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전체보기 

[잡담] 현실적인 법사 상향안

머랜골암디 | 댓글: 19 개 | 조회: 1749 | 추천: 3 |

우선 토론 게시판에 글을썻다가 마법사 게시판으로 옮겨왔음.




형들 안녕 내가 오픈부터 지금까지 법사를 해온 유저로서  상향안을 엔씨개발자들이 봤으면하는 글을 적어볼까해


섭초에는 이럽션 하나 배우면 랭커들 다 날려버리는 희열로 게임하던 중과금 법사야
물론 지금도 법사는 어느정도 과금력만 되면 신검빼고는 가지고 놀수있긴한데. 정말이지 핵과금쯤 되야해..


쓸데없는 소리 그만하고 본론으로 들어가볼게


우선 지금 법사에 가장큰 문제는 마법사란 이름이 무색할정도로 신검이 나오면서
마법사라는 특화된 무엇인가가 없어 진듯해..
그래서 내가 법사 상향안을 크게 두가지로 내 주관적인 생각으로 적어볼까해


1. 법사? 격수? 일반공격 차별화.


많이들 하는 소린데 마법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팡이에 달려있는 특수스킬이 일반격수와 다르지않게
일반공격으로 발동된다는게 우선 맘에 들지않아.
기본적으로 마법사라는 직업은 탱커나 격수들뒤에서 후방공격이나 지원을 하는 캐릭터인데
일반 공격은 근접으로 칼질을 한다? 이게 참 말도 안되는 소리지.. 이문제를 해결한 방법으로는


 지팡이의 옵션이 일반공격은 물론 마법을 사용했을때도 발동이 되게했으면 좋겠어, 그리고 마법사란 특성에 맞게
*기본 공격이 마법탄*으로 나갔으면해 요정보다 짧고 격수보다는 긴정도? 암기 장풍정도면 적당할듯싶어.


그것도 아니라면 기본공격 2칸에 마법탄으로 바꿔서 암기공격처럼 근명필요없이 잘박히게라도 해줘야 하지않나 싶음.

2. 사용하지 않는 마법 리뉴얼.


지금까지 신규클래스또는 하이엘프처럼 리뉴얼된 클래스들의 경우는 스킬이 다양해 졌다거나 리뉴얼이 되었어.
근데 문제는 현질을 해야만 강해지는 스킬을 내놓거나 어마어마한 명예코인으로 사야만하는 새로운 스킬들이 나왔어.


하지만 법사는 10단계 마법이라는 메리트있는 직업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마법방어가 늘어남에따라 
사용빈도가 줄어들고 있어, 예를들어 포그, 사일런스, 디지즈, 다크니스 등등


저런 마법들을 잘걸리게 적중률도 높여주는게 좋겠지만 리뉴얼을 통한 전투의 반전을 노려볼수있는 클래스로 인식이 됐으면 좋겠어, 지금 법사들은 리덕과 뮨을통한 몸빵과 아스파라는 스킬만 주로쓰며 캐릭 생성시 난이도 어려움인 법사를 발로도 할수있게 되었지.
내가 다시한번 말하지만 주관적인 마법리뉴얼을 써보도록 할게.


* 마나드레인

 총사나 요정은 펌프질을통한 마나수급이 가능해, 하지만 정작  법사는 엠틱에 의존해서 하루종일 엠탐하다 전투가끝나.
법사에게도 마나드레인이라는 스킬이 있지만 적중률도낮고 마나수급량이 너무 미미해서 쓰질않아.
마나드레인 스킬을 요정 소울처럼 펌프스킬로 바꿔주거나 적중률과 수급량을 대폭 상승시켜줬음 좋겠어.


*콜라이트닝, 콘오브콜드, 이럽션 등 여러가지 공격마법

공격마법은 많으나 사냥=선버 싸움=아스파 이게 끝이야 너무 단조롭지
내 생각에는 속성에따라 특색이 있었으면 좋겠어,
이럽션같은 땅속성답게 확률적으로 적을 밀어냄,


콘오브콜드는 빙결속성답게 확률적으로 짧은시간동안 적을 멈춤


아스파같은 경우는 전투용으로 확률적으로 환술사 찍턴같이 짧은 스턴 or 타겟 풀림
이런 속성에 맞는 특색들이 있으면 좋겠어.


*포그,사일런스,디지즈등등 디버프마법

솔직히 요즘 이거 누가써 걸리지도 않는 마법들인데
내가 생각하는 리뉴얼은

포그 같은경우 에싸처럼 시전자주변 적들을 확률적으로 잠재움 이런걸로 바뀌면 전투나 공성시에도 많이 쓰일듯하고

타겟 1순위 법사들에겐 도망갈때 주변에 붙은적을 한둘이라도 때어놓을수 있는 생존스킬이 될수도 있을거 같아
사일런스확률을 대폭 올려주고 사정거리를 상승시켜 줬으면해 ( 공성또는 전투시 바리 뒤 뮨돌이차단 )


디지즈나 다크니스는 그냥 제발 삭제시켜줘


****** 수정) 법게 다른법사형들 댓글 참고


*시전속도의 문제

이건 법사를 해보신 형들만 알수있는 문제임

조우, 케레를 제외한 같은 영변인경우

기사 촐기+용기+진주 = 시전속도 75%

법사 촐기+홀리+진주 = 시전속도 50%

물론 타격수도 법사보다 시전속도는 빠를거야

이건 정말 큰 문제가 아닐수없어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법사가

타 격수에 비해서 시전속다가 낮은건 진짜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지


*엠피회복을 가진 영인의 부제

 펌프질없는 법사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엠틱으로 버티고 있는상황인데 이번 업뎃으로 전인에 엠틱이 붙어있지만

이것또한 중소과금 형들에겐 꿈같은 일이라 생각됨. 그리고 전인 스펙또한 문제가 있어보임.

희귀 = 엠틱 15 스펠1

영인 = 엠틱 18 스펠2

전인 = 엠틱 25 스펠3  

이정도는 되야 한다고 보여짐.

말도안되는 가격으로 전인 뽑았는데 엠틱이 겨우 16..


물론 장점들도 많이 있는 클래스이긴 하지만 요즘 너무 안좋게만 느껴지고 현타가 오다보니

단점이 더 두각되어 보이는 것 같아 형들..


린엠법사는 핵과금러 제외하고는 타게임에선 힐러 직업군에 속할것임


 내 주관적인 생각을 적다보니 몇개 없고 고쳐야 할부분도 많지만 그냥 재미로 봐줬음 좋겠어.

아 그리고 형들이 생각하는 법사의 문제점이나 고쳤으면 하는 바램을 적어줘!!

Lv2 머랜골암디

메뉴 인장보기 EXP 82%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마법사
전체보기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