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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현 리니지m의 문제점

놀고먹기
댓글: 9 개
조회: 2854
2020-02-21 14:42:31
현제 리니지는 과금시스템이 너무 과한것은 누구나 사실이죠

피니지 시절 아이템 보단 레벨이 절대적일만큼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m은 요즘 모바일 게임 추세가 그렇듯 자동사냥

모드 지원을 하고 있으며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빠른 레벨업

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상위 레벨에 도달 가능합니다

게임이 출시된지 3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벌써 89레벨의 등장은

놀라울 따름이죠 물론 피니지와 비교 했을때 얘기 입니다

현재 리니지m은 그다지 레벨은 중요하지 않는 시스템

이죠 용옥 출시당시 대부분의 유저들은 80레벨 근처에 있었고

금전적인 이유로 드래곤의 상자 구입을 포기하는 유저가 많아

지니 용옥을 빠르게 출시 하였죠

또한 아이템 변신 마법인형 문양 등등 부가적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수 있는 시스템이 많아지며 레벨의 중요성은 점점

잊혀져 가버립니다.

현재 클래스 케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설 신화 스킬 위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소과금 유저들은 꿈도 못꾸는

스킬 같나요? 아닙니다 우리는 천천히 나마 따라가고 있지요

신화급 캐릭터들 보면 엔씨다야 사는 캐릭 몇이나 될까요?

방송에서도 많이 노출 되지만 거진 작업장 다야 삽니다

엔씨가 그걸 모를까요? 저는 알면서도 눈감아 준다고 생각합

니다. 그들이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은 주지 않아도 간접적

으로 매출에 보탬이 되니까요

우리 유저분들 피니지시절 어땟나요?

3천 4천 과금하는건 꿈도 못꾸던 시절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떤가요?

지금은 100만원 200만원은 돈처럼 보이지도 않습니다

천만원씩 우습게 과금 해버리는 핵과금러들을 보니

과금의 마지노선이 느슨해져 버렸죠

우리는 다리 찢어져 가면서 천천히 황새 쫓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머가 더 나올지 무섭네요

이 모든것은 게임 런칭 전부터 계획서에 모든것이 들어있었을

겁니다 20년 넘게 리니지 게임을 운영해온 그들이니

노하우가 상당하겟지요 이상입니다.

Lv71 놀고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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