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마법사 

[마법사] 111법사 셋팅 팁

kkaria | 댓글: 8 개 | 조회: 8229 | 추천: 2 |




위 장비에서 보면 뎀지 스펙업은 무기 -> 장갑 -> 악세 순서로 되며,
mp소모량 감소와 마법 명중%, 적 처치후 경험치 쪽을 우선으로 두었습니다. 


모든 세트는 그림자가 붙은 아이템들이 좋은 옵션이 더 많습니다.
안타레스는 데미지가 좋기는 하지만 공%, 치명%, 마공%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림자 무기는 최대 6%씩 공, 마공을 붙일 수 있음)

다행히 옵션석으로 붙이긴 했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최대 6%까지 붙일 수 있음)
현재 제 기준으로는 4% 공격력이 마공으로는 86차이 (1%당 21.5 정도)가 차이 납니다.

16강 무기 기준 마공 958에서 17강이 982 정도로 24밖에 안 오르는거 보면 얼마나 큰 차이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항상 공% 게이지 붙일 수 있는 건 다 붙이라고 합니다.
위 옵션 중에 몇 개는 바꿔야 하지만 딱 봐도 필요한 옵션은 좀 붙여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에서 땡길 수 있는 좋은 옵션은 마법사에게는 공격력%. 마공% 라고 생각합니다.
옵션석이 있다면 그나마 따라갈 수 있습니다만 그림자 장갑을 선호하는 이유를 딱 보면 공격력과 mp흡수 부분이죠.



저는 엠흡과 피흡이 없는 전투 셋팅을 할 경우, 피약과 엠약을 전혀 먹지 않습니다.

중급 9레벨의 해방, 화살, 파볼 중급 4레벨, 지식공유 중급 1레벨로 평소 자사를 돌리고 있습니다.
서리와 라이트닝은 아직도 초급 5레벨입니다.

달빛우물도 중급 1레벨을 찍어서 엠피 사용을 낮췄습니다.

해방 엠피 사용 52 (스킬북 기준 66)
화살 엠피 사용 10 (스킬북 기준 13)
파볼 엠피 사용 63 (스킬북 기준 81)

자기 전에는 바르칸 지하묘지 5층에서 호르간(엠흡 장갑) 마법 장갑, 호르간 피흡 귀걸이를 껴놓으면,
무거워져도 약을 전혀 먹지 않습니다.

각자 세팅은 자신에 맞게 하면 좋지만... 저는 엠피와 피약을 안 먹으면서 세팅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다음 업데이트 때 흡수 관련 너프한다고 했으니까 일단 상황은 지켜봐야죠)


pvp에서도 데미지 높은 유저들에게 쓱싹 쓸리긴 하지만... 위 셋팅도 상대방 녹이는 건 괜찮은 편입니다.
나중에 천 패시브 업데이트 해주겠지요... 
(판금 입고 힘 초기화 하고 다시 지능템 입는건 패치 대상이라고 봄. 계속 힘 유지시키면 모를까...
그리고 지능을 많이 찍으면 그에 대한 데미지 증가도 줬으면 좋겠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방금 그림자 장갑이 드랍되어, 공 4%, 엠흡 3% 붙였습니다.
 - 네... 이거 정말 좋네요...;;  
 해방(중급 9레벨), 파볼(중급 5레벨), 라이트닝(중급 1레벨), 마법화살(중급 9레벨) 사용으로 바꿨습니다.


Lv42 kkaria

메뉴 인장보기 EXP 55%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전사
마법사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