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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1.11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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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개
조회: 3419
2020-10-01 10:07:32
카드 업데이트

챔피언

아우렐리온 솔
아우렐리온 솔

레벨 업: 라운드 종료: 아군 공격력의 합이 20 이상이어야 합니다. → 라운드 종료: 아군 공격력의 합이 25 이상이어야 합니다.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아우렐리온 솔로 실험한 여러 덱과 방향이 전부 마음에 듭니다. 여전히 아우렐리온 솔이 게임을 끝낼 수 있는 강력한 유닛으로 남았으면 하지만, 조금 더 플레이어가 아우렐리온 솔과 대적해 볼 수 있는 여지를 주고 싶습니다. 특히 아우렐리온 솔의 주문 방어막은 기존의 상호 작용 대부분을 차단하니까요.


추종자 및 주문

광휘의 수호자
광휘의 수호자

공격력: 5 → 4

효과가 발동된 광휘의 수호자는 특정 덱을 상대로 너무 뻔한 결과를 만들거나 게임을 쉽게 끝내버릴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 카드를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조건에 맞춰 플레이하는 것보다 이 카드 자체를 이길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싶습니다. 따라서 체력은 유지하되 공격력과 체력 흡수 효과를 줄여 상대의 유닛과 다리우스, 헤카림 같은 챔피언이 이 카드가 전장에 있을 때 더 유리한 공격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감을 주는 스승

영감을 주는 스승

공격력: 1 → 2

체력: 2 → 1

공격적인 아이오니아 전략에서는 지난번 조정 후 영감을 주는 스승이 잘 활용되지 못했습니다. 이 카드와 아래 픽스!의 변화로 아이오니아 어그로 덱(적 넥서스 체력을 깎는 것을 최우선 목적으로 하는 덱)이 조금 더 일찍 위력을 발휘했으면 합니다.



픽스!
픽스!

체력: 1 → 2

픽스!의 생존력을 강화하여 지원 덱이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주고자 합니다.


승리자 잭


승리자 잭

체력: 6 → 5
승리자 잭의 체력은 게임 속도를 늦추고 라운드를 시작할 때마다 생성되는 물고기와의 동침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너무 효과적이었던 한편 기본적으로 카드 자체를 제거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갑판장

갑판장

체력: 2 → 1
몇 달 전 변경 사항을 다시 되돌리기로 했습니다. 갑판장은 활용도를 고려했을 때 현재 기본 능력치가 지나치게 높습니다. 빌지워터 컨트롤 덱(중후반 지향형 덱)과 어그로 덱에서 너무 위력이 컸기 때문에 기본 능력치를 살짝 조정하면서 전반적인 유동성은 유지하려고 합니다.


수호의 고리
수호의 고리

기존: 이 라운드에 아군 하나에게 주문 방어막을 일시 부여합니다.

신규: 아군 하나에게 +1+1 및 주문 방어막을 부여합니다.

수호의 고리가 타곤 내 핵심 카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면서 타곤 버프 덱(능력치 향상을 통한 플레이를 추구하는 덱)의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상향했습니다. 주문을 적극적으로 시전할 때 유리한 덱이나 타릭과 함께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일 것입니다.


우주의 영감

우주의 영감

기존: 천상 카드가 등장한 상태면 모든 아군에게 어디에 있든 +2|+2를 부여합니다. 주문 마나를 회복합니다.

신규: 천상 카드가 등장한 상태면 모든 아군에게 어디에 있든 +2|+2를 부여합니다.

우주의 영감이 지닌 마나 회복 효과는 기원에 필요한 상당한 비용을 줄이는 수단으로 활용되어 속도가 느린 특정 게임에서는 너무 한쪽에 치우친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루물 할아버지

루물 할아버지

사용: 아군 하나에게+0|+4 부여 → 아군 둘에게 +0|+4 부여
루물 할아버지는 비용이 높은 다른 추종자와 균형이 잘 맞지 않아 사용 시 스킬 효과를 두 배로 늘렸습니다.


쉿



기존:

이 라운드에 유닛 하나를 침묵시킵니다. 손에 일회용 [쉿] 1장을 생성합니다.

신규:

이 라운드에 유닛 하나를 침묵시킵니다. 손에 비용이 1 높은 일회용 [쉿] 1장을 생성합니다.

