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3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법린이가 오만4층 관련 정보 공유드립니다 ㅎ

짱쿤
댓글: 11 개
조회: 3414
추천: 6
2020-03-10 16:09:35
안녕하세요. 라바5섭에서 소소하게 법사 키우고있는 완전 법린이입니다. 근래에 4층 관련 글들이 많이올라와서 제가 느꼈던 많은 부분들 공유차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이런 글은 처음이네요^^) 법사 정보공유 카톡방에서는 이래저래 실험결과들 올렸었는데 여기에 정리해두면 많은분들이 보시고 조언도 받을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제 스펙은 서민보다 못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레벨 77 / 방어 120(노 버섴) / 마방 154 / 마명 27 / 리덕 20 / 근명 70언저리.. 교복셋도 아직 맞추지못하고 오라클도 배우지못한 법린이중에 법린이입니다.
오만 업데이트 전까지는 리덕 17로도 잘 돌아갔는데 업뎃이후 너무 힘들어서 이번에 5붉귀 하나 맞췄네요^^;;

제가 느끼고 경험한 점들을 나열해보면
1. 박스를 어느정도 버틸수 있는 리덕은 20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버틴다의 뜻은 안전하게 자사가 가능하다는 뜻이 아닌, 9천지 로또발동을 기다려볼 수 있는, 그리고 다른 구원자가 등장하여 박스를 벗겨줄때까지 버틸수 있는 최소한의 능력입니다. 붉귀 맞추고 리덕 20이 되었을때부터는 그래도 중간에 담배 한대 피우고 올 수 있는 여유가 생겼으니 아직 리덕이 낮으신 분께서는 붉귀한번 고려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저는 이제 오라클 배울겸 열심히 명코작을..ㅎ)

2. 무기는 역시 천지가 좋다는 점입니다. 제가 7악지(연금에서 얻은..ㅋ)와 9천지(제물이 9까지 가버렷...)를 가지고 있으며 근명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악지의 엠틱이 더 중요할 것이라 생각하고 돌려보았으니
- 박스당했을때 살아나갈수 있는 여지가 천지에게는 있다는점
- 저격병(개객끼)은 턴보다는 천지로 때려잡는게 더 수월한점
등을 고려해보니 9천지가 답인듯 합니다. 적어도 저같은 법린이는 9천지가 더 좋았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3. 9시 끝으로 가서 사냥하시면 저격병이 나오지 않습니다. 몇일간 실험해보니 정말 저격병을 못봤습니다. 다만 인적이 드물고, 돌격병과 스파토이가 계속 젠되다보니 박스로 시작해서 박스로 끝나는.. 오히려 유지력은 별로였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사람 많은시간, 중앙쪽에서 사냥을 추천드립니다.

이래저래 폰으로 쓰다보니 가독성도 떨어질거같고, 너무 당연한 얘기들만 쓴거같아 죄송스럽네요ㅠ(댓글에 욕은 쓰지말아주세요ㅠ)

이번 오만 업데이트 후 4층 자사가 수월하지 않아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이럴거 그냥 격수로 클첸하자. 아니면 힙법으로 스텟을 바꿔보자 등등.. 그런데 하나씩 변화를 주며 자체 실험을 해보니 이것또한 하나의 재미인듯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이전의 대현자님들이 고생끝에 얻은 결과물을 토대로 걸어오신 길을 따라가면 되었지만, 이제는 새로 시작하실 법린이(과연 있으실지..ㅎ) 분들을 위해 현재 4층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은 정보공유를 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해보는 것도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갑자기 쓰게된 글이라 많이 부족하지만 대현자님들께서는 앞으로도 많은 조언을, 현재 도전하고 계신 분께서는 많은 정보공유를 같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향후에 저는 좀비 독에 걸리지않는 적정 마방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실험 후 결과 전파드리겠습니다.

이상, 슬라임과 물약줍기 달리기 경주에 현타오지만 열심히 버텨보고있는 법린이였습니다.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대구 사시는분들은 힘내셔여^^

Lv17 짱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