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앤드래곤 인벤 초보 유치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 공략하면 코인이 쏟아진다. 주말 던전 공략

아이콘 Cciino
댓글: 3 개
조회: 6697
추천: 1
2014-09-01 16:05:49
◆ 스페셜 주말던전, 왜 공략해야 하나요?


열심히 던전을 돌다보면 나오는 다양한 드랍 몬스터들. 이 몬스터들을 그대로 강화 재료로 사용하기엔 비용이 많이 들고, 그냥 팔자니 몬스터 경험치가 아깝고, 다들 한번쯤 이런 고민을 하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토·일 주말에만 열리는 스페셜 주말 던전은 위 같은 고민을 말끔이 해결해 줄 코인벌이 전문 던전입니다.

코인이 풍족하면 강화나 진화에 들어가는 비용에 부담이 없기 때문에 랭크업 또는 몬스터 육성에 마음껏 집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명한 유저라면 자신의 재정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최소 한 주동안 풍족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이 주말 던전을 통해 벌어두는 준비된 자세가 필요합니다.


Bonus!

평상시 주말 던전은 단순 코인벌이 던전으로서 기능을 하지만, 드물게 열리는 '주말던전 스태미너 1/2 이벤트'가 적용이 되면 지옥급 던전 수준의 높은 경험치 효율을 보입니다.

주말 던전은 최상급 난이도를 기준으로 1스태미너 당 390의 경험치 효율을 보이며, 같은 시간대에 500의 효율을 보이는' 주말 거인의 탑'에 비해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스태미너 1/2 이벤트가 적용되면 750이라는 엄청난 경험치 효율을 보입니다. 따라서 이 이벤트가 열리게 된다면 주말 던전에 집중해서 코인벌이와 랭크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주말 던전, 살펴보기


주말 던전은 최상급부터 초급까지 총 네 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많은 경험치와 코인 을 보상으로 줍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코인을 벌기 위한 던전인 만큼 몬스터 에그가 드랍되지 않으며, 대신 보물 상자가 드랍됩니다.

주말 던전 최상급의 경우 평균 122,000의 코인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상급은 약 36,650, 중급은 약 27,100, 초급은 약 8,000정도의 코인을 각각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높을 수록 보상 효율이 좋은 만큼, 가능하면 최상급 난이도를 도는 것이 현명합니다.





스페셜 주말던전 정보 보러가기!




◆ 입장 전, 이것만은 반드시 알아두자!


1. · · 나무의 3색 던전

주말던전에는 불·물·나무의 3색 드롭과 회복드롭만이 등장하며, 빛과 어둠 속성의 드롭은 등장하지 않습니다.이 때문에 파티 운영상 어쩔 수 없는 선택이 아니라면, 가급적 빛과 어둠 속성의 몬스터는 파티 구성에서 제외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가면의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조심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자랑하는 가면류의 몬스터들이 주말 던전에 등장합니다. 최상급에 등장하는 신성한 가면의 경우 공격력 9,999, 방어력이 60,000이나 되며 상급에 등장하는 악마의 가면도 방어력이 4,000이나 됩니다. 하지만 가면류 몬스터의 고질적인 약점이라 할 수 있는 낮은 체력을 공략한다면 어렵지 않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3. 한 방의 강력한 파워, 오거의 존재

최상급에 등장하는 오거류는 4턴마다 13,500의 공격력으로 아군의 맷집을 시험합니다. 따라서 이 공격력을 버틸만한 HP를 보유할 것인가, 아니면 공격 턴이 돌아오기 전에 화력으로 제압할 것인가를 선택을 해야 합니다.


4. 매턴마다 공격을 해오는 귀찮은 존재 데빌

최상급에 등장하는 데빌류는 평균 4,000의 데미지로 매턴 공격합니다. 이는 던전 내 출현 몬스터 중 보스를 제외하고 턴당 가장 많은 데미지를 주는 공격력 수치입니다. 따라서 데빌은 전투 시 가장 우선적으로 제거해야 할 대상입니다.




◆ 주말던전 최상급 공략을 위한 추천 파티


던전 내 각 층을 1턴의 공격으로 끝낼 수 있는 화력을 가지고 있거나, 적에게 여러차례 공격을 받아도 견딜 수 있고 회복 드롭 한방으로 HP의 상당량을 회복하는 강력한 파티를 가지고 있다면, 주말 던전 최상급 공략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주말 던전은 한 주 동안 풍족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마련하는 중요한 던전이며, 보통 코인 부족난은 고수급 유저들보다는 초·중수 유저들이 겪는다는 점을 가만할 때, 강력한 파티 구성이 힘든 초·중수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최소한의 파티 공략이 필요합니다. 이에 추천 공략 파티를 크게 세 가지로 제시해 볼 수 있습니다.



