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아시아 8등 찍은 국밥 악어 인내덱 공략글

아이콘 깜동
댓글: 6 개
조회: 9900
추천: 5
2020-06-12 14:45:36
안녕하세요
룬테라 유튜브와 개인방송 하고 있는 깜동입니다.
이번글은 제가 랭킹 등반을 하면서 사용했던 덱들중 하나인 세주 칼리 인내덱입니다.
덱은 유튭에 올린덱들로 돌리면서 올렸고, 주로 바이머딩거,티모세주,악어 인내덱을 돌렸습니다.
전부 유튜브에 올린 덱들이므로 보시는것도 도움이 됩니당

대략 20승 1패정도 하면서 올린것 같네용 14등에서 1패후 22등후 8등까지 연승


영상


CECAOAIFDIPCQKZQGE4QEAIBAMRAEAQFAECACAQBAIAQEAIFAEMQA


*챔피언

칼리스타 : 1~2코 최후의 숨결 추종자와 감염된 관리인을 통해 빠르게 레벨업 시킬 수 있고, 레벨업 시키면 공격시마다  사망한 유닛중 최강을 소환하기 때문에 인내스택을 쌓을 수 있고, 필드 이득교환도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세주아니 : 초반 공격적인 운영을 하기 때문에 레벨업 스택이 보통 잘 쌓여있고, 황무지 수집가를 이용하면 수비턴에도  스택쌓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레벨업을 하지 않아도, 사용시 동상과 약점노출을 이용해 공격라운드 사용하여 상대 주요 유닛들을 제거 할 수 있어 좋은 카드입니다.

*추종자

간수의 사냥감,불운한 귀족,아바로사 보초,저주받은 관리인 : 1~2코 최후의 숨결 추종자이며 이 덱에서 감염된 관리인,고대 바위악어를 사용할때 쓰입니다. 특히 칼리스타를 소환하고 위와 같은 연계를 하면 극한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감염된 관리인 : 이 덱 초반 필드장악에 키카드이고, 하나를 제거하며 묘목을 둘 소환하기 때문에 저주받은 관리인과 연계시 미친 필드전개를 보여줍니다. 또 묘목의 도전자를 이용해 상대 방어유닛을 원하는데로 공격 할 수 있습니다.

고대 바위악어 :  아군 둘을 제거하며 소환하는 유닛인데 최후의 숨결 추종자가 많은 이덱에서 사용하기 매우 좋고, 4코스트 7/7의 압도적인 스탯을 가지고 있어 소환시 여러 라운드 필드를 든든하게 해줍니다. 고대 악어 사망시 레벨업 칼리스타가 소환하게되면 지속적인 이득교환을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황무지 수집가 : 아군을 죽이며 사용하는 카드들이 많고, 지속적인 필드교환을 유도하는 덱이므로 황무지 수집가가 소환되어 있다면 미친 캐리력을 보여줍니다. 2장이 필드에 소환되어 있다면 게임을 대부분 이길 만큼 넥서스 체력관리에 좋고, 상대 넥서스 체력을 흡수하기 때문에 이것으로도 킬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5코스트 2/4스탯으로 낮은 스탯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투에 사용시 쉽게 제거 될 수 있습니다.

인내하는 자들 : 이 덱의 피니쉬 카드이고, 게임 초중반에 많은 필드교환을 통해 높은 스탯으로 소환됩니다. 압도를 이용해 상대의 넥서스 타격이 가능하고, 주문카드인 극악무도를 연계하여 상대 넥서스를 공격하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인내-극악 연계는 아이오니아의 의지,거부,복수,동상등에 약점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이런 카드를 사용하는 덱이라면 사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문

그림자군도 사악한 연회,어렴풋한 광경,극악무도를 사용했고, 복수를 사용한것이 특징입니다.
복수를 줄이고 귀신 들린 유물을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칼리스타 레벨업,인내스택,악어와 감염된 관리인 사용)

*전체적인 운영

이 덱은 1~2코 최후의 숨결 추종자에 감염된 관리인,고대 바위 악어를 사용하며 필드를 장악하고, 특히 고대 바위악어는 7/7의 높은 스탯을 가지고 있어, 필드 장악력이 뛰어납니다. 가장 좋은 구도는 칼리스타를 레벨업 시켜 고대 바위악어를 소환할때 미친 캐리력으로 필드를 장악하게 됩니다. 이렇게 유닛을 죽이고 소환하며 상대와 필드 교환을 할때 황무지 수집가가 소환되어 있으면 넥서스 체력흡수가 활발하게 일어나 게임 흐름이 매우 유리해 집니다. 게임 중반 이후 마무리로 높은 스탯을 가진 인내하는 자들을 소환하고, 압도와 극악무도를 활용하여 승리하는 덱입니다. 세주아니는 동상과 약점노출로 상대 주요 유닛을 봉쇄하거나 제거 할 수 있고 레벨업시 황무지 수집가를 이용하면 광역 동상 또한 노릴 수 있는 좋은 챔피언 입니다.
주의 할점은 기존 인내덱보다 1~3라운드가 약하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생각하여 플레이해야하고,
고대 바위 악어는 필드 둘을 처치하면서 소환되기 때문에 필드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대 바위 악어등 아군을 죽이는 카드가 많은 이 덱과 황무지 수집가가 미친 캐미를 보여주기 때문에 필드에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멀리건

1~2 최후의 숨결 추종자들은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칼리스타는 들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고대 바위악어,황무지 수집가는 다른 멀리건 카드가 위에 두가지라면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슈팅주문을 많이 사용하는 덱이라면 어렴풋한 광경을 들고가는것이 좋습니다.

Lv72 깜동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