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인벤 초보 유치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 더블 미스릿을 얻어라!! 금요 던전 공략

아이콘 Cciino
조회: 13087
2014-09-01 20:36:33
◆ 금요 던전, 왜 가야 하나요?


스페셜 던전 중 금요일 던전, 정령의 사당은 진화 재료로 사용되는 더블 XX릿 시리즈가 드랍되어 몬스터를 진화시키려고 하는 유저라면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던전입니다.

또한 더블 XX릿 시리즈 몬스터들은 준수한 스탯을 갖고 있는데, 1코스트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초보 시절 매우 유용한 몬스터이기도 합니다.

▲ 초보시절 1등 서브, 무가맨과 더블미스릿




◆ 금요 던전 정보 살펴보기






정령의 사당 (상급)에 등장하는 몬스터 중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몬스터는 더블 XX릿 시리즈입니다. 10이라는 적은 체력을 갖고 있어 쉽게 처치할 수 있을 것 같지만, 6,666의 공격력 (더블 미스릿은 7,777)과 10만의 방어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퍼즐앤드래곤은 한 몬스터가 적의 방어력 이하의 공격을 할 경우 대미지가 1만 들어가는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 몬스터가 10만 이상의 공격을 하지 못한다면 10번은 때려야 더블 XX릿 시리즈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 금요 던전, 최소한 이건 알고 입장하자


공략에 적합한 팀을 편성하지 않는다면 어려운 상황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더블 XX릿 시리즈는 3턴에 한 번씩 공격해서 6,666 (더블 미스릿은 7,777)의 대미지를 플레이어에게 줍니다.

단발성 공격이라면 어떻게든 버틸 수 있겠지만 2 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동시에 공격한다면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공격 턴이 짧기 때문에 회복하기도 쉽지 않고, 심지어 회복 드롭까지 말라 회복하지 못하고 전멸하는 상황도 심심치않게 발생합니다.

정령의 사당 (상급)을 원활하게 공략할 수 있는 팀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만약 퍼즐력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다속성이 모두 포함된 공격 배수팀으로 진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기자처럼 퍼즐력이 좋지 않아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던전 공략용 팀을 편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정령의 사당 (상급), 어떻게 팀을 편성해야 할까요?


1. 시바를 동원할 수 있는가?


 시바 파괴신 시바


팀을 편성하기에 앞서 꼭 체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 혹은 친구의 리더 중 "시바"가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시바를 동원할 수만 있다면 불 단일 속성 팀을 편성하여 (비교적)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불 속성 몬스터인 시바는 한 턴동안 모든 적 몬스터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드는 스킬인 제 3의 눈 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는 단 한 턴 뿐이지만, 한 번의 공격으로 모든 적을 처치할 경우 제 3의 눈의 효과가 이어지기 때문에 정령의 사당 (상급) 과 같이 한 번의 공격으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던전이라면 큰 힘을 발휘합니다.




2-1. 시바가 있다면 불 단일 속성 파티를 구성하자!


▷ 불 단일 속성 팀 예시

 시바 나가 사무라이 고블린 불의 마법검사 티라 레드 오거
    리더     서브1    서브2    서브3    서브4     친구

※ 리더와 친구의 위치가 바껴도 상관없습니다.
※ 서브 몬스터는 동일한 스킬을 갖고 있는 다른 몬스터로 대체가능합니다.


정령의 사당 (상급)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성상 많은 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10만 이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면 모를까, 그 이하의 대미지는 모두 1로 환산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이 초반에 구할 수 있는 불 속성 몬스터만으로 팀을 구성하더라도 공략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불 단일 속성 팀의 공략 매커니즘

① 시바의 스킬인 제 3의 눈이 활성화될 때까지 턴을 모은다.
 ㄴ 제 3의 눈 활성화 전에 더블 XX릿의 공격을 받으면 레드 오거의 근성으로 버틴다.
 ㄴ 항상 70% 이상의 HP를 유지해야만 근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ㄴ 2턴 안에 제 3의 눈이 활성화된다면 나가의 위협을 사용하여 피해를 최소화한다.
 ㄴ 더블 XX릿 2기 이상의 턴이 겹쳤다면 점사하여 1기만 남긴 후 턴을 모으는 것이 좋다.


② 제 3의 눈을 사용한 후 불 드롭을 터트려 몬스터를 처치한다.
 ㄴ 불 드롭을 없다면 불의 마법 검사나 사무라이 고블린을 사용해 드롭 변환 후 공격한다.
 ㄴ 드롭 변환을 모두 사용했다면 티라의 히트 브레스를 사용하여 공격한다.
 ㄴ 3개의 드롭만 터트려도 충분하다.

※ 주의사항 : 속성에 상관없이 드롭을 터트려야만 스킬 턴이 줄어듭니다.




