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조각사 인벤 직업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사] 무과금 86전사 후기

젭피
댓글: 6 개
조회: 6365
2019-10-23 06:51:50
유린서버  무과금 86전사입니다.
우선 전 게임을 잘 분석해서 효율성이나 최상의 효과를 내는 편은 아닙니다.
되려 평균 이하의 실력을 가지고 있음을 미리 말씀드리니,,  제가 글에서 쓸 내용이 절대적인게 결코 아니라는 점 미리 강조드려요.

우선 전 남들보다 1주일가량 게임을 늦게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궁수로 75~7정도 키우다가 2티어영웅판금투구+1티어갑옷을 운좋게 먹었구요..
마침 궁수의 화살+물약에 불편함을 느끼던차라..   전재산300만원을 팔아서 2티어대검을 샀습니다.
그덕에 남들보다 전사로써 렙업을 쉽게 풀어갈수는 있었지만,  대신 남들보다 근1주일가량을 늦게 시작하게 됬네요.
궁수를 쭉 키웠거나, 처음부터 전사를 했다면 아마 지금 90대중후반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레벨링+무기가 깡패
위에서 언급했듯  부캐이기 때문에 영웅템이 존재합니다만..  무과금러인 관계로 10강이상을 찍지는 못합니다.
뭐 득템이야 운좋으면 하는거지만,  실제적으로 앞으로도 저기서 크게 더 강화하거나 할 생각은 없습니다.
(부담없는선에서 5~8강 정도만 유지..)

그런데 지금까지 전사를 해오면서  80렙에 납골당3층에서 누운거빼고는 부족하다는 점 못느꼈습니다.
장비가 나름 영웅템이니, 라비아스까지는   마치 쪼렙때처럼 모든 몹들이 스킬포함 한두방에 누웠습니다.

다른 분들도 많이 말씀하셨듯,  결국 이겜은 레벨이 높으면 보정을 많이 받게되고, 여기에 적당한 영웅템정도만 있다면 적어도 한단계 위 사냥터정도까지는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2. 조각상
조각상은 현재 3개있습니다.  대작달리는토끼+대작 나무와새 조각상+일반황금유니콘(걍만듬) 이 바닥에 깔려있구요.
여기에 여우토끼말일반 경치2%증가가 있네요.

저도 70대중반에 와서야 조각상의 효과가 크다는 걸 알게되었고 뒤늦게 내가 만들 조각상 리스트를 뽑아 재료를 모으며 수시로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전사다보니, 높은 물리방어구효과와 액티브스킬들이면  방어력+hp는 충분하겠다싶어서  깡뎀+공속 올려주는 리스트로 생각중인데..  어떤 조각상이 좋을지는 각자  조각사리스트를 보면서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토끼대작 민첩7+이속9% 만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대작이 의외로 잘 나오니,  미리 재료 잘 모아놓으셨다가 의뢰에 쓰지 마시고  수시로 대작을 노리시길..





3. 물약을 아끼는 법 = 마나소비량 조절 = 액티브스킬 우선
그림자.호르간장갑+귀걸이로 엠흡.피흡을 챙기는게 대세인데.. 사실 정말 안나옵니다... 나와도 또 피흡옵 맞추려면 몇백이 깨지기도 하구요..(저도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궁수를 키워봤기에, 라비아스-맴피스홀 구간부터 물약이 쫙쫙 빠져서 평타사냥을 해야한다는 걸 알고있었습니다.
따라서 전사를 키우면서 액티브스킬부터 먼저 찍었습니다.
전사한테 쓸모없는  마나+경치+골드수급 3개스킬을 빼면 나머진 다 중급이고, 엠흡장갑을 얻기 전까지 우선적으로 액티브위주로 올릴 계획입니다.

1에서 말씀드렸듯 이 게임은, 레벨+무기빨입니다.
따라서 스킬렙의 고저에 따른 데미지 차이를   정말 하피-맴피스즈음부터 감당할수 없는 물약값과 비교해본다면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잘못 판단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액티브 스킬4~6 정도로도 마나물약값이 너무 듭니다..
중급을 찍으면(섬광,영웅적인내심) 당장 마나소비량이 50 / 300 입니다 -_-;;;; 그나마 영웅적인내심은 7분이니 큰 부담은 없지만 섬광은 부담되네요.


총 요약.
1. 아직 희귀템을 낀 초보유저들은 모든 재산을 모아 영웅1~2티어라도 무기를 사라.. 렙업+사냥속도가 달라진다.
2. 각자 직업과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조각상 제작을 꼭 염두에 두고 플레이를 해라. 전설먹는것보다 이게 빠르다.
3. 돈을 모으려면 엠흡+피흡을 먹기전까지 액티브스킬을 우선적으로 찍어서 마나소모량을 줄여라.(주관적인 의견)


달빛조각사 개재미있습니다.
갤럭시게임런처 기준 플레이시간 200시간정도 되고, 밖에 나갈때나 pc로 돌릴땐 자사돌리고 잡니다.
운영만 조금 더 잘해준다면 충분히 과금할생각도 있구요.

전사다보니 원딜들한테 몹뺏기는게 짜증도 나지만,  
궁수할때 느꼈던 인벤의 부족함과 hp물약값은 없어졌네요.(오직마나물약부족..)
당연히 몸빵이 되니까 자사를 오래 돌려놔도 부담이 줄어들구요...  

모두 즐겜하시고 득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사 화이팅~~~~ 

Lv31 젭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