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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섭] 신규 보스 '윌' 패턴 분석(피격 데미지 포함)

커맨드크리퍼 | 댓글: 37 개 | 조회: 56641 | 추천: 130 |

#글을 읽기 전, 해당 글은 위컴알을 이용한 데이터를 토대로 짜집기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클라이언트 이곳 저곳에 분산되어 있는 패턴들을 찾는다고 싹다 긁었는데

놓친 점이 있을 수 있고, 클라이언트 내용 만으로

유추하기 어려운 내용들은 다소 미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내용은 추측의 성향을 띄기도 하며,

클라이언트 파라미터만을 토대로 정리한 것으므로 오류가 있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패턴의 이름은 가칭이 아닌 클라이언트에 기록되어있는 스킬 이름입니다.




[군단장 : 거미의 왕 윌]


 (보스 대기열 아이콘)

 (보스 대기열 일러스트)


(길라잡이)


(하드 윌/스토리 윌)

맵 요구 아케인 포스 : 760/650

(10% 뎀뻥 : 950/820)

(50% 뎀뻥 : 1140/980)



페이즈는 총 3단계로 나뉘며, 테스트 서버 환경에서는 '하드 모드'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기열 매칭 버프)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에스페라 : 거울에 비친 빛의 신좌, 윌 레이드 입장맵)




[특수 능력]

(스킬 시전 이펙트)


해당 컨텐츠에서 유저는 특수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진행 중 획득하는 달빛 게이지를 스킬 코스트로 사용합니다.



1페이즈 스킬 : 공간 이동 - 1페이즈 맵의 다른 차원으로 이동(퍼플-블루)

2페이즈 스킬 : 체력 회복 - 2페이즈에서 기본적으로 체력 회복이 불가능하지만, 해당 스킬 사용 시 3초간 사용가능(포션쿨 적용)

3페이즈 스킬 : 거미줄 삭제 - 3페이즈 거미줄 패턴의 파해법으로 추측됩니다.




[1, 2, 3페이즈 동일 패턴]



소비 아이템 쿨타임


5초 (2페이즈에서도 해당 쿨타임은 적용됩니다)




주시하는 눈동자

(좌측부터 주시하는 눈동자, 직선 탄막, 회전 탄막)



탄막을 발사하는 눈동자가 맵에 2개씩 7초간격으로 교차하며 등장합니다.

0.9초마다 5방향으로 탄막을 발사하며, 피격 시 피비례 1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지속4초 쿨타임7초 (공백 3초)
탄막 피격 시 피비례 10% 데미지

피격 시 달빛 게이지 10 감소




거대거미의 다리


맵에 예고 후 공격이 가해집니다.

모든 공격은 피비례 40% 데미지입니다.


공격1 내려찍기


공격2 내려찍기리플렉션


공격3 내려찍기거미



자폭거미

30초마다 정해진 위치에 4마리 소환
플레이어와 근접하면 폭발, 피비례 20% 데미지
플레이어와 피격 시 피비례 30% 데미지




[1페이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에스페라 : 회절의 회랑)

(상 : 퍼플 디멘션, 하 : 블루 디멘션)



스킬 '달빛 게이지 - 공간 이동'으로 차원이동이 가능합니다.


퍼플 디멘션에서는 윌의 보라색 체력에, 블루 디멘션에서는 윌의 파란색 체력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과 다른 차원의 체력바는 검정색으로 표기됩니다.)



일정 주기마다 보라색과 파란색의 체력을 비교하여, 더 많이 남은 체력의 값만큼 빨간 체력이 변경됩니다.

(빨간 체력의 값과 많이 남은 체력의 값, 적게 남은 체력의 값이 모두 '많이 남은 체력의 값'으로 통일됩니다.)


ex) 빨강체력100, 파랑70, 보라90이면 > 통합 시간에 빨강90, 파랑90, 보라90으로 변경



피통합 시간에 보라 체력과 파란 체력의 차이가 크면 (조건 불명확) 모니터 브레이크가 발생합니다.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군단장 윌 1페이즈)


(1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서있을 때)


(이동)


(바인드, 실제론 사진이 멈춰있음)



어택1 휘두르기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어택2 밀어내기


슈퍼넉백
스탠스 무시
피비례 50% 데미지
쿨타임 7초
피격 시 5초간 혼란 상태이상



어택3 장풍날리기


소환된 장풍은 일직선으로 빠르게 이동

피비례 90% 데미지
쿨타임 5초



어택4 길게휘두르기


피비례 20%
쿨타임 7초



스킬1 텔레포트


3초간 숨음



스킬2 공간붕괴

(모션 없음)

(지역 경고 후 효과 발생)


쿨타임 3분
피비례 100%데미지 (즉사)



스킬3 무적

(모션 없음, 보호막먹기 패턴 파해 실패 시 시전)
time 100




스킬4 그로기

(보호막먹기 패턴 파해 시 등장)
time 20

interval 1
피비례 10% 데미지



스킬5 보호막먹기

(모션 없음)





time 15

interval 10

info > 보스윌-1페트리거


클라이언트로 유추하기 어려워 패스..


해당 내용은 유튜브 트라이 영상을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주시하는 눈


( 좌 - 운석A, 우 - 운석B )

(해당 정보는 불확실합니다.)

피통합 시간에 피를 25%보다 더 적게 남긴다 하더라도

빨강 체력은 25%까지만 깍이며 해당 패턴이 시전됩니다.


1페이즈 윌의 체력이 25% 가량 남으면 주시하는 눈이 등장,

주시하는 눈을 일정 횟수 타격하면 다른 차원쪽에 운석이 등장합니다.


