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배틀] 펌) 마스터리그 각종 자료 모음

Heptacle
댓글: 11 개
조회: 18688
추천: 10
2020-02-29 17:01:41
며칠전부터 게임내 프리시즌 종료날짜가 바뀌었습니다. 나이언틱 트위터에서 공지도 되었구요
배틀화면에서 고배틀리그 옆에 ?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데 현재는 한국시간 3월 14일 토요일 새벽 6시에 종료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아직 프리시즌 마스터리그가 2주 진행된 후 (즉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무슨 리그가 진행될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마스터리그가 그냥 계속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예전에도 글을 썼긴 했지만
그 동안 자료도 더 나왔고 해서 아직 2주나 더 진행될 수 있는 마스터리그에 대해서 자료를 좀 더 모아봤습니다. 

1. 마스터리그 메타


먼저 업데이트된 마스터리그 메타입니다.
글에 좀 자세하게 있는데 이번 글은 그림 위주로 하려고 굳이 번역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팀 짜는 방법 부분은 번역해보겠습니다.
----
Step 1 - 핵심 메타 
(그림의 빨간 별부분 입니다. 생략)
Step 2 - 안티 메타
(그림의 나머지 부분 입니다. 생략)

Step 3- 팀 짜기
1. 토게키스 하드 카운터 고르기: 토게키스를 2-2 실드 상황에서 이기는 것을 고르세요.
     a. 하드카운터 (토게키스 잘 이기는 순서대로): 히드런, 멜메탈, 메타그로스, 지라치, 자포코일, 프리져, 레지락
     b. 원한다면 여기서 모래를 아껴도 되지만, 패배를 감수하세요.
2. 가이오가 카운터 고르기: 토게키스를 하드카운터 하는 모든 포켓몬은 가이오가에 약하기 때문에 가이오가 카운터도 필요합니다.
3. 디아루가나 기라티나-O 중 더 무서운 것 고르고, 그 카운터를 고르기
     a. 둘다 무섭다면, 토게키스, 맘모꾸리, 디아루가를 고르세요

물론 여러분은 토게키스를 안 만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팀 만드는 게 막막하다면 좋은 시작입니다.그림에서 겹치는 역할이 있는 포켓몬들은 (전기타입처럼) 카운터로 한번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예를 들어 라이코가 가이오가를 카운터치는데 쓰였다면, 토게키스가 그 라이코를 잡을 것입니다.

(후략)
---

2. 마스터리그 싼 픽
일단 마스터리그에 쓰려면 풀강해야하므로 당연히 슈퍼/하이퍼 리그만큼 싼 픽은 불가능하지만, 레이드에도 사용 가능하면서 해방이 필수가 아닌 (혹은 매우 싼) 포켓몬들 모음입니다.



3. Silph 자료
저번 글 올릴때는 코드가 꼬였는지 제대로 안 나와서 안 올렸다가 나중에 고쳤길래 수정해서 링크 올렸는데, 못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올립니다.
현재 랭킹은 다음과 같습니다. 

3.1 시뮬레이션상 팀 랭킹



3.2 자주 보이는 팀
유저들이 고배틀리그 플레이하면서 보고하는 데이터입니다. 이 랭킹은 시즌이 진행됨에 따라서 변동할 것입니다.

왼쪽 숫자는 리드 포켓몬이 전체 리드 포켓몬 중 얼마나 되는지, 오른쪽 숫자는 (해당 리드 포켓몬으로 시작하는 팀 중 가장 많은 ) 이 팀이 전체 팀 중 얼마나 되는지를 보여줍니다.


4. 마스터리그 스페셜어택 당 필요한 노말어택 숫자


무브 카운팅을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그리고 그게 더 정확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턴수로 계산하고 감으로 대충 하는 편이라서, 노말어택 옆에 각 노말어택 당 소요턴수를 적어두었습니다. 노말어택 턴수에 스페셜어택 당 노말어택 수를 곱하면 스페셜어택 발동턴수가 나오므로 포켓몬별로 발동이 누가 빠른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첫 스페셜어택에 대한 그림이므로 두번째 스페셜어택부터는 약간 수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5. Pvpoke 랭킹
동자개님이 잘 번역 및 정리해주셨습니다.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Lv23 Heptac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포켓몬G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