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정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무과금 61활요(바람)가 말하는 무과금 육성법! 7/27 수정

Kis6372
댓글: 39 개
조회: 55119
추천: 43
2017-07-27 03:05:39
안녕하세요
리니지m 오픈 다음날 부터 쭈욱 쉬엄쉬엄 키워온 61활요(바람) 입니다. (오픈 날짜를 까먹고 있어서...)
지금부터 무과금으로 61까지 키워온 노하우?를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
이 글은 지극히 저의 생각만을 반영 한것으로 더 나은 방법, 진로, 사냥터 등이 있다면 댓글로 푸쉬해주세요!

그럼 먼저 저의 스팩입니다.
(위 그림은 그림판으로 잘라서 붙여 넣었습니다.)
그저 무난한 템셋팅입니다... 방어구는 안전강화에서 +2를 더하는게 너무 힘드네요 ㅠ
바람요정을 키우니 바람요정에 대해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불요,물요,땅요는 다른 분들께...


먼저 스텟은 올덱!!  저는 바람요정이므로 오로지 덱스만 찍었습니다. 추후도 덱스만 찍을 예정입니다.
혹시 만덱이 있어서 덱을 다찍고난 후에는 그 후에 생각하는걸로...


-장비-
우선 저희는 무과금이기 때문에 6검4셋을 맞춰야합니다!
6검4셋이란? 말그대로 6강화 무기에 4강화 방어구!!!!뜨든
처음이 가물가물하지만... 먼저 저는 45~47 ? 까지는 그저 퀘스트로 얻은 템으로만 쭈욱했습니다.
계속해서 퀘스트를 진행하시다 아 여기는 오바다~ 하는 구간이오시면 그때부터 템셋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47 정도에 그랬던거 같습니다.

위에 보시는템이 (악세 제외) 6검4셋에 들어갈 국민 요정템셋 입니다.(요정족 가더는 제외)
모두 기본적으로 안전인첸 까지는 다 강화를 합니다.
만드는 재료와 아데나는 각템 아래에 보시면 있습니다.
아마 차근차근 퀘스트를 진행하셨다면 위에있는 템중에서 마법망토,활 골무, 이 두가지는 흰템이기 때문에
바로 얻으셨을 겁니다. 무기는 고급템 크로스보우를 착용하고 계시겠죠? 자 그럼 여기서 부터는 노가다를 해주셔야 합니다. (사냥터는 아래에~)
먼저 무기는 크로스보우 그대로 착용하시다 나중에 화활로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안바꾸셔도 딱히..)
돈이 모이시는데로 젤(갑옷줌서)데이(무기줌서)상인이 있다면 그 상인에게 사고(이벤트 때에만 등장)
이벤트가 진행중이 아니라면 상점에 가셔서 12만 아덴이나 하는 상자를 사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까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무기줌서를 모아서 크로스보우를 +6강 먼저 해주세요.(안전강화+6까지)
그 다음으론 철+아덴+각인 상자 까지 노가다를 할 수 있는 글던에서 열심히 노가다를해서 각인상자를 깝니다.
각인 상자에서는 각종 템들이 쏟아지는데 보통 흰템 그리고 낮은확률들로 고급이상템이 나오는데 여기서
강철부츠가 아주 잘나옵니다! 그러므로 강철부츠는 먼저 제작하지마시고 각인 상자에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하는 장비 만드는 순서!
요정족 판금 갑옷 -> 강철 각반 -> 엘름의 축복 -> 요정족 티셔츠 -> 강철 부츠 -> 화염의 활 순입니다.

망토의 경우는 보호 망토를 착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위에 모든 장비를 맞추신 후에 이제 악세사리로 넘어 갑니다.
악세사리 같은 경우에는 출석으로 나누어주는 푸른 귀걸이와 제작으로 만드는 영혼의 귀걸이를 착용해 주시면 되구요.
반지는 수호의 반지 2개를 만들어서 착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목걸이는 퀘로 얻은 민첩의 목걸이 착용)
벨트는 퀘스트로 진행하는 가죽벨트 착용해도 무관하구요 그보다 물약or화살을 더들고 싶다 하시면
트롤의 벨트를 제작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모두 만들어 주시면 노다이야로 할 수 있는 고급장비가 완료가 됩니다.


-사냥터- 
최대한 깰 수 있는데까지는 퀘스트 진행을 합니다. (필자는 크로커다일퀘부터 x)
#재료
각 맵은 지도클릭 후  왼쪽 전체맵에서 원하시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철 = 글루디오 던전 1층or2층 // 해골녀석들이 드랍
천 = 오크 부락 //  오크 마법사 드랍
가죽 = 글루디오 던전 1층 //오크 궁수와 오크 전사 드랍
보석 = 개미굴 4층 // 개미들 드랍
위는 제가 자사를 돌리며 재료를 얻은 곳 입니다. 다른 곳은 인터넷에 리니지m 재료 노가다 검색...