운석 A에 피격되면 피비례 10% 데미지를 입습니다.


플레이어와 운석B가 일정 횟수 접촉 시 주시하는 눈에 달빛 보호막이 생성되며

(effect 폴더의 내용물)

주시하는 눈의 주위로 해당 이펙트 발생하면,

이후 맵 전체 모니터 브레이크가 발동된 후 윌이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special 폴더의 내용물)


해당 패턴에서 달빛 보호막을 생성하지 못했다면, 패턴 종료 후 윌은 무적상태에 돌입합니다.



이후 윌의 체력이 극소량만 남았을 때, 위 패턴을 한번 더 파해하면

1페이즈 윌이 사망합니다.




사망 시 2페이즈로 돌입합니다.




[1페이즈 '달빛 게이지 - 공간 이동' 시전영상]




무적 시간(레지링크, 무적기 등) 중에 탄막에 맞지 않는 점을 이용해서 달빛 게이지를 모아 스킬 사용
※사망 무적 중에는 탄막 피격 시 달빛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 0:12 레이드 시작, 퍼플 디멘션 입장
~ 1:33 달빛 게이지 - 공간 이동 ON
~ 1:46 공간 이동으로 블루 디멘션 입장


루나서버 '쁘엔'님의 테스트서버 계정을 빌렸습니다.





[2페이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에스페라 : 깊은 거울)

(2페이즈에서는 일반적인 체력 회복이 제한됩니다.)


(군단장 윌 2페이즈)


(2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서있을 때)


(이동)


(바인드, 실제론 사진이 멈춰있음)



어택1 휘두르기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어택2 밀어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슈퍼넉백
스탠스 무시
피비례 50% 데미지
쿨타임 7초
피격 시 5초간 혼란 상태이상



어택3 위휘두르기아래밀어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스킬 이름 상태가..?)


슈퍼넉백
스탠스 무시
피비례 50% 데미지
쿨타임 7초
피격 시 5초간 혼란 상태이상



어택4 돌진


돌진
피비례 10% 데미지



어택5 길게휘두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어택6 위휘두르기아래길게휘두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스킬1 세로 거미줄 설치


체력 100%이하부터 사용

심연의 장벽 피격 시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쿨타임 20초
정해진 위치에 각각 심연의 장벽 1마리씩 총 2마리 소환



스킬2 무적

(모션 없음)

time 100



스킬3 그로기

(발동 조건을 찾지 못했습니다)

time 20

interval 1
피비례 10% 데미지



(

거짓의 거울


클라이언트에서 관련 정보를 못찾아 올리지 않았던 내용이 있는데

트라이 파티에서 패턴이 등장한 것을 보고 추가합니다.


2페이즈의 체력 50% 가량에 등장하는 패턴으로 기상 메세지로 해당 패턴의 등장이 예고됩니다.

해당 패턴에 대한 내용을 더 발견하진 못해서 패스합니다.. ㅠ

)






사망 시 3페이즈로 돌입합니다.



[3페이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인게임에선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반영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에스페라 : 바스라지는 빛)


(3페이즈 게이트)


(군단장 윌 3페이즈)


(3페이즈 체력바 아이콘)




(서있을 때)

(해당 몬스터는 이동모션이 없습니다)



(바인드, 실제론 사진이 멈춰있음)



어택1 휘두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어택2 밀어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50% 데미지
슈퍼넉백
스탠스 무시
쿨타임 7초
피격 시 5초간 혼란 상태이상



어택3 거미줄생성공격더미

(모션 오류로 추정)


(소환된 거미줄)

(소환된 거미줄)

(소환된 거미줄)

젠 주기 12초, 젠마다 최소 1개 ~ 최대 3개 소환


피비례 30% 데미지
피격 시 5초간 봉인 상태이상



어택4 길게휘두르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피비례 20% 데미지
쿨타임 7초



스킬1 감염

(감염자)

(감염 폭발)

(폭발 전 감염자 사망)

(피격 시)
쿨타임 30초
피비례 10% 데미지


최대 지속시간 15초

공격 주기 1초

10초 경과 시 사망

마지막 폭발 시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아카이럼의 뱀변신 독, 카퀸의 점화처럼 주위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로 추정됩니다.



스킬2 몸통찍기후유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쿨타임 15초
피비례 100% 데미지(즉사)


info > 보스윌-다리솟기유저위치



스킬3 몸통찍기후유저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쿨타임 15초
피비례 100% 데미지 (즉사)


info > 보스윌-다리솟기유저위치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사망 시 레이드가 종료됩니다.




[보상]

 + 태초의 물방울석10개로 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윌의 소울

위대한 윌의 소울(1레벨 10타겟, 2레벨 12타겟)



(교환 가능)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윌(하드) 격파 후 '진실을 꿰뚫는 자' 훈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순수하게 클라이언트만 뜯어서 작업했기에, 미흡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피드백 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아니근데 분명 윌 뜯기 시작할때 23시였는데 지금왜 2시?



+ 유튜브 트라이 영상들을 참고하며 글 내용을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 수정 시각 : 2018/01/23 13:07








+ [KMS 1.2.291] 패치로 일부 스킬들의 범위 및 쿨타임이 수정되었고, 신규 스킬도 생겼지만

선택형 심볼 교환권이 토요일까진데 지금 233렙이라.. ㅎ

테섭 → 본섭 변경 내역까지 작업할 시간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ㅠ


솔직히 테섭꺼 추출하는 것도 노동이긴 했음 ㅠ

레벨 235 찍고 에스페라 심볼로 다 바꾸고 작업들어가겠습니다...


Lv71 커맨드크리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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