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데빌리언 40달성후 후기

아이콘 발드릭서스
댓글: 7 개
조회: 7292
추천: 5
2014-07-28 04:29:07

개인적으로 클베때 지인 아이디 빌려서 해볼만큼  나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만..

 

파이널 클베는 본인 아이디로 직접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 가미된 주관적인 판단이 대부분이므로

 

그냥 이렇게 느낀사람도 있다 정도로 보심될듯합니다.

 

장점

 

이전 클베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몰이하는 맛은 있습니다.

 

클베라 그런지 모르겠으나 업적보상으로 젬스톤을 보상해줌

 

템수급이 원활해서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초중반은 그다지 무리없이 아이템 교체가 가능합니다.

 

보석추출기가 캐시가 아닌 상점 판매템 물약값과 비슷한 수준이라 부담이 없음.

 

던전 파티매칭이 자동이라 일일이 매칭을 검색하고 결성하는 점이 없습니다.

 

일일퀘와 스토리퀘 라인만 따라가도 무리하지 않고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퀘스트 시나리오는 주관적으로 봤을때 중급정도의 연계성 스토리를 보여주었습니다.

 

카드장착시스템, 보석조합, 각인석 같은 신선하지는 않지만 무난한 콘텐츠가 여럿 있습니다.

 

캐릭터의 장비 강화가 없습니다.. 대신 pvp나 순간변신사냥에 사용하는 변신형 아바타(화신)

 

의 장비는 강화가 가능하며 격차가 좀 있는편입니다.

 

권장 사양의 조건 만 충족한다면 메인 마을인 수도를 제외한 기타 마을에서의 최적화는 중상정도의 수준입니다.

 

단점

 

필드악마 클리어 불가 버그 같은 소소한 버그들이 아직도 존재함

 

명불허전 한게임 답게 모든 시스템이 도박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보상이 8칸 룰렛이며 등급에 따라 SS의 경우 최대 4번까지 돌릴수 있으며 그 이후는 캐시로 돌릴수 있음

 

게임내 소모품류 도박상자, 아바타와 펫등의 편의물품이 나오는 랜덤상자 (심지어 내 직업이 무조건 나오지않습니다)

 

카드조차 도박상자( 재료모아서 만드는 카드상자는 잘나와야 별3개 대다수 1~2개 )

 

행운석의 존재 ( 상자깔시 또는 합성 강화시 확률증가 그러나 효과가 미미..)

 

극악의 카드확률 ( 40렙 엘리 , 30렙 쉐도우 를 키우면서 보상으로 주는 젬스톤으로 전부 상자를 까보았으나.. 5성 한개득)

 

에오스와 같은 보석조합시스템 (다행히 실패시 한개는 남는걸로 보임)

 

웹게임에서 따온듯한 자동이동 및 단순한 몬스터 AI

 

회피기의 회피기능 부재 ( 무적판정이 아님)

 

보스 또는 몬스터가 타격모션에 들어가면 회피가 아닌이상 100% 처맞음

 

캐릭간의 밸런스 차이가 심함.. 거기다 그 같은 캐릭간에도 스킬트리에 따라 밸런스 차이가 더 심화

 

카드가 거래불가 획득하자마자 귀속이라 거기다 카드가 여러장이 모여 세트효과도 있기 때문에

 

모자라는 카드 한장 먹으려면 운에따라 거의 즉석복권 같은 확률을 보여줌

 

편의성으로 파는 펫이 종류가 세분화 자동아이템습득, 자동 상점판매, 자동 힐 등.. 거기다 무조건 기간제 ..

 

던전별로 차이가 확 나는 난이도.. 30 이상 던전에서 엘리는 단체 어그로 먹는순간 물약이 소용이 없음

 

탱과 힐러, 딜러의 구분이 없음.. 파티를 해도 그냥 스킬 쏟아붇고 평타로 현자타임..

 

직업간의 임무 구분이 없다시피 하여 후반던전의 경우  엘리 3명이 같은 파티로 될 경우 난리부르스..

 

대충봐도 오는 느낌이 돈 빨아내고 골수층만 남을걸로 개인적으로 예상함..

 

모바일게임과 차이가 없어보이는 그래픽수준.. 웹겜하고 비슷하거나 좀더 나은정도

 

캐릭터간 밸런스

 

듀얼리스트 = 생명력 상(바퀴벌레급) 전투력 중하  PVP 1:1 상 다 : 다 최하

쉐도우헌터 = 생명력 중상 ( 무리안하면) 전투력 중상 pvp 1:1 상 (암살최적화) 다:다 중상

엘리멘탈 = 생명력 하 ( 중후반 갈수록 어그로관리필요) 전투력 상 (몰이,범위최적화) 1:1 중 (컨트롤이영향) 다:다 최상  (모이면 답없음)

 

개인적으로 평하자면.. 킬링타임용 재미 용도의 수준은 할듯 보이나 지금 이대로의 밸런스와 과도한 현질 유도노림수가

지속될경우 웹게임처럼 골수만 남고 떠나가는 유령게임이 될 가능성이 다분해보임.

클베의 경우 나아질거라는 희망이라도 있었으나 8월 12일이 오픈인 파이널 테스트였던 만큼 과연 얼마나 나아질수

있을지 솔직히 희망을 가지기 힘듬.

 

결론 : 명불허전 한게임 " 우리는 고갱님의 돈과 캐시를 사랑합니다 "

 

 

 

 

 

Lv75 발드릭서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 검색된 게시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