#노가다
초반에 템이 맞춰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은화살과 물약을 두둑히 챙겨서 글루디오던전2층에 가서 열심히
노가다를 합니다. 후에 템이 어느정도 맞춰지면 개미굴4층 그 후엔 집시촌or게밭or싸이밭
(하루에 기린감옥을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은 항상 다 소모 합시다! 필자는 2층에서 템을 많이 득함)

저같은 경우엔 52부터 스톰샷(바람요정의 희망)을 득하기위해 59까지 집시촌에서면 살았습니다.
후에 스톰샷을 득한 후에는 항상 기린감옥5시간 후 게밭or싸이밭을 갑니다. 

-아덴 사용법-
50이후 부터 카드를 깔 수 있기때문에 그전에는 무조건 템셋팅 하는데 맞춰줍니다.
먼저 6강무기(크로스보우or화염의 활) 후에 제작하는 방어구 안전 인첸까지 다 강화하는데 사용해줍니다.
그후 50이상 6검4셋 이상이 되면 하루 평균 변신카드+마법 인형카드+장비 강화주문서+드래곤다이야제작에 드는 아덴
298만 아덴이 소모 됩니다. 
중요도 순은 1순위 : 변신카드and마법인형카드, 2순위 드다제잘, 3순위 장비강화주문서 입니다.
장비강화 주문서의 경우 극악의 확률로 축복받은주문서를 주니 받으면 고히 모셔둡니다.
어느정도 렙과 장비가되면 하루 300만 아덴이상을 버니 남은 아덴으로는 드래곤의 진주(30만), 화활+9강 만들기에
주력을 합니다.

-컬렉션-
왼쪽 변신컬렉션  오른쪽 마법인형컬렉션입니다.
카드를 까는 이유는 효율이 좋은 카드를 뽑기위해서도 하지만 컬렉션을 모으기 위해서도 무조건으로 1일뽑기는
꼭 해야합니다. 항상 밤12시가 지나면 먼저 카드부터 까줍시다!

필자가 사용중인 변카=실버 레인저  마법인형=자이언트(7/31 엠틱패치후 다시 서큐비스 사용예정)


-다야 모으는법-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재료or흰템 팔기입니다.
재료는 너무 싸기 때문에 고급재료or최고급재료로 만들어서 판매를 합니다. (비효율)
흰템은 다마스커스의 검,마법 망토,티셔츠 같은것이 그나마 잘팔립니다.(살짝 비효율)
다른 방법으로는 기감에서 파란템 먹기,흰템 강화 후 판매,스톰샷노가다가 가상 이상적입니다.
필자도 기감에서만 뇌신검,파멸의대검,살천의활,마력의단검,천사의지팡이 각각 1개씩 모두 득을 했습니다.
후에는 템이 안나와서 스톰샷을 캐서 팔기도 했고, 후에는 다마스커스의 검을 구입or드랍해서(노각인템으로)
+7~+8까지 강화를 해서 판매를 했습니다.(안될 때는 엄청 안되는데 잘될때는 굳..)

다야 사용 같은 경우에는 보통 드상을 사서 렙업하는데 치중을 하거나 악세사리를 맞춰줍니다.
악세를 맞출경우 처음 다야는 검귀, 후에 방반or용반

현재까지 다야 사용현황
1200드상3셋, 1200검귀1셋, 1200용반1셋, 1200변신패키지1셋

이 후에는 저도 계속 기감과 게밭돌기 흰템 강화하기 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제가 꼭 하고 있는 것은 변신카드 인형 뽑기,장비 강화 주문서사기, 드다 제작, 드래곤 진주구매, 시련던전 클리어
시련던전은 이번 패치로 인하여 희귀 제작서, 보물 지도,마족 무기 제작서를 주기때문에 꼭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보물지도는 4장모아서 제작시 젤데이를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준다고 합니다.
희귀 제작서를 얻을 경우 각인이면 무기를 제작하는데 사용하시고(무과금이니 사이하를 추천) 노각인일 경우는 팔아서
다야를 보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요즘 보스레이드를 패치해서 보스를 잡을경우 템을 광범위로 뿌려주더라구요?
원래 그랬나? 암튼 그래서 보스도 시간될 때는 꾸준히 돌면서 템을 먹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스레이드가 시작되면
드래곤 진주를 한개 빨아서 템을 열심히 드랍합시다.!

-필자의 추후 목표-
별로 중요한건 아니지만 4안전인첸 방어구를 6, 6인첸방어구를 7까지 모두 띄우고 푸/검 귀걸이5셋,
부캐 요정으로 육성후 요정족 가더 +2이상 후에 꾸준히 게밭에서 먹은 각인상자로
신관셋을 맞추고, 시련던전에서 혹시나 희귀제작서가 뜬다면 민첩의부츠,민첩의 티셔츠 순으로 맞출 생각입니다.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지만 무과금으로 그냥 천천히 쉬엄쉬엄 하려고 합니다.
무과금 유저 여러분 잘 안풀린다고 너무 화내지 마시고 하나하나 하다보면 조금씩 성장해 나가는 캐릭을
보실 수 있을꺼라 생각듭니다. 모두 열내지 말면서 게임해요~

 매크로 사용법 같은 경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062&l=3021
에 적어 놨습니다. 현재 엠틱 패치로인하여 7/31 부터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거나 부족한 내용을 보충해주고 싶다 하시는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부족한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v27 Kis637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