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포켓몬] 현재 그림자 포켓몬 분포 및 레이드 효용

Heptacle
댓글: 10 개
조회: 14296
추천: 7
2020-03-18 16:08:47
며칠전에 실프로드에서 로켓단 조무래기 대상으로 보상 포켓몬의 분포를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에 포케배틀러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합쳐봤습니다.



표 보는 법: 예를들어서, 4번째 줄을 보면, 에버라스는 조무래기 중 15.6% 확률로 등장하는 땅타입 조무래기를 깨면 12%로 얻어집니다. 최종진화형인 그림자 마기라스는 루기아 레이드에서 필요인원 2.74명으로 5위입니다. (40렙, 친구보너스 20%, 날씨 부스트 없음 가정) 루기아 상대 1위는 그림자 라이코로 필요인원 2.55명 입니다. 그림자 제외(NS) 루기아 상대 1위는 다크라이로 필요인원 2.90명 입니다.

현재 포케배틀러에서 지금 이벤트중인 친구 공격 보너스 20% (그레이트, 울트라, 베스트 모두 적용)만 보여주므로, 20% 보너스를 기준으로 표를 작성하였습니다. 평상시의 베프 10%에 비해서 그림자 포켓몬의 필요인원이 미미하게 과대평가되어있을 수 있음을 감안하세요. 그 이유는 공격보너스는 물몸인 포켓몬들에게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현재 포케배틀러에서 그림자 메타그로스에 코멧펀치 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큐레무 대상 1위가 될건 분명하지만 필요인원을 적지 못했습니다. (큐레무가 5성 보스로 등장한다는 가정하에) 또 후딘도 레거시 기술인 사이코키네시스 버전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일단 미래예지 기준으로 레이드 효용이 없다고 적어두었습니다. (사이코키네시스 같은 그냥 레거시 기술은 대단한 기술머신 (Elite TM)으로 가질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어떤 5성 보스에 대해서도 10위 안에 들지 못하는 포켓몬들에는 X를 쳐놓았습니다. 저 중에 특정 보스 대상으로 좋은데 제가 놓친 포켓몬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그림자포켓몬은 강화에 일반 포켓몬의 1.2배의 모래/사탕이, 반짝 포켓몬의 2.4배의 모래가 드므로 강화에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평균 필요인원이 낮아도 보스 기술에 따라서 약점을 찔리는 경우엔 그 인원으로 안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특정 보스 대상으로 강화하고자 하면 포케배틀러에서 각 기술별로 체크하시길 권해드립니다.

Lv23 Heptacl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포켓몬G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