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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현시점 로아 현질에 대해서

아이콘 703
댓글: 13 개
조회: 1959
추천: 22
2020-03-22 15:55:17
솔직히 말해서 지금 현질유도?

스마게가 욕 처먹을 일은 아니라고 본다

어느 게임이던 그렇겠지만 돈이 돼야 회사도 운영이 된다

그런 의미에서 봤을 때 스마게는 현질 부분에서는 밸런스를 잘 맞추고 있다고 본다

스마게에서 유도하는 시스템 자체가

빠른 성장을 하지 못하도록 각 컨텐츠마다 횟수를 고정해 놓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꾸준히 게임을 해야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반면에 현질을 해도 성장이 안되거나

또는 현질을 하지 않는 유저들과 차이가 없다면?

그것 또한 문제일 것이고 그렇게 되면 그 누구도 현질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또 회사에 타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현질을 통해서

성장을 할 수 있는 길도 만들어 놓았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과금과 무과금의 차이가 너무나 크다면?

무과금이 과금을 쫓아갈래야 쫓아갈 수 없는 시스템의 게임은 결국 망하게 된다

왜? 쫓아갈 수 없는 무과금 유저들은 게임을 하지 않을 것이고

결국에는 과금하는 고인물들만 남게 된다

고인물들만 남으면? 서로 싸우다가 결국 망테크

그것을 막기 위해서 스마게는 확률에 의한 재련시스템을 통해

과금과 무과금 사이의 밸런스를 조절하고 있다

그래서 내 생각에 현재 스마게는 나름 짱구 잘 굴려서 성장에 대한 부분은 밸런스를 잘 맞춰가고 있다고 본다

하지만 스마게가 욕을 처먹어야 되는 이유는 있다

클래스간 밸런스 조절이다

제발 버려지는 직업이 없도록 밸런스 좀 잘 맞춰라


결론 : 밸런스 좀 우선순위에 두고 지속적으로 패치하고 테스트해서 직업들 끼리 싸우지 않게 좀 해라 시발새기들아

Lv71 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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