A. 이시스 또는 바스테트, 구시나다히메 등을 활용한 조건부 배수 파티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 꽃나무용 브라키오스 아머 오거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붉은 여제 에키드나 기간테스 얼음용 플레시오 아이스 오거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주말던전에서 보통 가장 많이 쓰이는 조건부 배수 파티입니다. 이시스는 3색 드롭의 조건부 3배, 바스테트는 4콤보의 조건부 2.5배의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어, 3색 드롭이 생성되고 그만큼 콤보 발동이 쉬운 주말 던전에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시스로 파티를 구성할 경우 3속성의 드롭이 터질때마다 3배x3배, 총 9배 공격력 효과가 발동되며, 바스테트로 구성된 파티는 4콤보가 터질 때 2.5배x2.5배, 총 6.25배의 공격력 효과가 발동됩니다. 파티 구성에서 반드시 리더의 짝을 맞출 필요는 없으며 조달할 수 있는 친구의 상황을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단 배수 파티는 리더의 체력에 배수 효과가 없기 때문에, 가면의 공격력을 한 차례 버틸 수 있는 최소한의 HP 1만을 보유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서브 구성에 있어 상당히 자유로운 배수 파티인 만큼 유틸기를 보유한 서브 1명, 그리고 나머지는 체력에 중점을 둔 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격 턴이 빨리 돌아오는 데빌 - 나이트 - 오우거 - 가면 순으로 처치해 나가면 됩니다.

이외에도 호루스나 아누비스 등의 조건부 배수 리더가 있습니다만, 3색 던전과 초·중급자용 이라는 조건에 맞지 않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B. 드래곤 타입 공격력 6.25배의 엔도라 파티


고대의 용기사 붉은 여제 에키드나 폭염용 그랜드 티라노스 얼음용 뎁스 플레시오 오로라 드래곤 고대의 용기사


무과금 유저라도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드래곤 타입 공격력 6.25배의 엔도라(Ancient Dragon Knight) 파티입니다.

리더와 친구 자리에 고대의 용기사를 배치하고 드래곤 타입의 공격력 2.5배 x 2.5배, 총합 6.25배의 공격력으로 던전을 공략합니다. 드롭과 브레스를 통하여 전체공격이 수월하고 서브 멤버를 구하기 쉬워 초보자와 무과금 유저에게는 추천하는 파티입니다.

단 엔도라 파티 역시 배수 파티와 마찬가지로 체력에 배수 효과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최소한 가면의 공격력을 한 차례 버틸 수 있는 체력 1만을 보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던전 공략 시 공격 턴이 빨리 돌아오는 데빌 - 나이트 - 오우거 - 가면 순으로 처치해주면 됩니다. 또한 부담스러운 상황에 닥쳤을 경우를 대비해 턴을 밀어주는 에키드나를 배치해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각 속성별 4/2/2 파티


승리의 신 프로이 붉은 여제 에키드나 불사조 기사 기간테스 폭염용 티라노스 군신 아레스


쌍둥이별의 여신 이든&이두나 얼음용 플레시오 늑대의 기사 창검의 패왕 지크프리트 바다의 요정 세이렌 상업신 헤르메스


대지의 여신 프레이야 붉은 여제 에키드나 대영웅 모어 쿠 훌린 고대의 용기사 꽃나무용 브라키오스 수렵신 아르테미스


가장 기본적인 파티라 불리는 속성별 단속 4-2-2 파티입니다. 리더와 친구의 리더 스킬을 통하여 공격력 4배/ 체력 2배/ 회복력 2배의 효과를 가집니다.

단속 파티는 엔도라 파티나 배수 파티에 비해 화력이 다소 부족한 면은 있으나 던전 진행이 안정적이고 다양한 드롭 변환을 통해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스전에서는 드롭 변환 -> 인핸스 콤보를 통해 순간 엄청난 화력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단속 파티의 경우 특정 속성드롭이 마르는 경우를 항상 경계해야 하는 만큼 최소 1~2명 이상의 드롭 변환 요원을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Lv73 Cciin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