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핑거나이츠 각 클래스별 특징

아이콘 썰희
댓글: 8 개
조회: 10519
추천: 3
2014-07-13 21:34:05

최근에 플레이를 하고 있는 땡기는 RPG핑거나이츠 공략플레이 후기를 써봅니다.

요즘에 재미있게하고 있어서 그런지 제가 이런 공략글을 쓸줄은 몰랐네요 ㅎㅎ

기본적으로 알까기를 전제로하는 플레이라고 가볍게 생각하시는분들 있는데,

각 클래스별로 특성을 파악하고 부대배치를 잘해야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핑거나이츠에는 총 6가지의 클래스가 있으며, 보유중인 캐릭터를 위주로 공략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중갑병 전형적인 몸빵캐릭터지만 이동거리가 굉장히 짧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동거리가 굉장히 짧지만 넉백효과는 제일 좋기때문에 전방에 배치를 하여서 최대한 스프링/벽을 이용한 플레이를

해야만 효율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갑병 특성상 리더로 배치하는 것은 별로 좋지않습니다.

 

하지만 부대편성할때 1~2마리는 필수로 넣어야합니다.

 

 

두번째는 궁수인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추천하는 캐릭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컨트롤이 굉장히 어렵기때문이죠.

기본적으로 공격을 할때 강화에 따른 멀티샷으로 공격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3발을 발사를 합니다.

 

땡기고 가는 방향으로 일정 갯수의 화살로 장거리 공격을 하지만 논타켓이기 때문에 조작이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조작법을 익힌다면 이보다 좋은 캐릭터는 없습니다.)

 

 

 

마법사는 개인적으로 이동거리는 평범하지만 파고들어서 공격하기가 굉장히 좋은 캐릭터입니다.

일정거리를 이동한다음 주변에 있는 캐릭터를 2차적으로 마법공격을 하기 때문에 몬스터들이 최대한 많은곳으로

밀어서 주변 몬스터들에게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법사보다는 돌격병에 가까운 캐릭터네요/

 

 

기사캐릭터는 이동거리/탱/공격/넉백 모두 평범한 캐릭터인데, 기사라는 클래스보다는 캐릭터마다의 특성에 따라서

천지차이의 능력을 보이기 때문에 캐릭터 스킬을 읽은 후에 배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사를 데려가는것보다는 중갑병을 데려가고 딜러를 더 많이 데려가는것이 좋습니다.

 

 

 

마도사는 개인적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캐릭터인데, 기본적인 클래스 특징은 이동거리방향의 일직선으로 관통대미지를 주게 되는데, 이또한 강화에 따라서 관통수가 다르기 때문에 강화는 필수인 캐릭터 입니다.

보통 마도사는 전체공격의 스킬이 많이 있기때문에 스킬을 읽어보고 배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도사 캐릭터는 참 애매한 캐릭터입니다. 몸을 직접 부딪쳐야 힐을 주기때문에 공격보다는 팀의 뒤에서 서포터를 합니다. 수도사도 캐릭터 스킬성향에 따라서 차별이 굉장히 많이 나는캐릭중 하나입니다.

추천드리는 수도사 스킬은 전체부활/힐 2가지중에 1개가 있는 캐릭터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수로 1명은 데려가야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결론을 내리자면 캐릭터들 특성에 따른 부대편성 및 위치배치에 따라서 플레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각 캐릭터마다 스킬특성을 잘 파악을 해야합니다.

 

추천드리는 조합은 중갑병 1~2명 / 마도사 2~3명 / 궁수 1~2명 / 힐러 1~2명  개인적으로는 이조합이 가장 좋습니다.

 

 

Lv75 썰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