쉿은 라이브 기획팀이 오랜 시간 고심한 카드입니다. 한 라운드 동안 챔피언마저 침묵시킬 수 있는 스킬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여 특정 전략과 조합을 상대로는 불가능했던 대응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쉿의 반복되는 일회용 효과 때문에 특정 전략이 지나치게 타격을 받거나 대응 기회가 아예 차단되는 등 반대의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일단 1.11 패치에서는 위와 같은 변경 사항을 통해 쉿 한 장이 침묵 효과를 여러 번 적용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카드에 관한 논의를 계속하며 여러분의 의견에 귀를 기울였죠. 궁극적으로 챔피언을 침묵시키는 스킬은 저희가 타곤에서 유지하고자 하는 핵심 능력입니다. 반면 반복 가능한 광역 침묵은 한 지역에서 정당화하기 어려운 효과이기 때문에 전투 시 여러 전장에서 일반적으로 적용되는 약점을 부여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음 1.12 패치에서는 쉿의 반복 효과를 완전히 제거하고 비용을 줄이는 등 또 다른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쉿이 의도된 효과 위주로 사용되며 쉿을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느끼는 불만이 줄어들 것입니다. 또한 이번에 배운 점은 향후 나올 타곤 카드의 기획 작업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산양

산양

체력: 1 → 2
산양이 좀 더 지속적으로 보석을 생성하며 버프 위주 덱에서 더 나은 후보가 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장식 요소

단짝이

Astra_Guardian.gif

별빛이
별빛이가 날아다니는 곳에 밤이 피어납니다.
성격: 온화함
취미: 화초 가꾸기




카드 뒷면
Cardback_Targon_Celestial_Icon_crispMip.png

천상
장엄한 별들의 향연입니다.




세트

미니언 세트를 코인 975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트 포함 상품:
  • 미니언 단짝이
  • 한정 단짝이: 파란 미니언
  • 한정 감정표현: 질투나?
store_bundle_The_Minion_Bundle_01.png




싱글 플레이어 연구소: 봉우리를 향한 여정

SPE_Jouney_to_the_peak_Modal_ko_KR.jpg

최초의 싱글 플레이어 연구소에서 레오나나 다이애나와 함께 싸우며 타곤의 정상을 향해 오르고 여러 강력한 능력 중 하나를 사용해 덱을 만들어 나가세요. 여정을 완료하면 챔피언별로 고유 아이콘이 지급됩니다.

  • 레오나 또는 다이애나를 고른 후 여정을 도와줄 고유 기본 지속 효과를 선택하세요.
  • 여러분이 선택한 능력에 맞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세 명의 강적들과 마주하세요. 전투는 갈수록 치열해집니다.
  • 게임이 끝날 때마다 덱에 지원군을 추가해 힘을 강화하며 정상에 오르세요!




게임 내 순위표

플레이 화면에 순위표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스터 순위표는 서버의 상위 랭크 플레이어와 순위가 상승하는 플레이어를 보여 줍니다.
  • 친구 순위표는 자신과 친구들의 랭크 순위를 비교해 보여 줍니다.
Leaderboard.png


이번 패치에서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커뮤니티 및 경쟁 기능의 토대에서도 주춧돌이 될 게임 내 순위표 두 개가 추가됩니다. 친구 순위표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 커뮤니티의 상황을 좀 더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의 초기 단계로 보시면 됩니다. 한편 마스터 순위표는 각 시즌 랭크 정상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집중적으로 조명합니다. 순위표는 프로필, 관전 등 새 요소를 추가하면서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탐험 전형

지난 패치에 이어 지나치게 성능이 좋은 타곤 전형 두 개를 추가로 조정했습니다. 또한 일반 기원 카드를 얻을 기회도 여러 방법으로 줄였으며 연계성에 변화를 주어 해오름 카드로 연계 효과를 내기 더 어렵게 했습니다.

  • 산의 부름 전형 보너스를 완전히 제거했습니다. (이제 다른 전형과 동일한 확률로 등장합니다.)
  • 상점 주인이 거래 시 일반 기원 카드(무한 목도, 달을 꿈꾸는 자, 별의 형성)를 제안하는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신비로운 생명체
  • 추가: 떠돌이 주술사, 새끼 스텔라콘, 포로나비, 믿기 어려운 이야기

광휘의 여명

  • 연계성 등급: 없음에서 보통으로 상승
  • 추가: 타곤의 축복, 새끼 스텔라콘
  • 삭제: 쉿

태양풍
  • 연계성 등급: 보통에서 높음으로 상승
  • 추가: 태양이 내린 활기, 하얀불꽃 수호자
  • 삭제: 무한 목도, 달을 꿈꾸는 자




지원 언어: 태국어

레전드 오브 룬테라 지원 언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자동으로 언어가 감지되고, 기존 플레이어는 로그인 화면의 설정에서 언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 태국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작은 변경 사항

라이엇 게임즈 API를 통해 대전 기록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앞으로 커뮤니티에서 대전 기록과 관련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약탈자 포로가 약탈 효과를 통해 주문 방어막과 분노를 제대로 받습니다.
  • 대상이 사라져도 쓰레기탄이 카드를 제대로 폐기합니다.
  • 봉우리의 중재자가 손에 있는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면 비용이 감소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볼륨 슬라이더가 제대로 고정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탐험 장식이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Lv85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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