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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달라진점 정리 블리지컨 2019 (Diablo4 blizzcon2019)

아르키매 | 댓글: 1 개 | 조회: 514 |


디아블로4 게임 알려진 정보
트위치 스트리머 Quin69가 리드 게임 디자이너에게 물어본 질문들입니다.

Q1. 정복자 레벨은 있나?

디아 3 시스템 처럼 똑같진 않을거지만 다르게 계획 중이다.

Q2. 디아3의 만렙 이후 컨텐츠는 노가다였지만 디아4는 어떤가?
디아4 엔드 컨텐츠들은 개발해야 한다. 만렙이후 다양한 컨텐츠를 설계하고 있다.
그중 하나는 월드 보스이고 많은 인원을 필요로 하며 보스가 워낙 커서 카메라를 줌 아웃해야 했다.
"키 던전"도 하나의 컨텐츠이며 "대균열"을 참고로 했지만 다르게 디자인했다.
그리고 아직 발표하지 않은 컨텐츠들이 더 있다. 

Q3. 키 던전도 대균열처럼 난이도가 계속 늘어나나?
무한으로 늘어나진 않을꺼지만 최고치에 다다를 정도는 아닐것이다.
만렙에 "열쇠"를 얻게되는데 그 열쇠가 특정한 던전을 최대 레벨로 진화시키고 대균열처럼 여러 단계가 있다.
각 열쇠에는 접사(Affix)가 있어, 던전과 보스에 영향을 줍니다. 

Q4. 만렙은 몇인가?
현재 만렙은 40으로 정해져있지만 확장할지는 아직 모른다.

Q5. 접사(Affix)가 얼마나 플레이에 미치는가? 생명력10%가 더 늘어난다던지?
단순히 생명력 10% 늘어나는 플레이와는 다르다, 내일 패널이 알려줄것이다.
한가지를 예로 들면 던전 입장시 뒤에 번개구가 따라다니는데 계속 움직이면서 던전을 클리어 해야한다.
죽음의 벽 처럼 줄어드는것이 아니고, 오브젝트가 계속 따라다닌다. 

Q5. 이로운 접사(Affix)도 있는가?
던전 플레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게 실험중이다.

Q6. 전설 아이템들중에 해가 되는 옵션이 있고 그에 상응하는 이로운 옵션이 달린 아이템도 있는가?(Kiss/Curse Item)
그런 아이템을 디자인/밸런스 맞추기가 힘들지만, 현재 준비된 전설아이템들은 캐릭터 스킬에 추가이펙트를 주는 모드가 있다.

Q7. 디아4에 데미지 증가 배수 달린 아이템이 나오는가? ex) 특정스킬 3000% 데미지증가
디아4는 전설아이템으로 플레이어의 스킬과 패시브을 강화시켜 커스터마이즈 할수있게 만들어 졌다.
현재 100개 이상의 아이템이 구현되어있다. 

Q8. 디아4에 세트장비로 인한 커스터마이징 제한이있나? 꼭 세트장비를 맞춰야하나? 
특정 구간에서는 세트장비 좋긴 하다, 하지만 전설 장비들은 세트장비나 비슷하거나 더 강할것이다.  

Q9. 세트장비 외형이 마음에 들면 덧입기는 가능한가?
덧입기 고려중이다.

Q10. Solo Self Found(싱글플레이?) 모드가 있는가?
플레이어 선택으로 혼자 플레이 할 수는 있지만, 그런 모드는 없다. 

Q11. 레더나 경쟁 시스템이 있을것인가? 순위표는?
순위표는 중요하게 여기며, 아직 초기단계라 어떻게 할지 생각중이다. 

Q12. 교환시스템은 있는가? 경매장은 있는가?
경매장은 없다. 교환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지 알아보고 있는다. 
현재 눈여겨 보는것은 어떤 아이템들은(포션, 낮은 등급장비 등등) 무한 거래가 되고, 
어떤 아이템들은 한번 교환 후 귀속이 되는 시스템, 어떤 아이템들은 교환불가. 현재 밸런스를 맞추고 있다.

Q13. 아이템 제작 시스템은 어떤가? 아이템 제작만 하는 플레이(대장장이)도 가능한가?
아이템 제작 할수 있게 할것이며, 엔드컨텐츠로는 아이템 변환 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아이템 제작시 특정 미션이 있을 예정.
디아블로 주 컨텐츠는 몬스터 처치하는것이지 때문에 게임내에서 아이템 제작만 하는 플레이는 어느정도까지만 된다. 

Q14. 시즌이나 리그는 있는가?
시즌은 있을 예정이고 매번 메타를 바꾸기 위해 아이템 밸런스 조정할 예정. 

Q15. 새로운 전설아이템 추가할 의향있는가? 컨텐츠 어떻게 추가할 것인가?
앞서 말한 매 시즌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할것이고, 추후 컨텐츠는 확장팩을 내놓으면서 추가할것이다. 

Q16. 패시브 트리는 이렇게 출시 될 예정인가?
현재 패시브와 스킬 트리는 피드백을 받고 있다. 출시일엔 다를것이다. 

Q17. 현재 패시브 트리는 한줄로 쭉 따라 가면되는데, 더욱더 확장 시킬 예정은 없나? 
조금 더 추가 할수도 있지만, 이런 커스터마이징은 전설아이템을 통해 커스텀 할 수 있다.
예로 들면 조던링으로 스킬이나 패시브 레벨을 올릴수 있다. 

Q18. 스킬 능력을 향상 시킬때 특정 룬을 쓰는가? 아니면 아이템을 통해 향상되는가? 
아이템을 통해 스킬 능력을 향상 시킬수 있다.
레벨업시 스킬포인트를 얻는데, 스킬을 언락하거나 스킬레벨을 올릴수 있다. 
스킬 초기화는 없지만, k다른 컨텐츠에 참여해 스킬 툼을 얻어 스킬 포인트를 얻을수 있다. 

Q19. 소액결제 있는가?
디아블로4는 기본으로 제공하고 확장팩이 출시 될 예정이다. 
소액결제로는 스킨이 예정으로 있고 아직 초기 단계다. 

Q20. POE처럼 은신처는 계획중인가?
흥미롭지만 현재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Q21. UI 변경가능한가? DPS확인하거나, 어떻게 죽었는지 로그를 보거나?
계획은 없지만, 우리의 목표는 플레이할때 필요한 정보는 최대한 넣으려고 한다.

Q22. 키 바인딩/커스텀 가능한가?
가능하다.

Q23. 디아블로4에서는 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핵에 관련해선 굉장히 중요한 사안이고 최대한 방지할 것이다.

Q24. 언제 출시하나?
언제 출시할지는 아직 미정이다.

Lv38 아르키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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