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평범한 유저가 리니지m에게 몇가지 바라는점..

아이콘 모치초코
댓글: 14 개
조회: 3413
추천: 41
2020-07-16 11:56:54
저는 일반적은 소과금 용옥 유저로 이정도의 편의성만 제공되어도 너무 좋을것같아 글을 써봅니다.

리니지2m을 잠시 해봤던 경험으로 리니지2m의 운영 시스템만 어느정도 갖고와도정말 괜찮을것 같네요..

1. 던전 이용 시 기본시간 사용 후 충전시간 소모

리니지2m은 기본시간, 충전시간이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던저 이용시 기본시간이 먼저 소모되고 충전시간이 소모되고요. 무슨차이냐면

예를 들어 버땅 3시간을 충전한경우로

리니지m의 경우 이 3시간+기본시간 2시간을 소모해야 다음날 기본시간 2시간이 충전됩니다.
만약 충전을 했지만 개인사정때문에 2시간만 사용한 경우 충전시간만 2시간이 소모되며, 다음날엔 기본시간2+충전시간1이 남게되죠.

리니지2m의 경우 2시간 이용시 기본시간이 먼저 소모되서
충전시간은 3시간 그대로남아있고 다음날 기본시간 2시간이 충전되어 5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일반던전시간도 5시간이 최대치라 너무 불편해요. 꼭 한시간을 소모해야 던전충전석을 쓸수있는것도 답답합니다;



2. 제작 이용시 케릭터 인벤토리 뿐만 아니라 창고의 재료도 사용.

리니지2m은 제작시 케릭이 소지한재료+창고의 재료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즉, 창고에서 꼭 재료를 찾지 않아도 된다는거죠. 제작 UI만 개편되면 뭐합니까.. 결국 창고에서 찾고 맡기고 해야되는 번거로움은 계속 생기죠.
최근 UI개편되면서 즐겨찾기 기능생긴건 괜찮습니다만 근본적인 불편함은 여전합니다..

3. 혈맹퀘스트 개편
난이도가 왜 존재하는지 모르겟습니다.. 뿌리부터 수정해야되는 시스템중 하나 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아이템제작이나 회복제 100개 구매가 어려움, 풍룡의 둥지 알깨기가 쉬움
이렇게 나오는거 보면.. 참.. 그걸 년단위로 방치하는것도 문제인듯합니다..

4. 용옥이용시 0에서 무한이 아닌 200유지
많은 용옥유저들은 공감하실겁니다.. 용옥을 써도 우편받을때 뭔가 손해보는 기분. 그것 때문에 약속이라도 한듯 11시50분에 몰아받기. 시련던전 간다고 아인계산.. 가끔씩 나오는 시련의탑할때는 아인관리 스트레스가 극에 다하죠.
분명 아인 신경안쓰려고 산 용옥이 똑같이 신경써야하는 이런부분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용옥이 출시된지 꽤 되었습니다. 이정도 편의정도는 패치해주면 용옥유저들 정말로 기쁠것같네요.
자꾸 리니지2m 예시를 들지만 리니지2m 용옥은 200유지됩니다...

3년이란 시간이 흘렀습니다. 패키지 이런부분 그냥 뭐 안사면 그만이니 그려려니 합니다.. 다만.. 너무 쥐어짜는 운영이 아니라 이정도만 되도 좋겠네요.. 아덴드랍하향, 템드랍 하향, 스킬 및 케릭간 벨런스 부분은 얘기도 안하겠습니다.. 그들 수익에 영향되는 부분이니깐요.
다만 정말 '운영' 이부분에서만 생각해보고 쓴글입니다.

마지막으로 두서없이 하소연하듯 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하는 합성마다 모두 번개치고 득템하시길 기원합니다.

Lv55 모치초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린M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