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적이고 비공식 내용임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케이블티비를 제외한 온라인 시청자수입니다
최고동시시청자수가 기준입니다
1. 국내 시청자수
가장 많이 본 경기는 10월 28일 4강 SKT vs RNG 경기 - 50만명 이상+@(티빙,유튜브)
http://www.inven.co.kr/board/lol/2778/53950
결승전 SKT vs SSG - 44만명 이상(트위치-13만 1천명이상, 아프리카TV-12만 9천명이상, 네이버-18만 4천명이상)+@
3:0으로 일찍 끝난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중국 제외 전세계 시청자수
출처 : Esports Charts(https://esc.watch/)
해당 사이트에서는 네이버 시청자수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시청자수를 더하면
결승전 SKT vs SSG - 2,206,809명
특이사항으로 유튜브기준
다른 지역에 비해 특히 베트남은 자국경기보다 결승전이 더 높은 시청자수를 기록했습니다.
GAM 경기 - 약 24만명
결승전 - 약 37만명
또 북미와 남미가 시청하기 불편한 시간대였음에도 결승전 트위치 시청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롤드컵을 보지 않은 개인방송을 제외해도 100만명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중국 포함 전세계 시청자수
출처 : Esports Charts(https://esc.watch/)
레딧에서는 이 중국 시청자수를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회를 찾아보았습니다
(모두 중국 시청자수를 포함한 것입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2017 리프트 라이벌즈
라이엇은 830만명으로 발표했습니다
2) 도타2 TI7 (도타에서 가장 큰 대회)
밸브는 500만명으로 발표했습니다
3) 배틀그라운드 2017 게임스컴 인비테이셔널
블루홀의 공식발표인지는 모르겠지만 845만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중국 제외 시청자수는 398,569명입니다
4) 오버워치 2016 에이팩스 프리미어
중국을 제외하면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이 가장 많았지만
중국을 포함하면 2016 에이팩스가 가장 많았습니다
5)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 2017 PGL 크라쿠프 메이저
중국을 제외하면 2017 ELEAGUE 메이저가 가장 많지만
중국을 포함하면 2017 크라쿠프 메이저가 가장 많았습니다
요약
2017 롤드컵 온라인 최고 동시 시청자수 (비공식)
중국포함 시청자수
중국 제외 시청자수
2,206,809명 이상
국내 시청자수
50만명+@
이것은 라이엇의 공식 발표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