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트위치 정복자 룬에 관하여

전문자문가
댓글: 24 개
조회: 3065
추천: 1
2019-09-12 02:01:32
트위치의 룬은 현재 집공과 치속으로 나뉘어졌다고 봐도 무방한데, 통계사이트에서 정복자 트위치가 시선을 끌더군요.

6.1% 픽률에 55.3%의 승률입니다. (lolalytics 통계 기준)

물론 이 통계는 정글와 원딜을 포함한 통계라 이를 좀 더 파고들면

정글 기준 25700판 표본에 13.5% 픽률 55.3% 승률을 기록하고 있고

원딜 기준 45200판 표본에 1.4% 픽률에 55.4%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정도 표본이면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의 승률이 아닐까 싶어서, 도대체 무슨 원리로 정복자 트위치 승률이 높게 나오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든 생각은 정복자 트루데미지와의 시너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복자는 트루데미지만큼 흡혈을 하는 특징이 있는데 광역딜이 (궁극기와 루난 여기서 나오는 말살 광역딜) 한타에서 굉장한 시너지가 나오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두번째는 정복자 적응형 스탯 + 트위치 궁극기 추가 ad의 시너지라고 생각합니다.

18레벨 기준 둘이 합쳐 58의 추가 ad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치명타 시너지가 크게 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현존하는 치명타 원딜 중에 스킬셋만 가지고 ad를 증가시키는 원거리 딜러는 진을 제외하면 트위치가 유일합니다. (베인은 구르기 치명타 패치 이후로 제외)

세번째는 유효한 효과를 필요한 순간에 발동시키는 능력입니다.

치속은 한타 때 유효한 효과를 지니나, 시기적절하게 사용하기 어렵고, 집공은 한타 때 시기적절하게 쓸 수 있지만, 한타에서의 기댓값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정복자는 두 룬의 중간적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치속보다 안정적인 발동, 집공보다 뛰어난 한타 효율) 그래서 한타에 모든 것을 거는 챔피언인 트위치가 정복자 룬을 들었을 때 고승률을 기록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약 : 통계를 보니까 이상하게 정복자 승률이 가장 높아서 왜 그런가 생각해 봄. 좋을 수도 있을 거 같다.


제가 통계를 잘 모르고, 그저 승률만 신기하게 여겨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에 허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v54 전문자문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