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개발 부서 인력 50~100명만 늘려봐라.
컨텐츠 만들지 말라고 해도 쏟아져 나올거다.
스마게 알피지 사원수 보니까. 꽤 적더만. 월드 클래스 게임 만들고 운영하는게 그 정도 인원이라니.
그 인원이 전부 로아 개발자도 아닐텐데.
적은 인원으로 이것저것하려니, 컨텐츠가 버려지고,
미궁, 루인같은 쓰레기 컨텐츠 뚝딱 만들어서 던져주는 꼬라지도 나지.
로아 잘 만들었다는게 모두의 의견인데. 이정도 볼륨으로 월드시장에서 직원 50~100명분의 인건비도 못 건질까.
물론 서버비도 비롯해 운영비가 늘겠지만, 월드마켓에서 그 정도 수익 못 거둬들일 게임 아니다.
물론 돈벌기 쉬운 모바일st 과금체계를 버려야겠지. 50~100명에는 디자인 관련 부서도 포함이다.
벤쳐 기업도 아니고 자본도 빵빵한데. 그 정도의 투자도 못하고 메던 점유율 반반 반 하고 있는게 웃기다.
애초 7년 개발한걸로 1~2년 잘 빨아먹고 그 뒤에 끝까지 남을 2~3천 정예 흑우들을 상대로 꾸준히 매출 올리는게 목표였던게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