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뉴스] 글쿠스타 2020년 봄 출시 발표 + 기타 정보들

아이콘 님피아
댓글: 9 개
조회: 1466
추천: 11
2019-12-09 10:08:09


스쿠스타 글로벌버전 홈페이지 : https://lovelive-as-global.com/kr/

봄이면 뭐 거의 5월쯤에 나온다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출시 언어는 저번 스쿠스타 감사제때 나왔던대로 영어, 한국어, 대만 번자체, 태국어 4언어입니다
(여기서도 공식이 한국을 챙겨준다는게 느껴집니다. 세계 공용어인 영어 바로 뒤에 한국어가 나와있거든요. 보통 일본겜의 글로벌출시면 한국어는 맨 뒤에 배치되죠. 17내한과 19내한에서 공식이 한국뽕을 아주 치사량으로 들이켰다는 근거도 널렸고요. 이런저런 것들을 보면 공식이 한국을 엄청 좋아한다는게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좀 늦군요

여기서 스쿠스타에 대해 소개하자면----------------------------------------

(스쿠스타를 가장 적절하게 표현한 짤)

스쿠스타는 리듬게임인 스쿠페스랑은 완전 다른 게임으로 리듬게임의 탈을 쓴 RPG게임입니다.
스쿠스타랑 비슷한 장르의 게임이 아예 없습니다. 스쿠스타가 장르 최초죠. 기존에 없던 방식의 게임이다보니 처음에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적응시간이 필요합니다.

곡마다 기믹이 다르고 공략정보도 다르고 요구스펙도 있어서 그걸 보면서 해야 하죠.
공지나 팁 안보고 다른 리듬게임 하던 대로 쪼렙으로 상급곡 들이댔다간 입구컷 당하고 "왜 올퍼펙쳤는데 폭사하죠?" 등의 바보같은 질문만 하게 됩니다.
스토리 1장 다 깨면 "가르쳐줘 스쿠스타"라고 스쿠스타 기초 가이드를 게임에서 보여주고 그걸 다 보면 400돌(8단챠 가량의 돌)을 주는데, 괜히 400돌 걸고 가이드를 보여주는게 아닙니다. 그만큼 엄청 중요한 정보들이라서 스킵하지 말고 제발 좀 보라는 거죠.

현재 일본 스쿠스타에선 딜러들 한돌스펙만 되면 공략 무시하고 오토플로 놔도 s랭 따는 스쿠스타 시즌1(물갤에서의 명칭입니다. 공식 명칭이 아님)을 거쳐 스쿠스타 시즌2(역시 물갤에서의 명칭)라고 딜러 한돌스펙보다 카드를 얼마나 다양하게 가졌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고 시즌2 곡들을 s랭컷 하기 위해서는 가챠울레는 물론 이벤울레 가챠슈레들까지 모조리 다 동원해야 하며 스쿠스타에 몇백 쏟아부은 핵굇수들 조차도 기믹에 맞는 덱으로 공략을 제대로 지키면서 깨야 하는 개빡센곡들이 다수 업뎃된 상태입니다.
(물론 핵굇수는 가진 카드도 많고 공략만 제대로 지키면 쉽게 s를 따기에 제한된 카드들로 몸을 비틀며 s컷에 목메다는 대다수 유저들보다 s랭 따는게 조금 쉬울 뿐입니다. 그만큼 기믹과 공략이 엄청 중요해졌습니다)
시즌1땐 저도 재미는 좀 그랬는데 시즌2때 와서는 확실히 재미를 느끼는 중이죠. 와우 신화레이드 트라이할때마냥 진득하게 트라이하고 계속 트라이한 끝에 드디어 s랭 땄을때 느껴지는 뽕이 엄청나기도 하고요.

이런 식으로 스쿠스타는 노트패턴 자체의 난이도보다 기믹과 공략, 요구스펙으로 난이도를 조절하는 게임입니다. 노트패턴은 스쿠스타 상급곡들이 스쿠페스 normal 정도의 난이도입니다.(대략 130~170노트) 즉 엄청 쉽고 아예 노트만 Great 판정으로 자동 처리해주는 오토기능까지 게임 내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풀콤여부가 전혀 중요하지 않으며 풀콤보상 또한 없죠.(과제에 올퍼펙 보상은 있습니다. 이건 손플로 해야 함)
스쿠스타가 이렇게 나온건 아마도 같은 시리즈 3D라이브배경 리듬게임인 아케페스를 팀킬하는걸 막고 다른 모바일 3D라이브배경 리듬게임들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3D라이브배경이 노트보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아예 끄고 한다"라는 주객전도가 일어나는 현상을 막기 위해서 이렇게 업뎃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실제로 스쿠스타는 기기사양 때문에 못돌리는거 말고는 3D라이브배경을 끌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노트처리는 오토로 놓던지, 시즌2 곡들 s랭 트라이중이어서 높은 점수를 위해 손플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 해도 노트패턴 자체는 너무 쉬워서 안꺼도 충분하거든요.
(오토기능은 노트를 Great 판정으로 처리합니다. Perfect 판정보다 점수도 낮고 sp게이지도 덜 차고 노트데미지도 더 많이 받죠. 때문에 조금의 점수도 아쉬운 s랭 트라이중인 상황에선 오토기능을 거의 쓰지 않아요)
이건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노트치는게 중요합니까 우리애들 춤추는거 보는게 중요한거지

