무 빼고 명궁 장갑을 착용해서 추타를 1이라도 더 높혀 사냥 효율을 더 높히시는게 맞다 생각이 듭니다.




★ 반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수호반지나 기사단원 반지 처럼 방어를 올려주는 반지가 크랩밭에서 필요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해보시면 됩니다.

7~80방으로도 충분히 사냥이 가능한 사냥터 이기 때문에 방어 올라가는 반지 보다는 심연의 반지를 착용해서 엠틱을 2라도 더 올려주시는게 이득입니다.



★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상대적으로 사냥이 무난한 사냥터에서는 방어력 보다는 엠틱셋을, 추타위주의 셋팅을 해주시는게 최곱니다.

Lv25 리세장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