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결승전 많은 사람들이 담원이 우세하다고 점치고 있다.
지금까지 담원이 보여준 포스를 보면은 당연하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두팀이 보여주는 성향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다.

1.DRX
지금까지 DRX의 경기력을 보면은 압도적일때도 있지만 그렇지 않고 불안한 모습들이 많이 보였다 그 이유는 DRX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이기는 방법들에 대하여 연구를 하기 때문에 그런것이라고 생각한다 머랄까 이정도를 해서는 LCK우승을 할수 있지만 롤드컵 우승은 할수 없다? 그러기에 더욱 큰것을 위하여 준비하는거 같다.

2.담원
담원은 너구리와 쇼메이커가 집중적으로 스포라이트를 받았다.
하지만 너구리의 고립데스 쇼메이커의 대회울렁증 애매한 원딜등이 겹치면서 팀이 대회만 하면은 100퍼센트를 보여주지 못했었다 그래서 스크림깡패라고도 불렸었다.
담원이 피드백으로 너구리의 고립데스를 줄이고 쇼메이커에게는 경험치를 먹이고 고스트까지 영입을 해서 진정으로 우리가 원하던 라인전 깡패 담원이 완성이 됐다.(고스트에 대하여 말들이 많았으나 결코 다른 원딜들에 비해 밀리는 모습들이 없었다)
여기서 담원은 그냥 밴픽또는 조합에서 지는 조합만 주지 않는다면 지지 않는 포스를 보여줬다 그래서 우리가 느끼기에 담원은 위에 것들만 고치면은 롤드컵 우승까지 문제없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런거같다.



솔직히 라인전,팀들 특성들 다 분석한거 말해주고 싶은데 어렵게 쓴거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하면은 헛수고같고 속상해서 자세히는 쓰지않고 간단하게만 썻는데 3추받고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된다면 제대로 쓰고싶다 그러니깐 부탁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