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롤(게임)RP 충전 및 대리충전 후 계정정지 당하였는데 이 조치가 법적으로 정당한가요?

티어내리는법
댓글: 3 개
조회: 2619
2020-08-06 22:02:14
롤(게임)RP 충전 및 대리충전 후 계정정지 당하였는데 이 조치가 법적으로 정당한가요?


롤(게임) 충전 2회 하였으며 
1회RP 충전때는 저의 핸드폰을 통한 정상적인 결제 충전을 하였습니다.(정상적인충전)

2회RP 충전때는 아이템매니아 거래싸이트에서 정당하게 제가 돈을 지불하고
판매자가 롤RP를 파는것으로
롤RP 거래를 하여 판매자가 알려준 다른사람의 핸드폰명의로 충전하였습니다.(비정상적인충전이지만 거래당시에는 비정상적 충전거래인지 몰랐습니다.) <<--대리충전이라고 부릅니다.


이에대해 게임회사 에서는 2회 째 대리충전 한 금액이 미납되어,
위의 2번 충전한 계정을 정지시킨 상태이며
롤RP 대리충전 거래한 사실을 입증하면 
ex)대리충전시 금액 13000RP- 55000원
    정상적인 충전시금액 13000RP-99000원

정상적인충전햇을시 금액을 뺸 나머지금액을 입금해야 계정 정지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롤rp거래가(대리충전) 라이엇규정(불법이아닙니다)인지 몰르고 거래햇던 선의의피해자인데 

위 계정에 대하여 정지하는것과,

1회충전때 저의핸드폰을 통한 정상적인 결제충전한 금액에대하여 불법적으로 유치권? 을 행사하는것, 

그리고 나머지금액을 제가 지불해야 계정정지를 해제시켜주는것이(제 돈으로 정상적 RP충전을 한 계정이기도 하여서 돈이 아까워서 강제적으로 계정정지를 해제하려면 위의 차액만큼 입금해야함)법적으로 타당한가 궁금합니다.

위의 게임회사가 취한 조치가 법적으로 정말 문제가없는것인지 궁금하네요 
다들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가 롤RP거래가 불법 이 아닙니다.
핸드폰 소액결제금액을 현금화하는것이 불법입니다.

*추가 라이엇코리아가 현재 유저들을 기만하고있다고밖에 생각이 안드는 공지이라고생각듭니다.
왜냐하면 라이엇코리아가 RP거래자료를 주면 추가 차액금을 감면해준다고하는데 (선심쓰는듯 하지만 라이엇코리아자체가 아이템매니아 RP충전업체들 잡는데 증거자료로쓰임 즉. 증거자료를 내놓으면 돈을 깎아준다고 하는것을 선심쓰는것처럼 보이게말함.+ 이걸 유저한테 계정정지안풀어줄거야 반협박식으로말함)

내가 내돈주고 정당하게 RP구입한+대리 RP 충전한 계정 정지에대한 법적 근거가 대체 뭔지? 저런 큰기업이 이런 뜬금없이 근거도없이, 돈내놔 안그럼 계정 정지야 라고 말하는걸로밖에 안들리네요. 정지는 시키더라도 내가 내돈주고 정당하게구입한RP는 환불해주시던지 해야하는거아닌가요?

그리고 돈을 제가 추가적으로 차액만큼 입금한다고해도, 대리결제한 핸드폰 주인이 미납금액을
입금한다고하면, 라이엇은 2번결제된돈을 가지게되는것이고 이 자료는 라이엇밖에 모를텐데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격입니다.

해당 부분 문제에대해 공론화 시킬예정이고
유튜브에도 제보 할예정인데 다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댓글알바들은 정중히 나가주세요 한국을 우습게봐도 정도가있지 이건 뭐 너무한거같네요

Lv2 티어내리는법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