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드 인벤 영상관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초월 수라의 환계] 수영복 플레나×단테 pt.

아이콘 Bluneln5
조회: 817
2020-09-23 23:42:44

이번 시간에는 수영복 시즌에 신규로 등장한 라이브 2D 한정 몬스터인 여름 축제의 시간 여신 플레나와 단테를 믹스매치해서 초월 수라의 환계를 돌아봤습니다.

수영복 플레나는 물속성을 주속성으로 하지만 불속성에 체력 배수가 있는 특이한 구조의 리더스킬을 하고 있는 친구입니다. 또한, 7콤보 이상일때 공격력 배수를 가져가며 불과 물을 동시에 지울 경우 경감과 추가타를 가져갑니다.

사실 바쥬리와의 믹스매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리더였지만, 단테와 믹스매치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에 일단 단테와 먼저 믹스매치해서 한번 굴려봤습니다.

일단 레무를 쓰는것과 달리 플레나가 4스부을 올려주는 리더로 쓸 수 있다보니까 그란디스 둘을 쓰는 파티로 도전해봤습니다.

[파티 구성]

L 수영복 플레나: 어둠 내성+ 초각성, 리더 체인지 내성 잠각, 루리크 계승
S 폴로네: (초각성 없음), 방해 뒷구 내성 잠각, 라이더 벨트 사이크로드 계승
S 그란디스: (초각성 없음), 머신 킬러×3, 용도 주천환 계승
S 그란디스: (초각성 없음), 머신 킬러×2&스킬 지연 내성×2, 루주 엣지&플레임 버드 계승
S 초환생 아마테라스: 조작시간 연장+ 초각성, 회복 강화+×2&스킬 지연 내성×2&나무 대미지 경감+×1, 유우키의 마크아피텔 계승
H 단테: (초각성 없음), 스킬 지연 내성×4&악마 킬러×1, 신멸검 알 조디아 계승

※ 독막 80% 구성입니다. 띠와 구름은 수라기장에서 등장하지 않아서 따로 챙기지 않았습니다.
※ 1층에서 불, 물 동시 공격으로 경감 발동이 가능하다면 2턴 정도는 버틸 수 있습니다. 단테가 턴이 밀려서 변신이 안된다면 턴 벌 수 있습니다. 단테 턴이 밀리면 폴로네 쓰고 1턴 버텨야 하고, 턴이 안밀리면 폴로네 쓰고 바로 변신 가능합니다.
※ 그란디스는 3~5층 구간에서 최대한 턴을 모아서 변신하는걸 목표로 합니다. 변신은 알키오네/데네볼라 층에서 한번, 클라우 솔라스/아론다이트 층에서 한번 사용합니다.

[수영복 플레나(×단테)의 장점]

- 초반 스부가 충분. 최장점. 특히 초반 스부가 충분해서 그란디스 둘 써도 변신 전까지 크게 위험 구간이 느껴지지 않았음.
- 단테와 생각보다 잘 맞음. 단테가 불속성 위주 파티이다보니까 플레나 체배수 받기도 좋고, 버티기도 나름 수월한 편.
- 스킬이 좋음. 수라기장이라 쓰진 않았는데 다른 던전에서는 콤증인 것도 그렇고 꽤 유용하게 쓰일 것 같음.

[수영복 플레나(×단테)의 단점]

- 레무와 비교했을 때 플레나만이 가지는 장점이 딱히 없음. 최단점. 레무나 단테 둘 중 하나를 갖고 있다면 딱히 얘를 리더로 올릴 필요는 없어보임. 다만 둘 다 없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좋은 선택지
- 추가타 조건이 지정 드랍이라 은근 거슬림. 관통 추가타를 해야하는데 물드랍이 부족하면 또 한턴을 버텨야 하는 상황이 오는데 그런 상황이 은근 많이 옴.

[수영복 플레나(×단테)의 총평]

- 생각보다 좋았음. 특히나 2그란디스로 준 시스템 식으로 굴려버리니까 거즘 2턴에 한번 꼴로 10억 이상의 대미지를 쾅쾅 거리면서 줄 수 있다는게 좋았음.
- 돌면서는 좋았는데 돌고 나서 생각해보니까 레무보다 큰 장점은 딱히 없는 것 같음. 레무는 본인 스부가 부족해서 2 그란디스 운용은 힘들지만 그래도 레무 자체가 관통 딜이 높고, 듀발도 생각보다 딜이 높은 축에 속하다보니까 '아, 이건 무조건 플레나다' 라는 느낌은 없었음.
- 결론적으로는 좋은 리더는 맞아보임. 다만 경감과 추가타 조건을 발동하는 속성이 고정이라는 점과 본인 딜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점은 아쉽기는 함.
- 레무와 단테 둘 다 없는데 서브는 다 있다면 생각보다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는 있을 것 같음.

이니부자

Lv84 Bluneln5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