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3추글 

취미가 개발인 회사원이 만든 반격용사!

태풍폭풍413 | 댓글: 1 개 | 조회: 6250 | 추천: 7 |

안녕하세요.

반격용사 게임의 개발자 입니다.

저는 회사생활하면서 퇴근 후 취미로 1인개발을 하고 있고 오늘 이곳에 제가 개발한 게임을 직접 소개를 해볼려고 합니다. 그동안 게임 홍보하는 게시판에 스샷 몇개와 링크 주소만 덜렁 올려놓다보니 반격용사라는 게임에 대해서 자세한 소개를 가질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참에 반격용사라는 게임을 여러분들에게 자세히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2017년 4월 말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런칭하였고 5월 초에 앱 스토어에 런칭이 되었습니다.

 




게임 화면은 게임 시작과 만든이 버튼이 있구요. 만든이는 반격용사를 개발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신 분들의 이름을 볼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마왕이 라식때문에 빛을 납치했고 세상에 빛이 사라져 어두워지게 됩니다. 이때 반격만 할 줄 아는 반격용사가 마왕으로부터 납치된 빛을 구하러 가는 스토리 입니다.

 




로비 화면인데요. 이곳에서는 퀘스트, 업적, 랭킹, 스킬구입, 업그레이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모닥불을 중심으로 왼쪽에 있는 캐릭터들은 npc, 오른쪽에 있는 캐릭터는 반격용사 입니다.

여기서 전투를 하기 전 업그레이드나 스킬 구입등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문 터치하면 마왕성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자세한 설명은 좀더 아래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투화면입니다. 왼쪽에는 주인공 캐릭터 우측에는 적 캐릭터가 있습니다. 각자 에너지가 표시가 됩니다. 주인공 캐릭터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적이 다양한 패턴으로 공격해 오고 적이 공격을 하기 전에 화면을 터치하면 반격 성공을 하게 되고 적은 데미지를 입게됩니다. 대사의 경우 제가 이거 새벽때 개발하다보니 비몽사몽에 그냥 내가 평상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아보자! 라고 해서 막 휘갈겨쓰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의미는 없어요. 그외 4개의 스킬이 있습니다. 우박, 메테오, 보따리, 보호막 이렇게 있고, 로비에서 구입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퀘스트의 경우 총 8개가 있습니다. 하는 이유는 전설의 유물이라는 콜렉션을 모으기 위해서 해야 합니다. 퀘스트 마다 모두 다른 플레이를 해야 하는게 장점입니다. 반사신경 테스트나 무광화 꽃이 피었습니다. 똥 피하기 등 미니게임 형식의 게임들을 모아놓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치킨을 구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원래 저기서 등장하는 병아리 캐릭터는 제가 예전에 공부하면서 만들었던 미니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 입니다. 정이 많이 들어서 반격용사에서도 적용을 했습니다. 주인공 캐릭터 앞에 병아리가 있으면 왼쪽 화면을 터치하고 악당이면 으론쪽 화면을 터치해서요. 누가 병아리를 더 많이 구하나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개발자 일기는 일종의 업적으로 게임 개발하면서 생긴 여러 에피소드 같은 것들을 볼 수 있도록 해놓은 것 입니다. 자연스럽게 플레이하다가 하나 둘 씩 획득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혼자서 미니게임등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렇게 큰 게임을 만들다보니 제 실력으로 어디까지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기준도 생기고 그외 배운것들도 많네요.

 

재미가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100명 중 1명이라도 게임을 재미있게 플레이 하셨다면 개발부터 지금까지 투자한 시간과 정성과 노력은 전혀 헛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입니다.

 


여러분들 중 분명 게임을 재미있게 해줄 수 있는 1인이 있지 않을까요?

 

 

 


Lv2 태풍폭풍413

메뉴 인장보기 EXP 27%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 추천/소감
3추글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