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추천/소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8월2주] '마비노기 영웅전'을 논하다.

아이콘 zaytun
댓글: 8 개
조회: 10925
2013-08-10 20:54:57

 

 

 

 

 

● 컴퓨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대충 스펙 감이오시죠?^^

 

컴맹분들은 이미지 하단 영문을 참고하시어 검색이 생활화 되어있어야 무슨 내용을 언급하고 싶었는지 조금이나마 이해할수 있습니다.( 포토샵 테두리 효과 와 월 페이퍼는 무료 입니다. )

 

하단 이미지는 일명 " 마영전 " 을 다음Tv 팟 스트리밍 기법을 이용해서 원본과 자막이 삽입된 사진으로 마영전에 대하여 이야기를 펼처볼까 합니다.

 

 

 

 

 

 

● 프레임 수를 주시하세요.

 

60+ 라고 쓰여있는데 아마? 60 프레임 이상도 표현이 가능 하다고 나름판단 되며 그래픽 옵션은 " 보통 " 해상도는 1360x 768 이지만 다음Tv 팟 옵션에서 해상도는 1280x 720 을 비트레이트는 2000KBps 를 선택했기 때문에 맨 하단에 나오는 동영상은 1280x 720P 동영상 입니다.

 

 

 

 

 

 

 

 

 

● 소수는 버림하고 37 프레임 나왔습니다.

 

라데온 HD 7770 CF 인데 마영전은 강제 AMD Cross FireX™ 모드가 동작을 안하더군요.. 이는 게임사에서 결정을 하는 문제입니다.

 

 

 

 

 

 

 

 

 

● 5개 코어가 동작을 하고있는데 왜 쿼드코어 지원 이라고 했을까요?

 

이미 다음Tv 팟을 켜지않고 게임을 수차례 해봤기 때문이며 Multi TasKing 환경은 간단하게 CPU, RAM, VGA 이 세가지 요소 사용울이 증가하고 구세대 컴퓨터 일 수록 프레임도 안나오고 제약이 많아집니다.( 스토리지는 게임사 마다 다르게 적용되므로 별개의 문제 입니다. )

 

 

 

 

 

 

 

 

 

● 위/ 아래 CPU 사용율 주시 하세요.

 

비교적? 튼튼한 CPU 라서 그런지 멀티 테스킹 환경과 사용율도 양호한 편 이였으며 이정도 스펙에서 CPU 나 VGA 딜레이( 지연 ) 가 생기려면 Vegas Pro 12v 혹은 CyberLink PowerDirector 11 상에서 영상 + 음성 + 자막 + 이펙트 정도는 하셔야 렉이 생길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인터넷 손실율 이나 하드웨어 장애로 발생하는 문제는 제외 입니다. )

 

 

 

 

 

 

 

 

 

● 드디어 게임으로 접속을 했습니다.

 

하단에 나오는 동영상에서도 시감할 수 있는데 모션과 음성이 1:1 매칭이 되지 않는증상이 있는데 동영상만 문제가 있엇지 게임은 아무런 지장이 없엇습니다.

 

 

 

 

 

 

 

 

 

● 게임을 하다가 렉이 생기는 요인!

 

SSD 가 없거나 CPU 사용율이 90% 가까히 되거나 VGA 가 하급이거나 RAM 용량이 모자르면 가상 메모리 부족으로 팅기는 증상 나타나기도 하고 인터넷 손실율 영향도 있습니다.( 모두 중요한 요소 입니다. )

 

이부분은 캡춰보드가 있으면 옆PC로 실시간 녹화로 손실을 최소화 할수 있지만 없기 때문이자 다음Tv 팟 송출과 녹화를 동시에하고 있어서 딜레이가 생긴것으로 추정됩니다.

 

 

 

 

 

 

 

 

 

● 렉이 생긴다는분 들의 예상되는 문제점 논의.

 

본인 컴퓨터가 비교적 다른 PC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게임을 할때 스토리지 가속( HDD ) 이 발생되는 프로그램은 실행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HDD 는 SSD 보다 약 3배 가량 느리며 싱글 스토리지 마스터( HDD 단일 ) 사용자 분들은 백신 프로그램 혹은 P2P 다운로드 혹은 인터넷 구형 으로 손실 및 지연이 생길수도 있으며 특히 게임 + 백신실행 또는 P2P 다운로드 가 동시에 이루어질 경우 스토리지 가속이 되서 스토리지 가속으로 렉이 생긴다는 업급을 하곤 합니다.

 

이 문제는 별도의 스토리지 즉! C: 드라이브는 단일 SSD or HDD + D: 드라이브는 별도의 HDD( 일명 자료저장 용 ) 으로 대체하는게 제 경험상 스트레스 안받고 원활히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 내용 입니다.

 

 

 

 

 

 

● 동영상 자막시감

 

모션과 음성은 가속기를 이용하면 편집이 가능하지만 다음Tv 팟으로 녹화를 진행했더니 이러 하였다는 내용의 영상이며 ATI Power Play Technologies™ 영향은 없는것으로 보였습니다.

 

AMD 파워 플레이는 라데온 HD 3800 스리즈 ~ 5000 스리즈에 적용된 기술이자 그래픽카드 전력절감 알고리즘 을 말하며 현재 출시되는 라데온 HD 7000 번대 이상은 2세대 기술인 AMD ZeroCore Power 입니다.( 필자도 한때 3800 스리즈 ~ 4800 스리즈 써봤는데 고장은 제외 하고 파워 플레이 로 딜레이가 생기는 증상은 느끼지 못했답니다. )

 

동영상을 잘 관찰하신 분들은 눈에 보이겠지만 지면이 번쩍~번쩍이는 증상이 있는데 이 문제는 3000KBps 로 설정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문제일수도 있고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AverMedia Live Gamer HD 캡처보드 나 제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캡춰 프로그램을 사용했다면 이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을 수도 있는데 여튼 중요한 내용은 완벽함에 가까운 것을 원한다면 돈이 많이 듭니다. The End

 

 

 

Lv46 zaytun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