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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그냥 던전, 사냥이 재미없는게 문제아님?

아이콘 돌사탕
댓글: 2 개
조회: 1141
추천: 1
2020-02-17 10:57:02

만약 로스트아크라는 게임에


다크소울 시리즈처럼 보스 한마리 한마리 잡는 전투 그 자체가 재미있는 레이드 던전이 있었거나


진짜 협동과 순간적인 판단이 재밌는 인스턴트 던전(ex-바람의나라의 귀문혈동 등)이 있었다면


굳이 과금 무과금이 어쩌고 말안해도 사람들이 알아서 "천천히 천천히" 게임을 할 거 같은데...?



내가 여기 계신 분들에 비해 게임을 많이 해봤다고는 못하겠지만...


나는 다크소울3 할때 심연의 감시자 보스전이나 시스터 프리데 보스전이 너무 재밌어서 거기만 몇날며칠 계속계속 했던 기억도 있고


바람의나라에도 보면 2차승급까지만 들어갈 수 있는 던전인 귀문혈동이 재밌어서 거기돌려고 승급기준 한참넘겼는데도 승급안하고 맨날 거기만 도는분들(혈동 지박령)도 꽤 많은데


이런 사례들을 보면 현 로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뭐 다른거 다 필요없고 '재미가 없음' 이 아닐까 싶음..



물론 그 와중에도 콘솔게임처럼 즐기는 재미, 항해의 재미, 아니면 나같은경우는 큐브에서 바드로 실드주는 재미 등등 재미요소를 억지로 꾸역꾸역 찾아내서 로아 열심히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감히 말하자면 로아는 재미가 부족한 게임같음..


오픈 전 짤이라면서 돌아다니는 그 막 레이드중에 작살올라타서 작살쏴야되는 패턴이나 웅장한 유령선모습같은것도 너무 기대됐는데 그런 보는맛도 없고


카던 이카던 이런데는 몹을 잡으면서 가야할 이유(경험치나 재화, 아이템 등)가 없으니 님들 말대로 달리기시합이 되어버렸고


레이드도 뭐 예전 -던- 크로니클 던전처럼 협동해서 패턴을 파훼한다거나 하다못해 개인적으로 '패링'같은 요소로 맞받아치는 것도 아니고 죄다 회피, 시너지, QWERASDF, 이러니 뭐 재미가 있을수가...


이상 뉴비의 주절주절 이었음..

Lv34 돌사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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