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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하이엘프 업뎃후 밸런스 주간적 관점 ㅋ흐름에 맞게 클체만이 답???

아삳아삭
댓글: 9 개
조회: 3668
추천: 4
2020-02-28 19:11:58

개인적인 견해는 있을수있으나,NC측에대한 입장을 적은것이니

같은 유저끼리의 입장 차이로 인한 다툼이나 언쟁은 정중히 사양함.


하이엘프를 하고있는 유저들을 까는게 아님


하이엘프를 하향하자는 의견이 아님


전체적인 게임의 밸런스에 대한 부분을 말하는거임.


물론 지금 상황으로 보면 향후 , 또다른 클레스케어로 떡상 케릭이 나올것이며,


또다시 이러한 문제를 제기 하겠죠.


그럴때마다 유저들은 떡상 클래스로 클체를 해야하고 새로운

전설스킬 및 아이템 교체로 인한 과금 그게 NC에서 유도하는 목적이겠죠


그렇다고 이렇게 그 흐름에 맞춰서 가는것도 너무 허무함.


전체 케릭에 대한 밸런스 업데이트를 하면 얼마나 좋을까 바램입니다..ㅎ



지금부터 적은 내용들은 과금이 존재되는 케릭터들 시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주관적 관점과 견해 이니 오래 없으시길바람.


첫째.


1.같은 원거리 계열 총사개선점.


총사는 전설 스킬 스턴 포함 나머지 스킬들이 카오스매직으로 전부 막아짐
총사는 모든 스킬쿨이 같이 돌아가서 뮨브 및 데스스나이핑 사용시 더블샷 사용불가
총사는 데스 스나이핑도 스트라이크애로우와  동일하게 엑티브에서 패시브로 변경해야한다고생각함.

 

이와같이 변경되면 총사 원거리입장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될듯. 나머지 밸런스는
장비 및 레벨 그리고 컬렉을 에 따른 PVP 꺼라 생각함.


2.암흑기사


신성검사 나오기전 최고의 케릭으로 인기 몰이, 순식간에 쓰레기케릭으로 전향됨

클레스 케어에서 암흑기사는 매번 빠지게되고 그대로 멈춰버린 암흑기사

신성검사 동급에서 절대 이길수 없는 케릭이됨


3.다크엘프, 투사


각섭에 핵과금러들 빼고는 창고케릭 조차도 보기힘듬. 생성조차도 안함

물론 핵과금에는 그만한 매리트가 있을수있겠지만, 과금을해도 문제가 많은 케릭임


4.신성검사


하이엘프 업데이트 이후  턴이 잘안들어감.

신성검사 유저분들 실감 하실꺼라 생각함.

잠수패치 너프. 항상 있었던 일이지만.

안습임.


이외 기사,군주,법사,등 여러케릭들에 대한 유저 입장에서 불평불만은 많겠지만,

밸런스를 맞춘다는게 쉽지는 않을거라 예상은함

하지만 현시점에서 업데이트를 보면 그냥 새롭게 단장하고 신규케릭으로 과금유도해서

장사하는것으로 밖에 안보이는게 NC소프트 팩트임.


둘째.

전체 케릭들에 대한 밸런스 파괴. (과금러들의  박탈감 , 상실감 )

영웅&전설 하이엘프 : 전설&신화 타클래스  1:1 대결 구도시 발생하는 이해안가는 밸런스파괴

현저하게 낮은 저스팩 하이엘프 케릭이 몇억이상 과금케릭을

이길수있는 시스템? ( 이부분은 유튜브 영상도움과  섭내 케릭들에 대해 보고들음.)개인차 있을수있음

방어구 , 리덕션  조차 무시하고 들어오는 딜 실화?  ...


과거 패치전 요정은 상대적으로 비인기 클래스라는점은 팩트임. 변화의 필요성은 인정.

하이엘프가 동급 레벨 / 동급 아이템 / 조건 또는 이상을 세팅시에   PVP 밸런스는 인정할수있지만,

업데이트 이후  상식 밖에  조건으로 하이엘프가 우세하다는건 유저들 입장에서는 이해불가.


수백번 수천번에 테스트를 거쳐 NC측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을꺼라 생각하지만.

이런 밸런스를 업데이트하고 과연 시간이 지남 에 따라 항상 똑같이 잠수 패치 너프를  진행한다면,

하이엘프 유저들은 입장은 어떨까? 생각을 하고 운영을 했으면함.


셋째.

하이엘프 스트라이크애로우  트리플 10번 후 누적 자동 패시브 사용 스킬

좋음 인정. 엑티브일때 유용하게 사용 못했던 스킬 변경 부분은 높이 평가함

하지만, 팩트는 데미지 수치 대한 의문점...

영웅급 스트라이크 애로우가  전설급 법사 디스데미지가 ?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분명 견해 차이 있을수있음. 수치상 정확성을 두고 하는 말들이 아님

그만큼 문제점이 크다는점을 강조하고 싶은부분임.


넷째.

하이엘프 게일 & 스턴 을 카운터매직으로 방어 불가?

하이엘프 유저들에게는  환영받는 부분임.

하지만 타 클래스 유저들은 둘중 한개의 스킬이라도 카운터 매직으로 방어가 되야

서로 만족스로운 PVP 상황이 됨

게일들어가고  지속 시간동안 버틸수 있는 케릭은 현실적으로 소수인원임.

스턴 또는 게일 둘중 하나의 스킬은 카운터 매직으로 방어 가능하도록 변경되야 한다고 생각함.

물론 게일도 첨보다는 잘안들어가는듯.

하지만 스턴은 첨보다는 더 잘 들어가는듯.


다섯째.

현재 과금러들이 과금을 하는 이유는 우월한 케릭 세팅으로 안뚜드러 마즐려고.
물론 하이엘프도 그정도 과금력이 받쳐준다면 동급 또는 이상이 될수있어야하는건 팩트임.

하지만 말도 안되는 케릭 과금 수준으로 굳이 비교를 하자면 몇천 과금으로 몇억 과금

케릭을 녹일수있음 조금 과장될수는 있겠지만,밸런스를 말하고자 풀이함. 

이건 분명 NC측에 문제가 있다고봄

암흑기사 / 신성검사  신규 케릭들 나올때마다 확실하게 신규케릭이 좋고 그래야 맞는것 인정함

그래도 이정도까지는 아니였음.

이번 하이엘프 업데이트는 변화는 좋았으나, 밸런스 파괴는 유저들에게

큰 실망임. 현재도 암흑기사,투자,다엘,총사 유저들은 찾아보기 힘든 상황에

기사도 핵과금러들 외에는 찾아보기힘듬.

이제는 신섭이 나오면 하이엘프 말고는  타 케릭 생성 10% 미만일듯 예상해봄.


마지막으로 다양한 업데이트로 인한 컨텐츠는 좋지만...

수호성 , 신규 문양 , 신규팔찌 , 엘릭서 15개 추가  너무 끝이없음  프리섭되겠음.

과금 유도가 심한 게임은 누구나 다 알면서도 개돼지임은 팩트지만...

적당히를 모름,리니지는 단순함이 최고라는 초심을 잃지 말자.


또 이글을 읽는 유저들중에는 이런생각을 하겠죠?


응 난 접었다.ㅋ

이런글 쓰는 시간에 그냥 접어라.ㅋ

리니지 접는건 지능순이다.ㅋ

다같이 이글을 읽고있다면  리니지는 접는게 아니고 쉬는거입니다. ㅋㅋㅋㅋㅋㅋ

Lv1 아삳아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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