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인벤 초보 유치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 초보들의 광속 랭크업 공간! 거인의 탑

아이콘 Cciino
댓글: 1 개
조회: 15644
2014-09-01 12:08:39
지루한 리셋마라톤이 끝났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랭크를 올려보자.

랭크업은 코스트가 높은 강력한 몬스터를 사용할 수 있게 코스트 최대치를 높여주고, 다양한 던전에 도전할 수 있는 스태미너 최대치가 증가하며, 내게 다양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 목록 최대치가 늘어난다.

이 때문에 각양각색의 던전을 돌며 다양한 몬스터를 수집하는 퍼즐앤드래곤의 특성상 빠른 랭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다.


▲ 기껏 좋은 몬스터를 뽑아놨는데 왜 쓰질 못하니




◆ 거인의 탑, 왜 가야하나?

많은 초보 유저들이 거인의 탑을 중요 거점으로 꼽는 이유는 낮은 진입 장벽과 스태미너 대비 높은 경험치 효율이다.

노말던전 거인의 탑까지는 진입 장벽이 낮으므로, 리세마라를 통해 굳이 신급 몬스터를 뽑지 않았더라도 기본용과의 조합으로 무난한 진행이 가능하다. 일단 거인의 탑까지 왔다면 무난한 연착륙을 한 셈이다.

초보 유저들은 이곳 거인의 탑에서 잠자코 랭크업 수련을 하며 고난도의 던전을 돌기 위한 힘을 기르면 된다.


▲ 고효율의 인기 만점 던전 '탑의 수호드래곤'



거인의 탑 3층 '탑의 수호드래곤'은 거인의 탑 던전 중에서도 특히 경험치 효율이 높다. 3층 '탑의 수호드래곤'의 경우 스태미너 5를 소비하며 평균 15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즉 스태미너 1당 약 300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셈이다. 마왕의 성 이상의 고난도 노말 던전을 가지 못하는 유저들이라면 이 곳 거인의 탑을 랭크업의 주 무대로 삼는 것이 좋다.

>> 거인의 탑 던전 정보 보러가기

주말이 되면 이야기가 또 달라진다. 거인의 탑은 주말 특별 이벤트로 스태미너 1/2의 혜택이 있다. 따라서 스태미너 3으로 던전 입장이 가능, 스태미너 1당 약 5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오케아누스 대폭포, 크로노스 대밀림 등의 고난도 던전과 맞먹는 수치이기 때문에, 고난도 던전들을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수준의 유저가 아닌 이상 거인의 탑은 최고의 랭크업 장소가 된다.


▲ 주말이 되면 스태미너 1/2 이벤트!


고랭크 유저들에게도 거인의 탑은 인기 던전이다. 고난도 던전들과 비슷한 경험치 효율을 보이면서도 부담없이 돌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프랜드를 고용해 우정포인트를 쌓기에도 좋고, 적은 스태미너 사용으로 스페셜 던전을 돌기 위한 스태미너 계산에도 용이하다.

또한 펭공을 진화시키는 재료 중 하나인 드래곤플랜트도 이곳에서 얻을 수 있어 랭크업과 재료 수집의 1석 2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창고에 여유 있다면 드래곤플랜트를 모아두는 것이 좋다




◆ 거인의 탑, 이것만은 조심하자!

처음 시작시 리세마라로 강력한 신급 몬스터를 뽑았다면 거인의 탑을 공략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나 그렇지 않다면 4층의 타이탄과 5층의 기간테스의 강력한 한 방 공격을 조심해야 한다.

타이탄과 기간테스를 공략하는 방법에는 우선 막강한 화력으로 턴이 돌아오기 전에 잡아버리는 방법이 있다. 타이탄과 기간테스는 공격력은 강하지만 턴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또 다른 방법은 HP3500 이상을 확보하거나 반감효과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배치하여 안정적으로 던전을 도는 것이다.




화속성 반감계 몬스터로는 미네르바, 메가 샤크, 메테오 볼케이노 드래곤 등이 있으며, 리더나 프랜드로 세운다면 요구 HP에 절반인 1700 만으로도 안전하게 던전을 클리어가 가능하다.

Lv73 Cciin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