시바가 포함된 불 단일 속성 팀이 정령의 사당 (상급)의 공략 여부는 시바의 스킬인 제 3의 눈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가에 달려있습니다. 제 3의 눈만 활성화시킬 수 있다면 3개의 불 드롭만으로도 큰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제 3의 눈을 활성화시키기 전에 큰 피해를 입을 경우 전멸할 수 있기 때문에 레드 오거와 나가를 팀에 투입하여 생존율을 높여야 합니다.


레드 오거는 스킬: 근성을 갖고 있어, 70% 이상의 HP만 갖고 있다면 1회의 공격에 한해 어떤 피해를 입더라도 1의 HP로 생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속공격을 받거나, 2기 이상의 공격을 받을 경우 생존이 어렵기 때문에 1기의 몬스터를 점사하여 적 몬스터의 공격 턴이 겹치는 경우를 막아야 합니다. 적 몬스터를 먼저 처치할 수 없다면 나가의 스킬: 위협 을 사용하여 적 몬스터의 공격 턴을 3턴 뒤로 미룬 후 우선 점사하거나 제 3의 눈을 활성화시켜 적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 불 단일 속성 팀의 변형

① 레드 오거를 변경할 경우

- 자동 회복형 리더 : 아마테라스, 세이렌 등

 아마테라스 아마테라스 오오카미 세이렌 바다의 요정 세이렌


레드 오거의 자리에 종류에 무관하게 드롭을 터트릴 때마다 자동으로 HP를 회복하는 자동 회복형 리더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체력이 지나치게 많아 자동 회복으로 체력을 충분히 회복시키지 못할 경우 허무하게 전멸할 가능성도 높으니, 팀의 구성을 잘 고민한 후 사용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② 서브 몬스터를 변경할 경우

- 스킬 : 방어태세 - 물 의 활용 : 마린 고블린, 머메이드, 리틀 샤크 등

 마린 고블린 머메이드 리틀 샤크


스킬 : 방어태세 - 물은 불 드롭을 회복 드롭으로 전환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을 활용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체력 회복을 해야 하는데 회복 드롭이 없는 상황이고, 두 번째는 불 드롭을 많이 모아둔 상황에서 불 드롭을 터트리지 않고 싶은 상황입니다. 실제로 제 3의 눈을 활성화시키지 못한 상황에서 불 드롭이 터져 다음 전투로 넘어갔을 때, 더블 XX릿 중 하나가 나와 전멸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고, 회복 드롭 수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방어태세 - 물을 가진 몬스터를 투입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 회복 드롭을 불 드롭으로 변환하는 사무라이 고블린이나 타이탄, 기간테스 등을 사용하면 불 드롭으로 재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브레스형 스킬 보유 몬스터 : 티라(기본용), 베이비 레드드래곤(칼라용), 불의 역룡 아드백 등

 티라 베이비 레드드래곤 불의 역룡 아드백


정령의 사당 (상급)에서는 적 전체에게 일정량의 대미지를 주는 브레스형 스킬 보유 몬스터도 자주 사용됩니다. 브레스형 스킬을 보유한 몬스터에는 튜토리얼 진행 시 획득할 수 있는 티라(불 속성 기본용)나 베이비 레드 드래곤(불 속성 칼라용), 불의 역룡 아드백 등이 있습니다. 제 3의 눈을 사용한 뒤 브레스형 스킬을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적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고, 불 드롭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타 속성 몬스터 중 브레스를 사용하는 몬스터를 팀에 편성해도 무방합니다.



2-2. 시바가 없다면 근성+자동회복 팀을 만들자!

시바가 있다면 간단하게 팀을 꾸렸겠지만, 없을 경우에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제 3의 눈을 활용할 수 없는 만큼, 1의 대미지만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6마리의 몬스터가 모두 더블 XX릿 시리즈를 공격한다 하더라도 6의 피해만 줄 수 있기 때문에, 처치하기 위해서는 2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령의 사당 (상급)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공격은 3턴 안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2기 이상의 몬스터가 턴이 겹쳤다면 전멸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이에 대처해야 합니다.


▷ 시바가 없다면 어떻게 공략해야 할까요?

① 아누비스 X 아누비스 조합으로 100배수 판정을 받아 공격한다
 ㄴ이런 조합으로 10콤보를 무리없이 만들 수 있다면 이 공략을 보실 필요가 없겠죠?

② 2만대의 HP를 확보하여 더블 XX릿 3기가 공격하더라도 버틸 수 있게 준비한다.
 ㄴ역시 이런 조합을 사용하실 수 있다면 공략을 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③ 근성 리더 + 자동 회복 리더를 사용한다
 ㄴ자신이나 친구의 리더 중 아래의 몬스터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ㄴ팀을 구성할 수 있다면 안정적인 진행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마테라스 오오카미 하늘의 사도 엔젤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바다의 요정 세이렌

※ 본 공략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한 공략이기 때문에 ③번 팀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근성 팀을 구성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① 근성 팀은 자동 회복을 통해 총 HP의 70%를 회복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ㄴ총 HP의 70% 이상일 경우에만 리더스킬: 근성이 발동됩니다.

