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조각사 

[조각사] 심심해서 적어보는 경험담

길드master | 조회: 2118 | 추천: 2 |
1. 바실리스크 샤냥은 65미만까지 해야한다.
2. 펫은 바실리스크가 그나마 좋다고 생각한다.

비교 실험1 : 토룡이
실험방법 : 평타로 잡몹 5마리이상을 죽일 동안의 데미지 차이 비교
조건 : 토룡이가 선빵을 친 후 평타 사냥
결과 : 차이가 안보임
고찰 : 몬스터 자체의 물방을 무시하는거라 잡몹의 물방이 낮아 데미지 차이가 없었을 수도있고 쿨타임이 엄청 길 수도 있을 것같다. 그러므로 패스

비교 실험2 : 떠내려온 바실리스크
실험방법 : 레벨 1 때, 능력치 비교
결과 : 일반 바실리스크의 공격력이 1.5배 이상 높다.
고찰 : 어차피 펫 자체의 딜은 전부 매우 낮더라. 의미없음.

비교 실험3(이론) : 전갈
실험이론 : 전갈의 디버프 쿨타임 및 공격 범위 등 자료로 확인
결과 : 실명 디버프 스킬은 쿨타임이 대략 15초로 존재하고 단일 대상만 디버프 적용이 된다고 한다. 펫 자체의 쿨 타임이므로 잡몹1과 잡몹2가 있다고 가정 했을 때, 실명된 잡몹1을 3초 내로 잡고 전갈이 잡몹2를 공격했을 때 실명 효과는 쿨타임(대략 15초)이 지나기전까지 발동되지 않는다.
고찰 : 실명 디버프가 매우 좋지만 기술의 쿨타임과 기술 효과 범위가 광역이 아닌 단일 대상이란 점이 매우 큰 문제점.

설명 : 전갈 디버프는 실명 효과로 피격시 100% 발동이다.

바실리스크 선택 이유
ㄱ. 물방과 마방이 균일있게 탱탱하고 체감상 도발 기술은 쿨 타임이 (토룡이와 전갈에 비하면) 매우 짧다. 체감상 3방 피격당 할 것을 2방으로 줄여준다. 소환 골렘과의 시너지를 기대 중.
소환 골렘의 간단한 정보
초급 : 기절확률 15%
중급 : 기절확률 20%
마스터 : 기절확률 30%

3. 무자본 유져라면, 무기는 보라 1티어를 구매해서 7강 미만까지만 사용하는게 가성비가 좋았다.
4. 장비 부위 고유의 능력치 중 공격력과 방어력 무시는 꼭 꾸준히 올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5. 스텟은 민첩 70이상에 힘과 매력 투자. 또는 올민첩이 답이 아닐까...
설명 : 힘 스텟 투자 시 가방 무게 증가. 하지만 딜량 상승을 기대하지말자. 공격력이 1상승....매력은 맛있는 케이크(매력+12)를 이용해서 필요한 정도만 최소한으로 올려주자.
6. 캐쉬샵에 가방 무게 증가 포션을 10만~30만 골드로 판매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7. 스킬은 일격 - 일순격검 - 조각 파괴술 늑대 - 강타 - 골렘 소환 - 단검 전문가 - 조각 생명 부여
설명
ㄱ. 환영검은 스킬모션이 길고 중급 이상부터 큰 메리트가 안보여서 우순선위 밀림.
ㄴ. 일격과 일순격검, 조각 파괴술 늑대는 중급부터 더욱 빛이나는 효과가 있으므로 우선순위 높음.
ㄷ. 단검 전문가는 중급을 달성해봤지만 스텟자체의 딜량차이가 어떻게 되는지 감도 안잡혀서 우선순위 낮음.
ㄹ. 강타는 쿨타임이 짧은 공격기 중 하나라서 우선순위가 높지만 마나소모량 주의가 필요.
ㅁ. 골렘은 그져 거들뿐...미미한 탱커력과 기절 효과를 기대해서 우선순위 중간. 조각 생명 부여는 골렘의 가성비.
8. 집의 복귀 시스템(성으로 무료 이동)과 저장 지점 위치 이동(무료)을 잘 이용하면 절약이 가능하더라. 쿨타임 30분씩.
9. 레벨 50이상이라면 레이드 때 피하지말고 딜만 넣자.
10. 초급 스킬에서 중급으로 넘어가기 위해선 특별한 재료가 필요하다. 만약 없다면 캐쉬샵에서 5개당 10만골드로 구입이 가능하지만 주간 3회 구입한정 이므로 기회를 놓치지 말자.
11. 가능하다면 오토로 밤샘 사냥이 좋긴하다. 가방 무게 150달성 시, 공격 속도 이동속도 30퍼씩 감소. 아이템 드랍 및 스킬 사용 불가다.

Lv33 길드master

메뉴 인장보기 EXP 6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사
조각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