그리고 스쿠스타는 갤럭시 시리즈의 액시노스를 완벽히 지원하는 몇 안되는 일본 게임이기도 합니다. 절대다수의 일본 게임들은 아이폰 특화이며 갤럭시는 아예 신경도 안쓰죠.(개발사에서 갤럭시를 무시하다보니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갤럭시 지원패치를 만들어서 내놓기도 합니다)
물갤에 따르면 갤s8 정도면 최상옵 돌리는데 무리가 없다고 하고(가끔 프레임드랍은 있다고 합니다) 갤s9면 최상옵이 쌩쌩 돌아간다고 합니다
제 폰은 갤s9+입니다. 스쿠스타 최상옵이 아주 잘 돌아가죠
----------------------------------------


기타 CharaExpo2019에서 나온 글쿠 정보들입니다


일쿠에서 했던 섀도우버스 콜라보가 뒤늦게 글쿠에서도 열립니다
섀버는 글로벌 단일섭이었으니 섀버에서 또 할리는 없을테고 글쿠 혼자 하는 콜라보가 되겠네요


일쿠에 추가되었던 슼페곡이 글쿠에도 추가됩니다


일쿠에서 투표로 나왔던 온천여행 스토리가 글쿠에도 추가됩니다
추가되는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리, 노조미 온천 이야기
 - 치카, 요우 온천 이야기
 - 니코, 마키 놀이동산 이야기
 - 요시코, 하나마루 온천 이야기
온천이 많은건 유저들이 그렇게 투표를 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글쿠 전용으로 차이나드레스 가챠가 열린다는거 같은데...
일쿠엔 없던거라 뭔지 모르겠네요


신규 이벤트입니다
일쿠에도 없던거라 잘 모르겠네요
여기서 이전 로그인 특전울레들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벤트명은 예상하셨던 대로 Aqours의 곡 "징글벨이 멈추지 않아" 입니다


글쿠의 일정입니다
이번달에 글쿠 신규 캠페인
1월에 뭘 하는데 사회자 머리에 가려서 안보이고
2월 호노치카 페어카드 업뎃, 글쿠 혼자 하는 섀도우버스 콜라보
3월 또다른 페어카드 업뎃
4월 글쿠 전용 차이나드레스 카드 업뎃
5월 글쿠 6주년


슼페 - 슼타 연동기능입니다
글쿠엔 글타만 연동 가능합니다


연동보상입니다
일쿠-일타대로 나오는거라면

글쿠 -> 글타 보상은
글쿠 100랭에 글타 단챠티켓
글쿠 200랭에 글타 슈레티켓
글쿠 300랭에 글타 울레티켓
글쿠 맴버 100n명 모을때마다 글타 25카스타씩 줍니다.
나머지 보상은 메모리만 가득이라 별 의미 없습니다

글타 -> 글쿠 보상은
글타 10랭에 글쿠 단챠티켓
글타 15랭에 글쿠 슈레티켓
글타 20랭에 글쿠 쓔레티켓
글타 25랭에 글쿠 울레티켓 (25랭은 생각보다 금방 올립니다. 대략 2주~3주 정도?)
글타 60일 로그인시 글쿠 호노치카 페어울레
글타 얼마간 로그인할 때마다 글쿠 2카스톤씩
글타 맴버 30명, 40명, 50명 모으면 글쿠 보조티켓 5개씩 (맴버 전원 기본레어 27명 + 첫 선택맴버 슈레까지 28명으로 시작합니다. 2명만 더 모으면 되죠)
나머지 기타등등 잡보상


일쿠에 나왔던 호노치카 페어카드입니다
가챠쓔레급의 성능을 가지고 (때문에 실전에서는 안쓰이는 특전취급 카드입니다)
호노카 모드에선 리듬아이콘 조건 스코어, 치카 모드에선 콤보조건 스코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모드 전환은 리듬카니발을 진득하게 많이 돌려서(한판당 20정도 줍니다) 모아지는 포인트로 포인트샵에서 맴버 전환코인(3500포인트 필요합니다) 사서 바르면 됩니다
일쿠 기준으로 전환코인은 맴버별 1번씩만 살 수 있어서 전환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전환코인이 1회용인지 계속 쓸 수 있는건지는 저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계속 쓸 수 있는거라면 전환 막 해도 되겠죠)


이상 CharaExpo2019에서 나온 글쿠 글타 정보였습니다

Lv95 님피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