② 팀의 총 HP(친구 포함)은 아래의 수치를 넘어서는 안됩니다.
  아마테라스 오오카미 : ((회복력 X 5) X 10) / 7
  하늘의 사도 엔젤 나무의 정령 아르라우네 바다의 요정 세이렌 : ((회복력 X 3) X 10) / 7

※ 팀의 HP가 위의 수치를 넘어갈 경우, 자동 회복으로 HP의 70%를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회복 드롭을 추가로 터트리지 않는다면 전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근성 + 자동 회복 리더 팀 예시

- 불 속성 위주의 팀

 레드 오거 나가 사무라이 고블린 불의 마법검사 티라 아마테라스 오오카미
    리더     서브1    서브2    서브3    서브4     친구

※ 리더와 친구의 위치가 바껴도 상관없습니다.


불 속성 위주의 팀은 시바가 포함된 불 단일 속성 팀과 흡사하게 구성됩니다. 시바가 자동회복 리더인 아마테라스로 변경되었다는 것 외에는 동일한 구성입니다. 나가로 턴을 밀어 위험한 순간을 넘기고, 큰 공격을 받을 경우 레드 오거의 리더스킬인 근성으로 버틴 후 아마테라스의 자동 회복을 이용하여 회복하는 형태로 던전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불 속성 몬스터가 5기 편성되었기 때문에 불 드롭 3개를 터트리는 것 만으로 더블 XX릿에게 5의 피해를 줄 수 있어, 2턴 안에 더블 XX릿 1기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근성 리더를 사용할 경우, 최대 HP의 70% 에 해당하는 HP가 있어야만 리더스킬: 근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회복에 신경써야 합니다. 회복드롭을 변환하여 사용하는 사무라이 고블린을 활용할 경우, 회복 드롭이 없어 HP 관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기 이상의 더블 XX릿의 공격 턴이 겹쳤다면 1기를 우선적으로 점사해서 처치해야하며, 실패할 경우 2번의 공격을 받아 전멸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근성 + 자동 회복 팀의 매커니즘

① 근성을 이용해 더블 XX릿의 피해를 버티고 자동 회복 리더 및 회복드롭으로 체력을 회복한다.
 ㄴ 근성은 HP가 70% 이상일 때에만 발동하니, HP 회복에 주의해야한다.

② 2번의 공격으로 더블 XX릿을 처치할 수 있도록 동일 속성 몬스터를 5기 이상 배치한다.
 ㄴ 더블 XX릿은 3턴마다 공격을 하니, 턴이 겹쳤을 경우 점사하여 처치해야 하기때문.





- 물 속성 위주의 팀

 블루 오거 마린 고블린 얼음의 마법검사 세이렌 플레시 아마테라스 오오카미
    리더     서브1    서브2    서브3    서브4     친구

※ 리더와 친구의 위치가 바껴도 상관없습니다.


물 속성 위주의 팀은 불 드롭을 회복 드롭으로 변환할 수 있는 마린 고블린과 세이렌을 투입하여 체력 회복에 중점을 둔 팀입니다. 물 속성 드롭이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얼음의 마법검사와 플레시가 동원되었는데, 만약 얼음의 마법검사나 플레시 대신 마린 고블린을 추가로 투입해도 좋은 구성입니다. 오로치가 있다면 블루 오거 대신 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로치의 스킬인 위압으로 적 몬스터의 공격을 5턴 뒤로 밀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리더스킬인 근성이 핵심인만큼 오로치가 아니어도 공략에 무리는 없습니다.


불 속성 위주의 팀과 마찬가지로 블루 오거의 리더스킬인 근성을 바탕으로 버티면서, 아마테라스 오오카미의 자동 회복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던전을 공략하게됩니다. 아마테라스 대신에 바다의 요정 세이렌을 리더 혹은 친구 리더 몬스터로 사용해도 좋으며, 이 경우 서브 몬스터에 나가 혹은 에키드나를 투입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그럴 경우에도 더블 XX릿을 2턴 안에 처치할 수 있게 물 속성의 몬스터를 5기 이상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물 속성 위주의 팀 변형

 블루 오거 마린 고블린 얼음의 마법검사 플레시 나가 바다의 요정 세이렌
    리더     서브1    서브2    서브3    서브4     친구

※ 리더와 친구의 위치가 바껴도 상관없습니다.


나가를 투입하여 적 몬스터의 공격을 뒤로 3턴 밀 수 있는 구성입니다. 앞선 구성과 크게 다른 점이 없으니 70% 이상의 HP를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정말 위급한 상황이라면 나가의 스킬인 위협을 사용한 후 더블 XX릿을 점사하여 처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Lv73 Cciin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