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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챔프마다 필요한 실력이 다른거아님??

아이콘 무슈후슈
댓글: 5 개
조회: 608
2020-09-25 15:42:24



나미는 스킬적중률

잔나는 순간반응 / 궁 각 판단력

소나는 거리재기

챔프별로 요구하는 능력치가 다름

저런것들은 어떤챔프를 하든 다 필요한게 아니냐 할수있는데 맞는말임 분명 다 필요한데 
챔프별로 최대성능을 끌어내려면 특정 실력을 더 요구한다는 느낌??이라는거

그래서 순간반응이 어려운 사람들은 잔나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음
반면에 순간반응이 빠른사람들은 잔나쉽던데?가 나옴 
실제로 반응속도가 빠르면 잔나 쉬운게 맞음 상대방 논타겟 피하는것도 반응속도문제고 잔나가 피하기 더 쉬움.
반속이 빨라도 이속때문에 못 피하는 상황을 잔나라서 피하는 경우가 엄청많음

그럼 잔나가 쉬운사람한테는 소나가쉽냐?? 그건 또 모를일임 소나자체는 분명 스킬난이도 최하임.
그런데 소나를 하면 나미/잔나보다 거리를 더 열심히 재야함. 

나미잔나는 어차피 기본딜교 W가 고정타겟팅 스킬이라 빗나간다는 개념이 없는 반면에
소나는 라인전 핵심인 Q가 반 타겟팅스킬임 사거리내에 들어와야 타겟팅이 됨 

이 사거리가 눈에 보이는 사람은 상대방한테 안맞고 일방적으로 Q짤을함
근데 거리재는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Q쓰면서 자기도 같이쳐맞음. 이러면 소나가 개쳐맞고 망하는거
높은구간 소나 구경해도 미니언에 Q박는 장면이 가끔씩나옴



그래서 사람마다 챔프난이도 느끼는게 다르다고봄
롤 자체를 잘하는 사람들은 걍 보통 저런 능력치들이 다 뛰어나니까 스킬구성이 단순한 챔프는 쉽다고 하는거고

거기서 이제 스킬응용력을 요구하는 챔프의 경우 (사일 / 제드 / 이렐리아 등)
단순히 스킬을 맞추고 이런걸 떠나서 어떻게 응용할지 뇌지컬까지 들어가니까
슈퍼플레이 나오면 사람들이 와 저런식으로 플레이를해? 하면서 고평가해주는거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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