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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2.. 만렙6개 후기

아이콘 잉여만세
댓글: 13 개
조회: 5776
추천: 2
2015-07-20 06:20:24
마침 방학이다 미친듯이 달려봤습니다.

위자드는 지운상태지만..
나이트,버서커,위자드,프리스트,어쌔신,헤비거너 만렙찍었습니다.

일단 대체적으로 메이플의 전통대로 퀘스트의 보상이 너무 쥐꼬리만해서 닥사로 렙업했는데,
지루해 죽을뻔 했습니다만.. 그래도 만렙바라보고 했죠.

렙업 도중엔 기분전환겸 파티퀘스트를 했는데,
기존 테스터분들이 건의를 안한건지..
혹은 반영이 안된건지 파티모집시스템은 불편하기 짝이없더군요.

일단 홍보글은 띄울수 있는데, 지원도 안되서 귓말로 해야합니다.
그렇다고 귓말도 눈에 띄는게 아닌 우중충한 색이고요.

그리고 최근에 필드보스를 만나기가 너무 힘들다는 분들을 위해
보스가 나타나는 채널을 전채널로 확장하고 채널당 제한인원수를 늘렸는데
기가막힌게 운영자가
'우린 렉발생을 최소화하기위해 인원수제한을 뒀지만 렉이 심해진다면 그걸 풀어달라고한 니네가 잘못이다.'

라는 뉘앙스를 풍기면서 패치노트에 적었더군요.

..지금의 운영자는 구밀복검하고 있는듯 합니다 ㅡ.ㅡ
오픈초기라 유저확보및 유지를 위해 친근한척 유머러스한척 별 쇼를 하더군요.

그리고 또한

만렙을 찍고나서 파밍이 시작되는데
여기서도 이해가 안되는게 또 생깁니다.

바로 보스데미지미터기의 측정을 단순한 데미지 총합으로만 계산한다는거죠.

초당 또는 분당 데미지가 얼마나 들어가는지는 실시간으로 알 수 없을뿐더러 수동계산은 기본이요,
심지어 피티원 모집할때 시간내 딜량이 아닌 단순한 데미지총합으로 제한을 두는게 일반화되어있더군요.

이게 왜문제가 되냐면, 예를 들어 a보스를 잡는데 각각 다른파티에서
1은 10분만에 보스를 잡은팟에서 100만의 딜을 넣었고,
2는 5분만에 잡은팟에서 70만의 딜을 넣었다면,
지금의 메이플2의 파티장은 1을 데려갑니다.
실질적인 시간당 딜량은 2가 우위인데말이죠.

게다가, 이 데미지미터는 일정대상이 아닌 시간동안
모든 대상에게 자기가 뽑은 총 딜량의 데미지 합이라는겁니다.

덕분에 보스주위에 쫄이 나타나면 눈뒤집고 광역기부터 난사하는 기현상이 벌어지곤하죠.

개발진이 이런쪽으론 머리가 안돌아가는지.. 한심하더군요.


머 대충 제가 메2를하며 크게느낀건 이정도입니다.
메2하려는분들께 어느정도 도움이되셨길.

Lv66 잉여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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